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8

mbc 마라톤 중계중 우리나라 귀화 선수가 찬물을 끼얹네요 발언

마지막 올림픽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라톤 해설 도중 오주환 선수가 부상으로 중도 포기하자

"저는 황영조 이봉주 이후 메달 딴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렸는데 완전히 찬물을 끼얹네요"

라고 발언

 

저 찬 물발언 한 사람은

mbc 마라톤&아육대 육상 해설위원 윤여춘

 

 

요즘 안그래도 mbc 난리난 상황이라 캐스터 안절부절 ㅋㅋ

속으로 할수잇는 말인데.ㅋㅋ 그걸 필터를 못하네 ㅋㅋㅋㅋㅋㅋ

이젠 귀화해서 세우지말자.

심각하다 심각해 어떻게 저렇게 말할수있냐

아니 싸이코패스들인가 진짜

해설자니까 선출인가?

전국육상연합회 회장인가그럼

 

메달권 바라보고 데려온 특별귀화 선수인데 13.5K 부상이탈은 준비부족이 맞다고 생각함. 도가 지나친 비난은 잘못된건 맞지만 연봉 8천에 선수 케어나 훈련 지원비용 생각하면 비판이 있을 수 밖에. 솔직히 1/4 지점이면 출발부터 컨디션 안좋았으면 페이스 조절을 하던가 무리해서 치고 나가서 부상 터진거 같은데 국민 혈세 내가면서 키웠는데 준비도 안되있고 전략도 저랬으면 비판받을만 함

 

그건 우리가 하던가 추후 인터뷰에서 해도 되는데 중계하는 해설이 할 얘기는 아니라고 생각함 조금 이러이러 해서 아쉽다 도 아니고 저렇게 얘기하는건 문제가 있다고 봄 저 사람은 엄연히 해설위원임

뭐가 맞다는거지 중계할 때 속이 있는 말 다 내뱉으면 그냥 인방이랑 뭐가 다름?

그걸 커뮤나 댓글에서 말하는거랑 공식방송에서 말하는거랑 다르지 ㅋㅋ

해설위원이 하지 말아야 할 말을 해서 까대는거지 뭔 '비판 자체는 받을만함' 이러고 있냐? 저 사람이 무슨 아프리카tv에서 중계한거임? 공중파 중계인데 ㅅㅂ ㅋㅋ

 

출전권이 3장 있었는데 기준 기록조차 못 넘어서 2명만 나갔다는데.

그럼 저 해설은 평소에 귀화선수라 띠꺼워 했던거넹 ㅋㅋ

이건 비판이 아니라 그냥 속마음 얘기한거잖아 비판하려면 뭐가 잘못 되었고 이러지 말았어야 한다고 얘기 했어야지

그걸 왜 해설위원이 하고있냐고 ㅋㅋ 저기가 뭐 올림픽 갤러리임?

 

운동하다보면 365일 하던 사람도 대회만 돌입하면 몸이 긴장하는 타입이있는데 그거갖고 준비가 미흡했다하면 너무 1차원적 시점으로만 바라보시는듯. 축구하다보면 전반전에 스트링 나가는선수들한테도 다 그런 관점이신지?

 

와 연봉8천이야? ㅋㅋ 훈련비용까지 생각하면 욕먹을만하네 해설이 저러면 안되는건 맞지만

 

청양 출신의 오창석 마라톤 국가대표 코치(백석대 교수)가 5일 끝내 별세했다.
케냐 출신 귀화 마라토너 오주한(청양군청 소속) 선수의 ‘한국 아버지’로 불려온 오창석 코치는 향년 60세다.
오창석 코치는 오주한 선수와 도쿄올림픽 출전에 대비, 케냐에서 훈련 중 비자 연장을 위해 지난달 11일 귀국했다가 고열 등 이상 증세로 병원에 입원, 투병 중이었다.
특히 오창석 코치가 비자 연장으로 귀국했다가 풍토병으로 의심되는 질병으로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하게 됐고 그 날 이후 곧바로 대한체육회가 훈련비 지급을 중단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출처: 오창석 마라톤 코치 별세-케냐 출신 ‘오주한’의 아버지 -작성자 미디어대전-

