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플립 액정 가운데 선이 생겼는데 무상수리가 안된다고 한다.
선이 생긴 이유가 계속 접었다 펴서 그렇다고 as측에서 대답했다.
z플립 액정 파손!
아무런 충격을 가하지 않았음에도 디스플레이 가운데가 파손됐습니다
무상으로 해줬다는 유튜브도 봤고 유상으로 했다는 글도 여러개 봐서 어떻게 될지 서비스센터 가봐야 알겠지만
난 정말 억울해서 유상으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기스만 없다면 100프로 해주고 기스 난 순간부터 확률 깎입니다
강제 화면 분할 ㄷㄷ
글 지우지마세요 ㅡㅡ 플립 구매하시는분들 꼭보세여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큰맘먹고 제틀플립 구매한지 이틀차됩니다.. 자급제 일시불로 계산하였고 일요일날 퀵으로 받고 개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금액이 아니다보니 오픈하면서 떨리는 마음으로 사진 촬영도 하나씩 하면서 지인들에게 공유하면서 나름 소소한 저만의 언박싱중이였습니다..
저는 원래 아이폰 유저인데 노트8 출시되었을때 노트8 잠시사용하고 다시 아이폰xs 사용자였는데 처음에는 폴드폰에 반했지만 아무래도 액정이 접히다보니 타 스마트폰들에 비해 액정이 내구성이 약하다는 정보를 듣고 마음을 접었었지만 제트플립은 폴드의 취약한점을 보완하여 강화유리로 만들었다고 하여 바로 질렀습니다 ㅎㅎ
위에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노트8 이후에는 삼성폰이 처음인지라 통화중일때 화면에 하얀 불빛이 나와서 불량인줄 알고 깜짝놀라서 '새폰도 불량이 있을수 있구나' 생각이 들어 자세히 들여다보기 시작하며 디자인에 감상중이였습니다
알고보니 s10이후로는 센서가 화면에 빛이 깜빡거리는거라고 하더라구요!(센서라는 사실은 월요일 오전에 직장동료가 s10을 사용중이라 알았습니다)
그런데 액정왼쪽 부분에 기스? 줄? 액정울음? 같은 걸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하자마자요..
필름이 붙어있는건가 싶었어요 .. 근데 주의사항에 필름은 전문가의 도움없이 부착하지말라고 기재되어있고 별도의 필름도 없으니 '오늘은 일요일이니 내일 당장 센터에 전화해봐야지' 크게 걱정을 안했구요 ..저는 바보인건지 멍청한건지 '헉 센터에서 필름이 안붙어있는 상태라고 ..액정 결함이라 교체진행해야하는데 색상이 없다하면 어떡하지 수리해야하나 ㅠㅠ 하루만에 수리 ㅠㅠ 진짜 운도 지지리도 없당 ㅠㅠㅠ 진짜 플립쓰고 싶은데'
이러면서 김칫국 부터 마셨나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다음날 오전에 서비스센터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자초지종을 설명후에
플립구매시 수리기사 방문 2회서비스 혜택이 있길래 제가 근무중이라 사용가능한지 상담원분께 물어봤고 제트플립이 출시된지 몇일 안되었고 프리미엄급 폰이기때문에 교품을 해야할수도 있어, 직접 방문해야하셔야한다고 하시길래
점심도 버리고.. 택시타고 삼성서비스센터 금천점에 방문하였습니다.
대기자가 스무명 가까이 되어보였으나, 제트플립이 최신폰이여서 그런지 정말 프리미엄급여서 그런지 한 엔지니어계신쪽으로 대기없이 바로 안내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는 화면에 불빛이 나오는거는 센서인거를 알았지만 센서도 확인을 하려했어요 왜냐하면 통화시에도 센서가 뜰때가 있고 안뜰때가 있어서요ㅠㅠ간헐적인가 싶었거든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액정 울음?? 필름뜸?? 벗겨짐??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솔직히 무슨 증상인지 잘 모르겠어요 ㅠㅠ 사진 첨부할게요 ..
