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1

AMD는 FidetlityFX Super Resolution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AMD는 이미 AMD 기술에 크게 의존하는 게임인 Godfall에서 초 고해상도 기술을 시연했습니다.

FSR은 RX Vega, RX 500, RX 5000 및 RX 6000 시리즈를 포함한 모든 Radeon RX 그래픽 카드에서 공식적으로 지원됩니다. 실제로 AMD는 Ryzen APU 및 경쟁사 제품에서도 FSR 지원을 가능하게 합니다.

AMD FSR은 FSR의 주요 경쟁사인 NVIDIA DLSS와 유사한 접근 방식인 다양한 성능 설정에서 작동합니다. Godfall에서 FSR은 성능을 다음 수준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성능 모드에서 실행되는 그래픽 카드가 기본 4K 해상도보다 300%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것은 미미한 예이고 다른 게임은 다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AMD는 GeForce GTX 1060 그래픽 카드에서 작동하는 FSR을 선보여 최대 41%의 성능 향상을 제공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자는 4K의 일부 타이틀에서 최대 2배 향상을 기대해야 합니다.

Godfall의 AMD FSR, 출처 : AMD

초고해상도

  • 고품질, 고해상도 그래픽과 결합된 주요 프레임 속도 향상!
  • 제안된 네 가지 품질 모드 : 성능, 균형, 품질 및 울트라 품질.

크로스 플랫폼

  • FSR은 최신 GPU 아키텍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GPU에서 실행됩니다.
  • DirectX®12, Vulkan® 및 DirectX®11에 대한 광범위한 API 지원!
  • 일단 출시되면 FSR은 제한 없이 여러 플랫폼으로 이식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 당연히 FSR 1.0은 MIT 라이센스에 따라 GPUOpen에서 제공될 것입니다.

손쉬운 통합

  • 진입 장벽이 낮은 AMD FidelityFX에서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훌륭한 경험.
  • 부드럽고 유연한 통합을 위해 제공되는 전체 셰이더 소스 코드.
  • 고정 및 임의 확장이 지원됩니다.

고도로 최적화됨

  • FSR은 다양한 GPU에서 빠른 성능을 위해 수동으로 최적화되었습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기술에 대한 애타게 일뿐입니다. AMD는 출시일로 예상되는 6월 22일에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AMD는 어떤 게임이 먼저 FSR 지원을 받아야 하는지 묻는 커뮤니티에 연락했습니다.

 

 

0. 기본적으로 nvidia의 DLSS 기술과 비슷한 개념

1. 기본적으로 콘솔(PS/XBOX) 모두 AMD 칩기반이기 때문에 콘솔에서는 동적해상도기술은 거의 무조건 지원될 기술이고, 콘솔로 발매된 타이틀의 PC 출시에도 추가 개발이 필요없으므로 콘솔로도 발매되는 모든 게임타이틀들은 FSR 지원가능성 매우 높음.

2. RX500 시리즈도 지원으로 생명 연장

3. nvidia 그래픽 카드에도 적용가능 - 일단 게임 개발사가 지원을 해줘야 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맨틀 API 꼴 안나려면 굉장히 잘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4. 기술특성상 텍스쳐 디테일을 포기하고 프레임을 취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어느정도 희생할건지 4 단계 조절 가능.

 

PS5/XboxS에도 들어가는 기술이라서 콘솔 기반으로 제작하는 게임들은 SR을 표준에 가깝게 쓸겁니다. 콘솔 자체가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한의 결과물을 뽑아내야 되고 모든 플랫폼에서 쓸수 있기때문에 안쓸이유가 별로 없기도 하구요.

프리싱크 포지션이라고 하면 포지션이겠지만, 프리싱크는 어디까지나 주력적인 기술이 아니기때문에 어떻게 보면 다릅니다. SR 같은 경우 개발사들이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그런 기술이 될겁니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