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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릭스터m까지는 그냥 삽질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블레이드 앤 소울 2 나온거 보고 확신함

 

어차피 얘들은 자기 겜 하고있는 유저층들 파악을 못했을리도 없고, 유저들이 아재들이라서 한 10년정도 뒤면 과금력 사라질거 뻔히 아니까 현 2030으로 세대교체 해야될 준비를 해야됨

 

근데 올해 초에 트럭 터지면서 이곳저곳에서 2030 주도로 트럭시위 나오고 사이버렉카들이랑 공중파까지 물어서 난리가 났는데, 여기서 문양사건 때문에 트럭이 와버려서 리니지를 잘 모르던 2030세대들이 리니지식 BM을 온갖 렉카들을 통해 어렴풋이나마 알게됨.

 

그 전까지만 해도 2030들은 집행검 하나에 몇억이고 상위권 클랜이면 게임만해도 건물주마냥 돈이 복사가 된다는 씹부자겜이라는 인식이었는데 막상 렉카들이 까보니까 숨쉬는것도 현질을 해야되는 병신겜이라는 인식이 생겨버림.

막상 이런 인식이 생겼는데 대처도 병신같이 했고, 결국에는 게임 이미지는 일차적으로 나락에 빠졌음.

 

그리고 트럭러쉬 뽕이 가실때쯤 우리 트릭스터m이 리니지 복붙해서 나오고 게임 이미지만 망쳐놨던거에서 회사 이미지도 병신이 됬고, 2030은 확실하게 엔씨겜에 등을 돌렸음.

그렇게 남은 유저들은 무지성 현질만 해주는 린저씨 개돼지들밖에 없고. 막상 세대교체를 하려고 하려니 회사 이미지는 병신이 되버림

 

여기서부터 뇌피셜인데

아마 블소2 만들때는 이미 2030 버리고 개돼지들 과금력 사라지기 전에 최대한 빨아먹을 생각 하고있었던거 같음.

정확하게는 1월초에 트럭시위 돌때부터 2030 조련 포기하고 잘 만들고 있던 트m 갈아엎어서 그대로 쁘띠리니지로 만드는 실험을 했고, 그게 먹히니까 블소2 아이온2 리니지W 신작떡밥 화려하게 뿌리고 매출 땡긴 다음에 일찍 회사 문 내리는게 얘들 생각인거 같음.

 

당장 엔씨 입장에서는 세대교체 안하면 10년 내로 회사가 자연사 당하니까 무조건 세대교체를 해야 되는데 트럭 내보내는 2030세대들은 조련하기 힘들어보이고, 막상 2030세대 입맛에 맞는 게임 만들면 수익도 안나오고 리니지 하던 틀딱들 와서 행패부리는거 컨트롤하는것도 귀찮으니까 그냥 1년동안 바짝 리니지 찍어내서 매출 뽑고 회사 문 닫는게 얘들 생각에서는 베스트라고 본거같음

그러지 않고서야 버그덩어리 트m이 나올수도 없고, 리니지에 스킨만 씌워서 찍어내는 일도 없음

까놓고 회사 주가가 암만 높아도 그거 맘대로 팔면 ㅈ될수도 있고, 회사를 판다고 해도 쓸데없이 몸집만 커서 아무도 사줄 생각을 못할텐데. 주가 떨어지든 말든 매출이나 신나게 땡기는게 얘들이 할수있는 최선임

 

3줄요약

엔씨 남은수명 얼마 없어서 세대교체 들어가야됨

막상 세대교체 하려고 보니 트럭시위 돌리고있어서 조련불가 판정 내림

그래서 엔씨는 자연사당하기 전에 극한의 개돼지 쥐어짜기로 매출이나 빨아먹고 런칠거같음

 

 

자연사 전에 빨아먹기엔 회사 매각하는게 더 메리트가 크지 않냐??

돈슨도 안산다고 난리인데 엔씨를 누가 사가냐 ㅋㅋㅋㅋ

돈슨 시총 15억일때 10억 아니면 안산다고 해서 아무도 안사갔는데 지금 엔씨 시총 25억임 ㅋㅋㅋ

 

회사 문닫는 건 아니고 게임 산업에서 발을 빼겠지ㅋ

넥슨도 전에 회사팔려고했을때 인터뷰내용도 그렇고 얘네도 그렇고 이제 게임산업에서 손뗄려는게 유력함 정확히말하면 그냥 유지만시키고 앞으로 더 만들지 않겠다는거

 

 

 

트M이랑 블소2 보면 NC가 ip에 집착한 이유를 알거같음

 

일반인은 ip파워를 대중에게 얼마나 친숙한가 얼마나 호감을 사는가 정도로 생각할테지만

김택진 이 글러먹은새낀 발상부터가 다르다

내가 너네 상대로 말장난하면서 사기를 치는데 얼마나 참아줄까? 이게 ip파워의 척도인거같다

 

