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9

충격적인 무 손질로 각종 커뮤에 움짤이 돌았던 그 족발집

 

 

 

식약처는 노란색 차량의 등록정보와 해당지역의 건물을 특정해서 조회 해서 찾아냄

 

 

네이버 거리뷰 보니까 가게 바로옆 주차장에 저 노란 스타렉스 주차되어 있는 거 보이네 ㅋㅋ 건물색도 똑같고 위 화면 오른쪽에 초록색 의자들 놓여있는 것도 그렇고 진짜 로드뷰 보니 노란색차량이랑 똑같네

 

 

발로 씻은 무맛이 참 좋았다는 그 족발집

 

 

결국 1개월 7일 영업정지 처분 받음

 

 

배달 어플에서 이 사건이 일어나기 불과 며칠 전의 리뷰를 보면 특히 무가 맛있다면서 강조하는 리뷰가 있었다.

 

족발집 사장은 무 손질 관련으로는 억울함을 주장했지만 식약처 현장 조사 결과 무 손질 논란 외에도 유통기한 지난 제품 사용, 냉동식품 보관 온도 위반, 기름때가 잔뜩 낀 비위생적인 주방 등 다수 식품위생법 위반이 적발된 상황이라 본인 또한 잘한 것이 하나 없다. 직원 관리 부주의도 해당 사장 잘못이다.

 

이례적으로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자료까지 작성하여 해당 업체의 상호를 밝혔는데, 이는 코로나 시국으로 장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괜히 다른 주변 업체들에게 불똥이 튈 수 있고, 무 관련된 식품에 대한 전반적인 불신이 퍼질 것을 우려한 조치였다고 한다. 집단 식중독관련 업체는 보도자료를 통해 업체명은 공개하지 않은 점을 보면 상당히 대조적이다.

 

 

저거 말고도 문제가 많았다는 말이네

기사에 따르면 각종 양념 유통기한이 지난 상태였다고.

1개월 7일만 주네;; 어질어질하네

근데 이건 사실상 공개처형권이라서 사람들이 알아서 먹지마라가 핵심인듯

진짜 짤 레전드다 ㅋㅋㅋ

촬영자분 덩치가 상당하시군요

영업정지가 문제가 아니라 어차피 폐업 아닌가 이정도로 유명세 탔으면 ㅋㅋ

식약처에서 가게이름을 까버렸으니ㅋㅋㅋ

옛날에 페북 핫할 때 비둘기가 밖에 내놓은 튀김 먹는 사진 때매 그 지역 애들은 다아는 분식집 있었는데 아직 장사 잘만하긴함ㅋㅋ

 

이제 어플에도 행정처분 내역 뜨지 않나ㅋㅋ 가게 접겠네

가게닫고 리뉴얼해서 오픈할듯. 배달위주로하면 또 사람들 모름 저런사람은 음식점으로 허가를 아예 철회해야지 에효

진짜 "족발"이네

폐업시켜야지 저런 놈들은 정지끝나고 나서 백퍼 또 저런다 우웩

먹을거로 장난치는 ㅂㄹㅅㄲ

저 족발집 근처에 사는데 9월 9일에 찾아가본다 ㅋㅋㅋ

배민가보면 없어짐

영업정지 후 가게근황 한 번 알려 줘야지

? 저러는 이유가 있을거 아니야 ㅋㅋㅋ 사장이랑 원수졌냐?

1년7개월이아니라?

중국이 아니였다고? 에이 ㅅㅂㅋㅋ 게다가 서울이네

1개월 적어보여도 막상 저 기간 지나고 오면 동네 소문 다 나서 장사 접음

회사 근처라서 자주갔었는데

에베베 각질들어간 무김치 버억

 

???: 아니 돼지 발 드시면서 사람 발 닦은 수세미가 뭐가 문젠데요?

ㄹㅇ "족발" 집이었네 ㅋㅋㅋㅋ

나도 친구들이랑 몇번 갔는데

중국김치만 거르면 되는게 아니었네

이야 무 손질하는데도 족물을넣네

배달업체 리뷰 좋던데 저기서 시켜먹은사람들 존나찝찝할듯

저 사장 상가세입자면 1개월정도만 영업정지 당해도 존나 크긴 할껄 ㅋㅋㅋ 근데 죄에 비해서 존나 짜게 느껴지긴 한다

ㅋㅋㅋ 위생 나쁘다고 동남아 욕하면 안될듯 내로남불국가도 아니고 ㅋㅋ

서초구였네? 방배동

 

왜 정지 당한거임? 무 저렇게 다듬으면 안됨?