훈련비 지급도 안해줌ㅋㅋ

 

마라토너 귀화시키는데 5억임. 라건아도 그정도 들었고 지금 연봉8천만원 주고 쓰는중 6억가까이 들었는데 기권이면 충분히 할수있는말

사비연습? 기사몇개로 판단못함 대회같은 경우는 돈내고 훈련하는데 케냐가서 굳이해야될 이유는 없음 도쿄올림픽이면 케냐가서 전훈한다는 자체가 아이러니 코로나때문에 팬데믹인데 해외전훈가면 기관승인이 날것같음? 저건 언플임

 

말씀하시는겁 보니까 잘 아시나본데 올림픽 코앞에두고 코치분 돌아가시고 지원비용 끊겨서 사비로 훈련했던건 당연히 알고 말씀하시는거죠??

아 사비로 훈련했어??

코치 입원하자마자 지원금 짤렸다는데

 

비판과 비난 구분좀 해라; 일반인이 하는것도 아니고 공영방송 해설이 할말은 아니지 ㅋㅋ

그걸 왜 해설가가 말하냐?ㅋㅋ 축구경기하면 해설가가 일일이 다 지적할줄 몰라서 그런줄앎? 미디어라는 수단이 파급력이 엄청나고 해설자 한마디 한마디가 선수한테 그대로 박힌다. 선수들은 경기 안챙겨보는지 앎? 그리고 해설자가 각잡고 한명 비판하기 시작하면 2002년 설기현처럼 욕쳐먹이고 국민역적 만들기 쉽다. 각자 위치에서 할말이 있고 안할말이 있는데

mbc는 자주 이러네

아쉽네요가 아니라 찬물을 끼얹네요 ㅋㅋㅋ

말투가 꼰대 그자체

말투만 들어도 꼰대인거 바로 느껴진다 시발 ㅋㅋ

 

누가 그러는데 2년간 대회 풀코스 완주 한번도 없다던데 코로나 거르고도 대회 있었는데 안나왔다고

검증이 안된 상태인데도 출전이 가능함??특별귀화는 어떻게 된거지 그럼?

약쟁이라서 전에 한번 추진했다가 나라에서 거부했는데 18년에 다시 성공함 이 프로젝트 민 사람이 영향력이 센가봐

2019년 이후 한번도 풀코스 완주기록 없음 ㅋ

아니 이거 코로나 때문인거임? 자체훈련도 풀코스 못뛴건가?

코로나여도 대회는 있었음

 

깔수는 있는데 중계하는 사람이 그러면 안되지

그렇다해도 국민혈세받는 전국으로 나가는 공식방송에서 인방하듯이 저렇게 말하는건 아님

얘네는 올림픽만 하고 방송 접나 ㅋㅋㅋ

나도 엠비씨로 보다가 저 멘트 보고 한 10초 생각함 ㅋㅋ 선수한테 찬물이라고 한건가 ㅋㅋ 처음엔 대회운영 때문에 찬물이라고 한 줄ㅋㅋ

 

얘 윤여춘인거 같은데 원래 귀화선수 탐탁치 않아하는거 같았음

아무래도 고인물 to를 다른사람한테 줘야된다는게

약쟁이잖아

 

공중파에서 커뮤하듯이 말을 하네 ㅋㅋㅋ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야지

2년간 대회 풀코스 돌아본적이 없다는게 팩트임? 팩트라면 저 선수도 별로 좋게 안보이는데

애초에 약쟁이라서 특별귀화 거부당했는데 다시 신청해서 통과됨 ㅋㅋ 특별귀화 요건도 충족 안되는데 뒤에 빽이 쎈가봐

진짜 중계에 찬물을 끼얹는구만

ㅋㅋㅋㅋ 이거네

아니 실망은 할만한데 수위는 조절해야지 ㅋㅋㅋ 일반인이 티비보면서 할 말을 해설이 쳐하고 있냐

시빨 뜨건물을 꺼언네요

마라톤 해설이 그렇게 준비할게 많다던데 ㅋㅋㅋ

사기 당하긴 했네ㅋㅋ 돈주고 데려온 선수라ㅋㅋㅋ

집에서 아빠가 할말을 ㅋㅋ 걍 아재들 아쉬우니까 하는소리를 저기서 ㅋㅋ

2시간 해설로 말할거 준비해왔는데 40분하고 나가리되니까 빡쳤나

해설이 할 말은 아니긴한데 빡치긴함 먹튀아니냐 ㄹㅇ

온/오프 더 레코드 구분을 해야지

아쉽네요 라고 하든가, 무슨 공중파에서 저따구로 얘기하냐. 어제 박찬호 해설처럼 논리정연하고 질서있게 얘기하면 몰라. 걍 꼰대들 훈수두는거 마냥 말하네