여튼 이것부터 말씀을 드렸는데 엔지니어분이 촬영을 하시고는 전문가들이랑 컴퓨터로 같이 보셔서 판단하시는건가봐요 저는 당연히 파손도 충격도 준적이 없었고 당당하기때문에 이걸로 다 검사하면 나오죠?? 이러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액정의 경우는 고의적으로 인한거라고 고객불찰로 유상수리를 해야한다고,, 그리고 센서는 연결해서 확인해본결과 정상으로 확인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 진짜 3분동안 할말을 잃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의 플립폰 액정 상태입니다
작성자 : "센서가 전화 통화시 얼굴이나 물체같은거에 센서에 가려지면 화면이 꺼지고 센서에서 떼면 화면이 켜지는거 아닌가요? 통화시에는 기능이 작동해야되는데 센서가 작동이 될때가 있고 아에 센서 자체가 안될때가 있어서요~"
엔지니어분 : " 센서는 센서가 기능을 하고 싶을때만 되는거에요~"
제가 왜 여기다가 글을 올리냐면요 아무말도 못했거든요.. 답답하다 하실분들 있겠지만 성격이 그래요 .. 웃으면서 말씀하시는데 것다 대고.. ' 알람은 울리고 싶을때 울리고 전화도 울리고 싶을때 울리겠네요? ' 라는 말은 머릿속을 맴도는데
작성자 : " 저 너무 억울해요 .. 제가 왜 어제 기기를 165만원 주고 사서 그걸 고의로 긁어요.. 심지어 폴더 닫을때도 무서워서 천천히 닫구요 .. 외관에 붙어있는 필름도 안떼고 정품박스에 있는 케이스 그대로 끼우고 왔어요.. 케이스도 이쪽보시면 울퉁불퉁한게 정말 이폰이 뭔가 잘못 생산된거 같은데 확인한번만 더 해주세요"
엔지니어분 : " 네네 억울한거 알아요.. 근데 도움드릴수 있는게 없네요 .. 케이스는 교체해드릴수 있습니다"
저는 억울하다 하면서 플립폰 해외 첫 불량 사례를 보여드리면서 이건 기기결함일수 있는거고 제꺼는 고의적으로 만들었다는게 너무 이해가 안가고 황당하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 밑에는 제가 엔지니어분께 보여드린 사례를 캡쳐한것 입니다.
갤럭시 Z 플립을 사고나서 바로 폰을 접자마자 디스플레이가 저렇게 깨졌다고 한다.
보여드리니 엔지니어분은 이런것 까지 보여주면 안되지만 보여드릴게요 하면서 엔지니어분 사용하시는 모니터를 제쪽으로 돌려주시고는 유상 수리ex) 무상수리 ex) 메뉴얼을 보여주시면서 원래는 기기를 받자마자 3분안에 유상수리라고 말해야 하는 부분인데 억울하실까봐 촬영도 하고 같이 의뢰? 상의? 를 하신거라고 하더라구요
서로 같은말만 반복하다가 그럼 저는 165만원주고 어제구매를 했는데 액정은 이렇고 더 벌어질지 뭐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억울한 저같은 사람은 어디에 이야기해야 하냐고 했더니 삼성서비스센터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된다고 하시길래 연락처와 제 고객번호만 받아 돌아왔습니다.. 오후 5시30분경 이였구요 저는 회사에 다시 돌아가봐야되고 일단 고객센터 전화해보라고 하시니 회사오는길에 고객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알고보니 센터방문전에 전화걸었던 상담실이더라구요..상담원분 연결하여 또 설명하고 억울한부분을 이쪽으로 이야기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라고 하니까
엔지니어님들이 계신 현장직에 내부팀장님과 이야기하셔야지 본인들이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해서 저도 터졌습니다
왜 회피만 하냐고 했더니 다시 전화주시겠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상담원분이 다시 전화오셨고 익일 오전 10시전후에 상담실장님이 전화가 갈것이나 전화가 간다고해서 해결이 되는것은 아니다 라고 하고 통화종료 하였습니다
잠 한숨도 못잤습니다 .. 너무 억울해서 잠도 안옵니다 .. 어디다가 이야기를 해야할지 몰라 여기다가라도 적어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추가글 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금일 오전 10시 전후로 상담실장님이 연락 갈거다 하셨는데 결국 연락은 한통도 오지않고 있습니다.. 저는 손톱 물어뜯는 안좋은 습관이 있어서 손톱도 없을뿐더러 살이 더 튀어나와있어요 ..정말 폴더를 열다가 그랬다고 한들..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제가 왜 165만원을 내고 구매해서 일부로 긁겠습니까... 얼마나 억울했으면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분께 다뜯긴 제 손톱 마저 보여드리며 하소연 했을까요.. 제가 구매자인데 왜 제가 억울하고 초라해져야하는건가요..