본인이 먹을거면 상관없음

지 발이랑 무를 같이 씻잖아요 선생님

와 ㅅㅂ 자세히 보니까 지 발바닥을 비비네

인지 못 하시길래 순간 취향 존중할 뻔 했습니다

무씻을려고 담가놓은 물에 발 담고 발도 씻고있자너

무 통에 발 담금+ 무 닦는 수세미로 지 발 밈

발 넣은거 안보임?

자세히 안보고 대충 봤다가 다시 봄 충격일세 ㄷㄷ

무다리라서 착각 했나보지 ~ ㅋㅋ

 

와 진짜 밖에서 밥먹기 무섭다 진짜 이런거 보면 배달도 무섭고 걍 해먹어야 겠다.

한국이었구나 ㄷ

근대 5종 말뽑는 가챠처럼 인터넷 잘 안보고 배민같은거로 저런데 시켜먹는 사람들은 ㄹㅇ 가챠 실패네

님들 1개월 뭐라안해도 됨 저거 한달동안 붙이고 있는거라서 저거 붙이는 순간 동네소문 때문에 가게수명은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막말로 일주일 정지먹어도 가게 문닫습니다

이름바꿔서 다른데서 개업하면 아무도 모르는거 아니에요?

다시 가게 차려서 잘 될거란 보장이 없지 장사가 맛있는게 우선인게 맞지만 입지하고 운때가 맞아야 성공하는데 장담 못하지

그런가 암튼 너무 역겨워서 다시는 요식업 안했으면;

 

왜 갑자기 ㅋㅋ 발을 하는거임? 충격인데

ㅅㅂ 코리아임?

다시 보니깐 발을 아예 담궈 있었구나..... 와......

족발 씨육수 몇년동안 쓴다던데 영정당하면 그동안 못끓여서 원래도 드러운거 다 쉬어빠지겟네 집에 가져가서 관리하고있을래나

중국인줄 알았는데 서울 서초구인거보고 충격먹음

중간에 무 닦다가 자기 발도 닦네 ㅋㅋ 무좀족발집으로 이름 바꿔라

그냥 1개월로 보면 안 되는게 재료 1달치 날리고 월세 쌩으로 내야 함 ㅋㅋㅋ

그것보다 저거 떼면 안돼서 일주일만 붙여놔도 동네에 소문다나고 가게 무조건 망함 한달이면 무조건 폐업이라고 봐도됨

 

다른거로 행정처분 받은거보니까 발닦은 행위 자체는 처벌이 안되나보네

저 무들을 그대로 사용했다는 증거가 없어서 그런거아닐까

아 씨빨 개더럽네 진짜 ㅡㅡ

근데 1개월이면 사실상 폐업

1개월정지면 거의망한다고봐야지 ㅋㅋㅋ

저기 사장이랑 조리실장(발 담근 인간)은 다이렉트로 기소됐음 저 주변 식당은 깍두기 완제품 받아쓴다고 안내문 붙여놓고

 

그냥 무가 문제가 아니었네. 장사하면 안되는 집이었다.

이름 바꾸고 배달로 시작하던지 할듯

어짜피 폐업하고 새로 개업하면 그만 이름만 바뀐채로 계속됨

폐업이라 보면 됨 동네 아줌마들 소문나서 아무도 안감

저건 진짜 왜 저기 발을 담그고 있었을까 더워서 머리가 돌아버린건가

더워서 그랬다고 얘긴 했음 ㅋ

발 담근 건 둘째치고(?) 무 닦는 걸로 발 닦기도 하네 ㅋㅋ

영업정지가 무서운게 해당기간동안 문닫아서 매출감소문제가 아니라 왜 영업정지당햇는지 강제로 광고를 해야함 다분히 큰 문제이기 때문에 결국 가계이미지 ㅆ창나서 정지기간 끝나서 재영업해도 파리날림

서초구면 부자동네인데 저런거냐 ㅋㅋ

그중에서도 방배동인데 ㅋㅋ 에휴

가게 팔았다던데 장사 접는다고

 

폐업 한다고 이야기 하는데 이슈가 되서 폐업가능성이 높지. 학교 앞에 치킨집 방학때 미성년에게 술팔았다가 걸려서 한달 정지 먹었는데 3년째 장사 잘함. 케바케임. 배달 보단 포징이랑 홀 중심인 썬더치킨이었음.