sbs는 감성적이고 mbc는 이성적이네

닐씨도 더운데 찬물맞으면 시원하겟네

햄스트링 올라오고싶어서 올라온게 아닌데 올라오면 뛰고싶어도 못뛰는게 사실

 

오주한 특별귀화 케이스임? 아니면 귀화 시험 다보고온 케이스임? 전자면 비난받을수 있다고 생각하고 후자면 난 비난안함

한국 마라톤 선수들이 다 개차반이라 마라톤에서 메달 하나 만드려고 특별 귀화시킨 케이스

게다가 약 걸린 이력있는애 귀화시킨거

특별귀화임 근데 원래 약쟁이라서 힌번 거부당했는데 18년에 통과됨 ㅋ ㅅㅂ 깨끗한 선수도 많은데 굳이 약쟁이를 빽이 센듯

당연히 대한체육회 특별귀화지 ㅋㅋㅋ

이 해설 ㅈㄴ 웃긴데 400 계주때 출전국 들중에 못하면 위협이 되지 않아요 이러던데 ㅋㅋㅋ

선수가 완주하지 못하고 부상당한건 아쉬운 일이지. 저 해설 발언도 아쉽다보다 조금 더 쎈 워딩이고 오주한 선수에 대한 비난보다는 그냥 본인 속마음이 나온거라고 생각함. 근데 저런 공개적인 자리에서는 워딩을 조심해야지 안그래도 MBC에서 이런저런 구설수가 많았는데

특별귀화고 약물이고 다 떠나서 방송에서 할 말이 아니라는 거지 뭔 그런 배경 알고 있었다고 해도 저렇게 말하면 안되제~

 

애초에 도핑걸린놈 계속 데려오려고 한놈들이 문제

아니 이 방송사는 공과 사를 구분 못하나 친구끼리 할 껄 방송사가 그것도 공중파가 다하고 있네

육상인으로서 저런말은 할수있다고 봄 근데 공식석상에서는 좀

아무리 맞는 말이라도 방송에서 할 말이 있고 안 할 말이 있는 거다 워딩 강약 조절은 해야지

오주한에게 투자할 돈 차라리 심종섭 선수한테 투자하고 훈련시키지. 한국말 아예 못하는 한국인 때문에 오히려 완주한 심선수 스포트라이트 못받고

메달하나만 바라보고 무조건 귀화시킨거면 욕먹어도 싸다 공영방송에서 공연히 욕하는건 다른 문제고

말투가 ㅋㅋㅋ 방구석에서 훈수두는 아재들 같음

 

애초에 전국체전 2등인데 기대하는게 신기했음

선수 귀화시키고 아버지였던 감독이 전훈 중 사망했다던데 멘탈도 문제였을테고 테이핑한거보면 부상부위일수도 있고 선수가 경기 중 부상 입었다고 저딴 소리를 들어야 됨?

 

19 세계랭킹 140위라 메달권에서 좀 떨어져있던 선수긴해요

아ㅋㅋ 황영조, 이봉주 얘기 나오길래 랭킹 10안에는 드는줄 알았는데

물론 상위권선수 대부분 케냐나 에티오피아에 몰려있다하니 실제 올림픽선 세계랭킹보다 높겠지만 케냐123 에티오피아 123만해도 6명이니

근데 보니까 6억 주고 데리고 왔다는데 굳이 특별귀화 시킨 이유가 뭐임? 선수 본인이 원하는거면 뭐 굳이 돈 안주고 본인 스스로 귀화했음 되는거고.