여러분 억울한 구매자가 없게 구매하시려는 분들이있다면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힘내세요! 수리기사님께 사과받으세요!
응원 감사합니다^^고객센터에서 10시 전후로 연락 주시기로 하셨는데 아직도 연락이 없네요 ㅠㅠ
Z플립이 UTG(초박형 유리)를 사용해놓고, 위에 일반인이 제거할 수 없는 PET필름을 붙였는데 아마 그게 문제가 된게 아닐까 싶네요.
아무래도 전.. 전문가가 아니라 과대 광고로만 생각이 드네요
저도 픽셀이 나가있어서 갔더니 찍힌거라고 돈내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모르는 찍힘으로 픽셀이 나간건 핸드폰 내구성 문제아닌가요 본인들이 약한 액정으로 출시했음 메뉴얼이라도 잘만들던가 로봇마냥고객님 과실이세요 유상이세요 하는건 무슨 행동입니까 다같이 힘을 합쳐야 할까봐요
웃기네요 구입한지 얼마 안된거면 교품 써주면 되지 그게 뭐가 어렵다고 진짜 많이 달라졌네
구입한지 하루만에 간거에용 ㅠㅠ 옛날에는 많이 달랐나보네용..저는 왜 .. 이렇게 달라졌을때 삼성으로 와서 .. 하하핳하 ..일욜날 퀵으로 받아서 월욜 바로 연락한거구용 ... 저대신 화내주시는것같아서 많은 위로가 되용!!!! 감사합니당
아니요 똑같아죠 근데 구입한지 하루밖에 안되는데 그렇게 될리가 없으니깐 말씀을 드린거예요
아니 수리기사님이 하신 말씀보니 어이가없어서 빵터졌어요 ㅋㅋㅋ핸드폰이 살아 움직이는줄알겠네요
새폰이 기기결함이라니 무척 답답하실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ㅜㅜ
저도 이번에 제트플립 홍보를 보면서 너무 마음에 들어서 큰 맘 먹고 제트플립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무척 놀랐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 없는 기술이라 기기결함이 있을 순 있지만 그걸 책임지고 해결해주셔야 하지 않을지..?
대기업에서 이런 큰 일을 제대로 처리해주시지 않고 서로에게 미루는 모습 보기 좋지 않네요.
특히 작성자님께서 언급하신 엔지니어의 발언을 책임지고 찾아내서 꼭 엄중히 처벌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휴대폰 가뜩이나 비싼데 어떻게 저런 무책임한 발언을 하실 수 있는지...? 작성자님 글 읽고 기함했네요^^;;
저 역시 구매하고 기기가 올 때까지 얼마나 고대하며 기다렸는데 작성자님은 저런 기기결함이 있는 폰을 보시고 얼마나 놀라고 황당하셨을까요..
역지사지로 생각해도 이건 무례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식으로 고객관리 하면 앞으로 어떻게 삼성이라는 브랜드 믿고 휴대폰 사나요..
