11
04

NC내부반응도 난리에 주가도 떡락 직원들 구조조정까지 기다리는 중

 

엔씨는 개고기 식당 그 자체다

 

외국인은 질색하며 욕함 나이 많은 틀딱만 좋아함

한국 젊은 세대도 맛보는 것조차 싫어함

 

이제 그동안 장사하며 번 돈으로 새로운 식당을 차려야 하는데 버릇 못 버리고 외국인, 젊은세대 잡겠다고 민트초코 개고기, 로제 개고기 이딴 거 신메뉴라고 자랑스럽게 내거니까 망하는 거임

 

근본론 - 물로켓론 - 설거지론의 뒤를 이을 "개고기"론 ...!

 

로제 개고기

치즈 개고기

민트 개고기

마라 개고기

허니 개고기

훈제 개고기

순살 개고기

깐풍 개고기

양념 개고기

 

개고기는 외국인들한테도 토끼 고기라고 속이고 먹이면 개꿀맛하고 먹음. 리니지W는 블리자드에서 만들었다고 해도 블리자드 주식 하한가 처먹음

 

개고기는 등골 후려치진 않자나

 

개발자는 문제없다 ㅇㅈㄹㅋㅋㅋㅋ

택진이가 내려주는 꿀은 달달 한 주제에 모든건 택진이 잘못이다 ㅇㅈㄹㅋㅋㅋ

솔직히 맞는말 아님? 요즘 k-얼엑 거른다 거른다해도 펀딩으로 돈 땡길때마다 100% 달성 존나 쉽게 하는데 그렇게 잘 만들 자신 있으면 지들이 나가서 게임 직접 만들면 되지 ㅋㅋㅋ

개발자가 문제없기는 ㅋㅋ 저새끼들도 똑같은놈인거 드러난지가 언젠데

 

코딩노예들 아득바득 쉴드치는거 봐 ㅋㅋㅋ 게임제작 대학동아리도 목표치 달성하는게 요즘 펀딩인데 그 잘난 자칭 ^국내최고^ 인재들이 돈도 못 땡김? ㅋㅋㅋㅋ 정말로 지들은 실력되는데 ^윗대가리^들 때문에 못 보여주는거 맞음? ㅋㅋ

이직률도 높고 펀딩으로 돈 빨아먹기도 쉽고 새로 창업할때 다른 업종에 비해 필요한 기반도 적은 직종에서 이럴때만 억울한 피해자인척 하니까 ㅈ같은거 아니겠음? ㅋㅋ 피해자가 아니라 그밥에 그나물인 새끼들이 ㅋㅋ

 

직장 버리란게 아니라 지들이 만든 게임 가지고 전부 택진이가 시켯는데 우린 관계 없는데 ㅇㅈㄹ 하니까ㅋㅋㅋㅋ 그렇게 늬들만 잘난거면 한번 NC나와서 대단한 게임 만들어보라 하는거지ㅋㅋㅋ

 

nc응디 뒤에서 성과급 따박따박 빨아먹으면서 유저 개돼지취급한 애들이 이제와서 피해자인척 ㅋㅋㅋ

직장 버리란게 아니라 지들이 만든 게임 가지고 전부 택진이가 시켯는데 우린 관계 없는데 ㅇㅈㄹ 하니까ㅋㅋㅋㅋ 그렇게 늬들만 잘난거면 한번 NC나와서 대단한 게임 만들어보라 하는거지ㅋㅋㅋㅋ

 

그렇게 단체로 나가서 스타트업 차린애들 존나 많았는데 우리나라 개발사중 좀 이름난 애들 신생회사인데 시작부터 대작으로 나간애들 중 태반이 그런식으로 생김.

근데 요즘은 그렇게 차려서 나가기 쉽지 않으니까 옛날만큼 잘 안나가는거임.

왜냐면 겜시장 자체가 위축되고 몇몇게임이서 유저층 다 독점중이고 대부분 모바일이고 뭐 이런식으로 되면서 신생회사들이 투자를 받기가 존나 어려워짐.

그래서 나가긴 더 어렵고 또 안에선 돈 존나 많이주고 그러니까 옛날처럼 단체 퇴사같은걸 잘 못하는거임

 

어디 게임업계만 그러냐 대부분 모든 업계가 그렇잖아

그나마 10년전까지만해도 아직 뭐 해볼건덕지가 있었는데 이젠 진짜 거대기업 아니면 뭘 시도조차 못해볼정도로 업계 자체가 썩어버림

그니까 인디할거 아니면 답이 없으니 저렇게 걍 일단 노예짓하면서 돈이라도 벌고있는거지

 

겜시장 자체가 썩어 문드러진데다가 레드오션이라 망해버림

 

ㄹㅇㅋㅋ 심지어 지들 그렇게 해서 한창 잘나갈땐 되려 블라인드에서 조롱이나 하던 ㅅㄲ들이 이제와서 NC 나락갈거 같으니 우리 이미지라도 챙기자면서 열심히 개발진은 관계없어요~ 이미지 관리ㅋㅋㅋ 그럼 하지마 콰아아~ 이거도 일개 개발자가 그린 만화일텐데? ㅋㅋㅋ

 

회사에 개발자보다 기타 인원이 더 많다고 하지 않았냐?