수많은 린저씨들 보면 아직도 못접는게 매몰비용이니 뭐니 하는데 개소리고

리니지 장르의 유사한 게임이 나와도 결국 리니지로 돌아가는게 옛날에 컴터로 즐기던 리니지에 어린 시절의 추억이 있고 애정이 있으니까 그런거지

그런 개돼지의 충성심을 ip파워라고 생각하는거임

 

내가 아무리 벗겨먹어도 "리니지"이름만 갖다대면 참아주는거, 그게 김택진이 정의한 ip파워지

그런 개돼지의 비정상적인 리니지에 대한 충성심을 맛보니 역시 인기있는ip는 다르구나!하는거같음

 

그래서 린m으로 모바일 시장에 뛰어든 최근 몇년 사이의 인터뷰 보면 유독 완전 새로운 신작을 만들기보단

기존에 존재하던 ip에 집착하는거 같음

 

 

포켓몬스터봐바 소드 실드 개떡같이 내도 2000만장 이상이 팔리는데ㅋㅋ

윗댓말대로 포켓몬이 ip의 증명임 ㄹㅇ 개ㅈㅆ창같이 만들어도 무조건 사줌 ㅋㅋ

포켓몬은 노리는 연령대가 애들이잖아

포켓몬 IP를 비빌꺼면 IP파워가 포켓몬 정도나 되고 이야기해야지 리니지 트릭스터를 어디다 비비냐? ㅋㅋㅋ 개그하는것도 아니고 소실이 트릭이나 블소에 비빌급은아님

 

 

 

블레이드 앤 소울 2 vs 트릭스터M

 

NC주식 이틀간 -20%(트M -4%)

첫날 매출 11위(트M 첫날 매출 3위)

갤런처 첫날 접속 8천명(트M 첫날 2만명)

생각보다 트M 잘나갔었네ㅋㅋㅋㅋㅋ

 

블소는 백청부터 뇌절을 너무 많이해서 이미 떨어질만큼 떨어져나갔고, 트릭스터는 뚜껑열어보기전까진 추억팔이 마케팅이 흥해서 접속해본 사람이 많았지

 

 

어떤 게임이냐면요 자동사냥 하라고 캐릭터를 사냥터에 주차 해놓고 1시간쯤 뒤에 와서 뭐 줏었나 체크 하는 게임이에요. 근데 캐릭터들마다 묻딜로 옆 사람을 때리게 되어있어서 맞은 직후엔 정당 방위로 먼저 친 캐릭을 죽일수가 있어요

그럼 난 사람이 조종하는 중이고 옆 사람은 주차 해놓고 다른일 보러갔다. 이럼 내가 유리 하잖아요 그래서 묻딜로 맞은게 억울해서 이 캐릭을 죽여놓는다. 그럼 주차해놓은 사람은 1시간동안 무의미 하게 켜놓은게 되죠. 다행히 복수하라고 pvp 표를 보면 누구한테 몇시에 죽었나 친절하게 나와요. 자 니들끼리 서로 죽고 죽여라 이거죠

 

근데 nc 입장에서는 저는 ㅈ소과금 거지고, 주차 해놓고 일 하러간 고래님은 고객이잖아요. 시간 많은 백수가 돈벌러 간 고래님의 캐릭을 다치게 해서 열받게 했다? 용서 받지 못할 일입니다. 그래서 친절하게도 자동사냥시 행동 지침에 나를 때리는 플레이어에게 반격하라고 설정할 수가 있어요. 그럼 고래님은 돈을 잔뜩 넣어서 짱쎈 캐릭으로 주차 해놓으면, 몬스터도 잡고 지나가는 ㅈ소과금 거지도 엉겁결에 잡고 나중에 pvp 표를 보면 한시간 사이에 거지들 50킬 쯤 했으니까 기분이 좋지 않겠어요? 이게 bm입니다

 

묻딜이라는건 그냥 묻혀서 들어가는딜 단일로때려도 2타겟 들어가거나 주위 데미지 들어가는 스킬이요

보통 공대장이 묻딜로 잡아라고 오더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말 뜻은 그 몹을 타겟 잡고 집중적으로 딜을 넣으라는게 아니고 다른 몹을 때리는 와중에 광역스킬 등으로 해당 몹에 딜이 자동적으로 들어가서 자연스럽게 잡히도록 하란 뜻입니다.

 

숨이 턱턱막히네

어메이징하네

ㅅㅂ 그게 게임임?ㅋㅋㅋ

와 이게 게임이야? 그냥 과금 시스템 만들고 게임 그래픽 스킨 입힌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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