여심저격 취지로 만들었다는 폰이 겉모습만 번지르르한 폰이라면 더이상의 믿음은 안가네요..
꼭 잘 해결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아...정말 억울하셨겠네요...꼭 잘 되어서 교품받든 무상수리를 하든 되었으면 좋겠네요
구입한지 딱 3개월만에 저는 액정이 일어나는 들뜸 현상이 일어나서 서비스에 갔더만 내가 잘못해서 그런거라고 수리비를 지불하라 하네요...팔지 말아야 할 제품을 판매하고서는 피해는 고스란이 고객이 지게 되네요....교육을 그렇게 받은 느낌이라 할까? 똑같은 대답을 하더라구요..이물질을 넣고 폴드를 접었다는....참 bleep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트플립 기기결함 진짜 짜증나네요
왼쪽 위에 모서리 끝에 찍힘 있다고 고객과실 잡으면서 끝까지 무상수리안된다는데 결함이랑 전혀 상관없는 부분이 찍혀있는건데 장난하는것도아니고 다신 삼성 못쓰겠네요
저도 Z플립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아서부터 화면에 미세하게 기포같이 들뜸 보이기 시작하더니 점점 많아져서 서비스센터 갔더니 제가 사용하면서 어디 긁혀서 그런거라네요. 긁혔는데 어떻게 화면에는 긁힌 느낌이 없이 매끈한데 안에서 들뜨는지... 일방적으로 사용자 과실로 몰아서 액정을 다시 60만원에 교체하라는데. 답답하네요. 개인이 힘은 없지만 저도 널리 알리고싶네요.
그지가 된 폰
저는 심지어 핸드폰 파는 사람입니다
아무것도 안해도 줄가고 가만있어도 LCD 점 찍혀있고 그래도 내과실이라고 좀 지나니 화면이 접히는 부분이 저렇게 됐네요
서비스센터 갔더니 이것도 내과실 ㅜㅜ
저도 어어가 없고 억울해서 머라도 해야겠다 싶어 증거 찾아서 서비스센터 가서 뒤집어 엎으려고요
위에 글 보니깐 저만 그런게 아니었어 ㅜㅜ
전 정말 내 실수인줄 포기하려고 했는데 서비스센터가서 난리칠수 있겠네요
화이팅 하시고 같이 싸우십다
죽어도 고객 과실이라는 삼성 본때를 보여줄 겁니다~~~
대충 만들어놓고 모든건 고객이 책임지라는 삼성 이름만 브랜드 이런식의 행동 브랜드 답지 않다는걸 알아야 합니다~
저도 플립 사용하는데 정말 액정 수리비 많이 나온다는 건 알고 있어서 정말 애지 중지 ㅋㅋ
화면 접기전에 화면 닦고 닫았아요. 이물질 있으면 액정 고장난다고 말들이 많아서 그런대 2주도 안되서 위 사진처럼 액정 접히는 부분이 크랙이 가서 바로 AS센터에 가서 설명을 했죠.
접기전에 닦고 사용했는데 접히는 부분이 크랙이 생겼다고 엔지니어가 자세히 폰을 확인하더니 이물질로 인한 크랙이 아니라고 하면서 무상교체해준다고 해서 다행히 무상교체 받았습니다.
그러나 교체받은 액정은 기존 액정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처음 액정은 유리같은 느낌이였지만 교체받은 액정은 보호필름 부착되어 있다고 엔지니어가 말했지만 걍 비닐보호필름 부착한 느낌입니다.
또한 액정이 꺼진 상태에서 거울처럼 비쳐지는 화면이 휘어보이기 까지합니다.
정말이지 이건뭐 겉만 번지르한 애물단지를 모시는 듯 하여 맘아픕니다.
과연 폰을 이렇게 써야 하는지 내구성이 정말 어마무시하게 약합니다. 행여 주변 사람이 볼펜이나 노트터치펜을 화면주변에 오면 걱정부터하게 됩니다. 이건 제조 결함이조. 어디 불안해서 펼쳤다. 접었다 하겠습니까.