 

탁구 같은건 중국선수 데려오는게 탁구는 개인전뿐 아니라 단체전도 있으니까 이해 하겠는데 (참고로 진지희 선수는 한국에서 10년이상 거주하기도 했으니 특별귀화도 아닌거 같고) 마라톤 협회가 돈이 많나? 거기다 위에 보니까 엄청난 선수도 아닌거 같은데 6억이나 주고 데리고 온 이유를 모르겠음 거기다 마라톤은 개인종목이고

 

공중파에선 필터 걸고 해야되는게 맞는거임

근데 마라톤까지 귀화가 필요한지 모르겟네. 마라톤 노하우가 없는것도 아니고, 심지어 메달 이력도 잇는 나라인데

난 그냥 귀화시킨 협회랑 문체부, 해설이 잘못한거같은데. 도대체 지구반대편 마라톤선수를 왜 귀화시킨건지 이해가안됨. 뭐 그래도 이건 스토리가 있고 한국을 너무 좋아하는사람이면 그럴 수 있다치고, 해설은 그냥 잘못한거맞음

 

윤여춘 이제 아육대도 못 나올 듯

여전히 나올걸 허구라처럼 엠사 임직원급 지박령임

여자마라톤 출전 선수 88명중에 15명이 경기포기했음 날씨가 생각보다 개빡신가 보던데

 

너무직설적임 저렇게 얘기할 필욘없음 왜그런지 설명을 해줘야하는게 해설의 몫이아닐까 선동이 아니라

'비난받을 문제였는가' 라는 쟁점이랑 '저렇게 발언해도 되는가'의 쟁점을 분리해서 봐야한다고 본다 준비 부족이라는 점은 비난받아 마땅하지만 해설자가 저런 발언을 해도 되는가 따져보면 좀 아닌 것 같음

공중파 해설이 할 말은 아님. 돈값 못했으니 대중들이 알아서 깜

솔직히 도핑전력 있는 한국말도 못하는 선수 특별귀화 시켜주고 언론에서 존나게 띄워주는거 꼴사나웠음

연봉 8천 꺼억해도 엘리트 체육해야한다 이러는 개돼지들이 많은데 기권할 수도 있지 ㅋㅋ 그나마 쟤는 귀화선수니까 주목받지 수면 아래서 드러나지 않는 세금 도둑들이 수두룩한데

애초에 메달 따겠다고 남의 나라 외국인 선수 귀화시켜서 금메달 따면 그게 무슨 의미인가 싶음

 

맞는 말이고 자시고 말투가 전형적인 꼰대 말투네ㅋㅋ 옛날 회사 전무인 줄

 

이영표 인터뷰 생각나네

"장현수가 태클을 하고 페널티킥을 준 장면은 해설자로서 언급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홍철에 대해서 한 말(소속팀 돌아가서 크로스 연습 더 해야 합니다)는 내가 해설 중 했던 많은 실수 중에서도 가장 큰 실수였다. 해설자가 경기에 몰입하더라도 할 수 있는 말과 해서는 안 될 말이 있는데 홍철에게 한 말은 절대 해서는 안 될 말이었다. 그 말을 하고 나서 난 해설을 하면 안 되는 사람이구나 생각했다."

 

엠비시는 망해야 된다 예능도 쓰레기같은 것들만 하고 왜 연예인이 새벽에 야식 처먹고 성인병으로 뒤지려고 애쓰는걸 보여주는지 모르겠음 하루 빨리 망해라 이번 올림픽의 큰 성과가 될거다

생각은 해 볼 수 있는데, 와 그거를 그냥 필터링 없이 집에서 무슨 쐬주에 오징어 뜯으면서 말하듯이 말해버리네

말투가 잘못이지 아쉽다 정도면 이해를 하는데 실수여도 부상당한 선수한테 찬물 끼얹네라고 하는 건 도를 넘음

귀화해서 올림픽 출전하게 하는건 좀 아닌듯

 

 

MBC 도쿄 올림픽 폐막식 미국 중국 순서 바꿔 소개

바람 잘 날 없는 MBC… 이번엔 ‘中 2위, 美 1위’ 바꿔서 소개 - 매일안전신문 [매일안전신문] 도쿄 올림픽 개막식에서 부적절한 자막, 이미지 노출로 국민적 질타를 받은 MBC가 폐막식 생중계에서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