보통 미성년에 술 판거는 주인잘못보다는 미성년이 속이는 경우라서 별로 문제가 안되자너 저거는 위생인데

 

저 안내문 임의로떼면 어떻게 되나여

밑에 경고문잇어 3년이하 징역 or 3천만벌금

저 영업정지 저 짤때문에 그런게 아니고 저 짤가지고 가게 찾아서 점검나가보니 유통기한지난 물품쓰고 위생불량하고 그래서 영업정지먹음. 즉 걸릴만한곳이 저 짤덕분에 알려진거임

사실상 영정이지 언론 다탔는데 ㅋㅋ

저 무깎는새기는 도망간거 아님?

사건터지고 출근 안했다고 봤는데ㅋㅋ

에이 중국이지? 중국맞지? 한국일리가 없어

진짜 저런 집이 한둘일까 싶다. ㅅㅂ 이래서 밖에서 사먹으면 속이 불편해 집밥이 속이 너무 편하구..

근데 저 집도 영상이 있어서 이렇게 된거지 알게 모르게 위생 안좋은 가게 엄청 많을거 같음.

 

동네민심은 그렇다 치더라도 배달맛집인것 같은데 정지풀리고 나서 과연 설마 저것도 유튜버들 논란의 맛집이라고 시켜본다던가 하진 않겠지?

백퍼죠

조회수에 미친ㅅㄲ들인데 안하겠음ㅋㅋㅋ?

저거 먹은사람들이 다 소송걸었으면 좋겠다

서초구였어?? 족발 몇번 시켜먹었는데 상호명 알 수 있는 방법 없냐

위반내용은 유통기한 경과 사용인데? ㅋㅋ

밖에서 먹는 음식들 어느정도 속고 먹는다 마인드였는데 심하네

와 저기서 시켜먹은사람들 저거보고 토했을듯

동중국 ㄷㄷ

다른지역가서 배달족발로 장사하면 아무도 모를듯

영업정지 끝나면 수많은 유튜버들이 "족발이 그 발이었어?" 라는 제목으로 어그로 ㅈㄴ 끌면서 시식해보겠다고 할 듯

지원금 받고 폐업할려고 하나?

저거 알고 갈 사람이 있겠음?

안내문이 너무 작은 듯;;

다른 사람 말하길 저기 저거 말고도 뭐 말 많단데

난 저기서 족발 3번 먹었음ㅡㅡ

아니 무 다듬는데 거기 발은 왜 담그고 있는거? 미쳤네.

 

상호명 바꾸고 맛집행 헬피엔딩

와 나는 그냥 무 손질 한걸로 걸린건줄알았는데 지금보니 발 와 미친 ㅅㄲ들

이거 볼때마다 구역질남 족발 트라우마 생길거같음

얘네 구글맵에 누가 쓰레기 수거 업체로 수정해놨던데ㅋㅋㅋ

 

우리나라가 ㅈ같은게 저렇게 행정처분 받고 위생안좋은 식당으로 유명해져도 사장은 그냥 저 가게 간판 내리고 다른 이름걸고 장사하면 된다는거임. 어차피 건물 본인꺼 아니면 걍 나가고 다른데서 장사하면 됨 요즘 어차피 배달음식이 대부분이라 간판만 바꾸면 그식당이 이거인지 저거인지 모름. 본인 이름으로 안되면 부인이름으로 내도 되고 아니면 자식앞으로 내도됨. 우리나라는 식당영업 허가 너무 쉽게 내줌

여름휴가 간거네

ㅋㅋㅋㅋ 위반내용 꼴랑 저거냐

수세미로 발 닦은 저 사람은 그렇다쳐도 옆에서 보고 있는데도 안말리는 왼쪽 다른 사람은 뭐하는거냐

근데 걸린건 유통기한 경과? 또 뭐 걸렸나본데

전 직장 근처라 20번은 먹은듯 ㅜㅜ

하 여기 족발만 ㅈㄴ 먹었는데 ㅠㅠ

아프리카 티비냐 ㅋㅋㅋ

??? : 캬~ 이 집은 보쌈무에서도 족발맛이 나네?? 역시 맛집이야ㅋㅋ

 

 

 

김해 냉면 식중독 사망 사고

냉면 먹고 살모넬라 식중독 60대 사망 신고 받고도 검체 채취 안 해 논란 단순히 계란 까 먹는다고 안 뒤짐. 식중독에 걸린다는 건 까서 존나게 증식될 때까지 방치했다는 거임 이 정도면 전란액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