잘 해결 됐으면 합니다.
저도 이물질 없었는데 크랙 발생했네요..
갤럭시 Z플립 액정결함 가운데줄 소비자 과실 몰아가? 어떻게 해서든 유상?이중으로 돈 받겠단 수작? 놀아나는 소비자
어이가 없어서 글 남깁니다 저 같은 경우이신 분들이 정말 많네요 힘좀 실어주세요 평범한 20대 입니다
얼마전에 갤럭시 z플립을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힌지 부분에 정말 미세한 찍힘 있구요
2주일? 무난히 잘 사용했습니다 폴더블 폰의 신세계를 경험 하면서 불편하기도 하고 좋기도 하고 하면서요 그냥저냥 잘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 자기 전 휴대폰 충전 후 일어나 휴대폰을 열어보니 가운데 줄이 선명하게 생겨 있더라구요? 잘못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가운데 줄이 너무 선명했습니다
어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을 여기저기 찾아보니 저와 같은 분들이 참 많더라구요 그래도 무상수리가 된다하여 안심하고 다음날 센터를 방문 했습니다.
네 맞습니다 힌지 부분의 찍힘을 근거로 무조건 유상수리를 권했습니다 아니 권한 것도 아니죠 통보를 하였습니다
납득이 가지 않아 물어보았습니다 이 힌지의 찍힘으로 인해 액정이 저렇게 될수가 있습니까?
저 부분이 제가 구입을 하기 직전에 났다고 가정해도 2주가량을 문제 없이 사용을 하였는데 그럴 수 있습니까?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충격이 쌓여 있다가 나올 수 있다는 답변 듣고 수긍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찾아보던 중 도저히 납득이 안가는 부분이 있어서 다시 서비스센터에 콜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실장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이것입니다.
찍힘과 스크레치가 미세하게 나마 있는 것에 유상 무상 수리가 결정 되는데 그렇다면 대체 지금 인터넷에 번번하게 돌고 있는 아무 이유없이 액정이 나갔다 하시는 분들은 떨어뜨리지도 충격도 없었는데 액정이 파손 됐다 하시고 찍힘도 스크레치도 없어서 무상수리 받으신 분들
그 분들과 저는 분명 같은 증상인데(가운데줄) 어떻게 이게 같은 증상이 나올 수 있는지가 너무 궁금했습니다
그렇다면 제것의 z플립 힌지 부분 찍힘은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 아닙니까?
아닐수도 있습니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엔지니어도 아니기 때문에 그래서 말씀 드렸습니다 자세히 보고 어떤 이유 때문에 그 힌지에 찍힘 때문에 액정에 줄이 생긴 것인지 확실히 알아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돌아오는 말이 정확히 알 수 없다는 말만 돌아옵니다.
기계인데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이 있다면 고장 났을 때 원인을 찾을 수 있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닙니까?
아니라고 합니다 정확히 알 수 없다고만 합니다.
센터에 재방분 하심이 어떠냐 어디로 가시는지 말씀해주시면 전달해 놓겠다고 하시기에 알겠다 하고 오늘 강남구 도곡동 도곡서비스센터에 재방문 하였습니다
네 돌아오는 답변은 똑같습니다. 상담실장님께 어떤 말을 전달 받았습니까? 여쭈니 그냥 기본대로 다시 전달하라고 전해 받았답니다..하하
똑같은 소리를 또 들으로 저는 간 것이죠
네 괜찮습니다 그래도 다시 말씀 드렸습니다
이래이래서 이러한다 이것에 대해 저는 너무 부당하다고 생각한다 단지 휴대폰에 미세한 스크레치나 찍힘으로 무상과 유상이 결정된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외상이 없는 분들도 분명 나와 똑같은 증상인데 외상이 미세하게 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같은 증상을 무상과 유상으로 결정하는 것은 부당한 것 같다 .