회사에 개발자가 적은 게 당연하다는데 프롬 같이 겜 잘 만드는 회사 생각하면 아무리 봐도 개발자 비율이 더 높아야 하지 않겠음?

그냥 구조 자체가 개 병신이라 몸집만 커진 거 같은데

 

ㄹㅇㅋㅋㅋ 저 블라인드 말대로면 그냥 계획만 냅두고 전부 외주주는게 저렴하겠네

택진이 탓하면서 지들은 아닌척하네 ㅋㅋㅋㅋㅋㅋㅋ

개발자 쉴드 치는거 개역겹네

 

리니지 승승장구 할때 겜 욕하면 "그럼 하지마 콰아아아아" 이딴 소리하면서 조롱해 놓고 슬슬 분위기 달라지니까 "우리는 힘이 없어요 ㅠ" ㅋㅋ 돈 많이 주는 회사 선호하는거는 당연한거고 욕할게 아닌데, 그런 회산거 알면서도 돈따라서 앉아 놓고는 이제와서 불쌍한 개발자 코스프레는 역겹지

 

지들이 똥 빚어놓고 이제 와서 택진이가 시켰다고 손가락질 하는 거 보니 엄석대가 선생님한테 걸렸을 때 반 애들 쪼르르 나와서 저 새끼 나쁜 새끼에요 하던 모습이 생각나네 병신들 ㅋㅋㅋㅋㅋㅋ

 

NC 잘나갈때는 본인이 개쩌는 게임 개발해서 잘버는 거라고 자랑하시던 분들이 NC 하향세 타니까 갑자기 우리가 개발은 잘했는데 기획이 좆같이 굴어서 그래ㅇㅈㄹ이네ㅋㅋㅋ 양심없는 새끼들ㅋㅋㅋ

 

잘나갈땐 우리 실력이고 망할땐 tj ㅋㅋㅋㅋㅋㅋ 양심이란게 없네

 

얘넨 어째 아이온 블소 처음나왔을때보다 퇴보한거같냐;

그때가 엔씨 최전성기였다 ㄹㅇ 그땐 블리자드 안부러울 정도였는데 신작 낸다면 믿고하는 엔씨소리 나오고

리니지m로 돈 맛보고 그 후로 리니지 BM으로 자가복제하면서 퇴화했으니까

 

보너스 뿌릴 때는 택진님 택진이형 하면서 빨다가 이제와서 윗대가리 탓하네 진짜 능력있는 개발자는 진작에 다 나갔다 남아있는 애들은 온라인 빠찡코 밖에 못만드는 애들임

상여금 오지게쳐받고 연봉 억대로 받는것들이 지들은 책임없다네ㅋㅋㅋ지랄났다 아주 전형적인 조선인 사고방식

 

프로그래머는 나이 들어도 계속 일할수 있음?

외국은 그런데 우리나라는 경쟁에서 이겨서 관리직 못 가면 나이 쳐 먹고 치킨집 ceo 되는 거임

애초에 전문직아니면 다 나이들면 경쟁력없는거임 짬빱+정치질로 여태먹고 살았는데 그러는 시대가 지났음

프로그래머는 설계를 하거나 설계할 능력 가지고 코어개발자 되는거 아니면 그냥 키보드 들고하는 노가다꾼임

 

한국은 문화적인 면에서 답이없음 문화자체가 조온나게 수직적인 나라라서 ㅋㅋㅋ현대차 디자인나오는거봐 ㅋㅋㅋㅋ게임 애니메이션 등등 결과물은 머다?ㅋㅋ

그 껍대기가 개병신이잖아 점점 ㅋㅋㅋ 싼타페 아반떼 소나타 꼬라지봐 ㅋㅋ

메기타 삼각떼 탐켄치 ㅋㅋㅋㅋㅋㅋ

 

이상허다??? 분명히 올초까진 블라인드에서도 항의하던 유저들 비꼬았었는데

 

 

최적화랑 그래픽이 병신인건 개발자 탓 맞지않냐 ㅋㅋ

4년개발했다매 4년이면 오래한거아니냐 ㅋㅋ;

상용엔진으로 4년 개발했는데 결과물이 그모양인거면 망한데에 개발자들 지분도 있는거임 ㅋㅋㅋ 변명하지마 제발

ㄹㅇ ㅋㅋㅋㅋ 누가보면 돌아가긴 잘 돌아가는데 시장에 맞지 않는 취향인것 뿐인줄 알겠음 ㅋㅋㅋ 게임도 제대로 안 돌아가면서

심지어 RPG게임인데 게임에 몹이 안나오는 버그도 발생함 ㅋㅋㅋ 개발자 수준이 딱 그정도인거임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