어쩔 수 없다는 말씀만 돌아왔습니다. 네 그래서 수긍했습니다 이분들도 플립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한두명도 아닐테고 본사에서 내려준 기준대로 처리하셔야 하실텐데 고단 하시겠죠..
그래서 마지막으로 요구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저도 이 휴대폰을 환불 받아야 하니 제 과실이 아니란 것을 입증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원래 있었던 이 힌지 부분 미세한 찍힘에 의해 액정이 파손 됐다는 확인서? 소견서? 부탁드리겠다.
지금 여기서 확인을 못한다면 제가 이 휴대폰을 당장 안써도 되니깐 본사든 어디든 보내서 열어보고 확실하게 원인 파악 부탁드리겠다.
그런 제도도 그런 서류도 없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그럼 소비자는 이 액정이 정확히 왜 파손이 됐는지 이유도 모르고 원인 파악을 하지도 못하고 적은 돈도 아닌 50만원대를 지불해야 한다?
이게 진짜 말이 되는 상황입니까?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아 다시 한번 요구하니 팀장님이란 분이 오셔서 그럼 수기로 작성 해주시겠다 하셔서 감사합니다 후 기다리고 있었는데 한 10분 15분 쯤 후 갑자기 파트장? 님이 오시더니 안된다고 하시네요? 왜 갑자기 안된다고 하시냐 된다고 하시냐 기다리고 있었다.
전달에 오류가 있었다 잘못 전달 됐다 써줄 수 없다 하시네요
같은 이야기 계속 하였습니다 힌지에 찍힘이 있어서 소비자 과실이니 유상으로 처리해야 한다 한다면 그럼 찍힘이 원인인 것인데 그것에 대해 간단한 확인서나 소견서? 주실 수 있는 것 아닙니까? 그럼 혹시 찍힘이 원인이 아닌 것 아닙니까?
견적서는 줄 수 있지만 그것은 서류 자체가 없어서 안된다 답변만 듣고 왔습니다 견전서에는 당연히 원인이 나와있지 않다고 하고요
2시간? 동안 실갱이만 하다 돌아 왔네요
저는 정말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분명 기기가 고장이 났다면 원인이 있을텐데 그 원인을 명확하게 말해주지 않을 뿐더러 안된다 안된다 무조건 안된다고만 하는게 정상입니까? 이게 진짜 맞습니까? 왜 고장이 났는지 원인이 무엇인지 분명히 전달을 해주고 과실을 따져야 하는게 맞지 않습니까? 상식적으로 기계가 고장나면 원인이 무엇인지는 알 수 있는거 아닌가요? 원인 파악이 어렵나요? 제가 너무 체계없이 무작정 들이대는 것 입니까 혹시 이게?
개통3일된 z플랩 ㅜㅜ
Z플랩,액정불량,불량
사용 3일만에 액정이 방금 불량판정받음..
헉 접히는 부분이네요 ㅠㅠㅠㅠ
해외에서도 이런 현상이 있다는데 왜 내가 ㅜㅜ z 플립은 포기 다른기종으로
z플립 구매 생각하시는분들 깊이 생각해보시고 구매하시길
'정보 Tips > IT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갤럭시 Z 폴드2 반년 쓴 후기 화면 크랙 (0) | 2021.08.29 |
---|---|
삼성 갤럭시 Z 플립3 화면 크랙 깨짐 불량 결함 (0) | 2021.08.29 |
안드로이드의 배터리 최적화와 갤럭시 S21의 배터리 학습 (0) | 2021.08.27 |
갤럭시 Z 플립 화면 크랙 결함 불량 (1) | 2021.08.26 |
삼성 갤럭시 Z 플립 화면 크랙 중앙선 게이트 (1) | 2021.08.25 |
삼성 갤럭시 Z 폴드3 4K 촬영시 발열 측정 (0) | 2021.08.24 |
갤럭시 Z 폴드3 화면 불량 (1) | 2021.08.23 |
갤럭시 Z 플립3 원신 프레임 (0) | 2021.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