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7

갤럭시 북 프로 15인치는 글자 가독성 문제가 있군요

 

디스플레이 픽셀 구조상 어쩔 수 없는거 같기는 한데 이래저래 문제점이 한두개가 아니군요

배열이 특이하다했더니 결국 인건가요ㅠ

실제로 글씨 이상합니다 ㅋㅋ

클리어 타입에서 해당 배열을 지원하게 되면 좀 나아질텐데 삼성에서 어느정도 의지를 가지고 있을지는...

이대로라면 펜타일 폰마냥 좌측은 녹색 우측은 적색 톱니가 보이겠네요..

누가됐든 클리어타입 패치를 해줄지 기대되네요

패치가 된다면 2존이겠죠..?

아 그러니까 QHD 넣으라고....

4k 넣어야 펜타일 티가 안 날텐데 fhd를 넣어버렸으니...

펜타일이 아니라 S-Stripe RGB입니다....

희한하게 보여도 저거 RGB입니다.

 

저럴줄 예상은 했습니다;;; 말이 좋아 RGB지 변종RGB인지라 내부에서 관리 빡시게 안하면 펜타일만 못할수도 있었고, 마소는 다들 아시다시피 DCI-P3 모니터를 써도...... 네...

사람마다 괜찮을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저렇게 AMOLED 힘들게 쑤실바엔 그냥 로컬디밍QLED나 넣었으면 좋겠던...

맥타입 깔면 좀 나아지려나요... 

 

 

갤럭시 북 프로 15인치는 글자 가독성 문제가 있군요 - 미코

https://www.youtube.com/watch?v=IJHqvJSGXnY 디스플레이 픽셀 구조상 어쩔 수 없는거 같기는 한데 이래저래 문제점이 한두개가 아니군요

meeco.kr

 

갤럭시 북은 파도파도 문제가 나오네여

 

기본중에 기본인 플리커링 문제라니.

 

폰 올레드에선 십몇년째 이어진 문젠데 좀 새삼스럽기도 하네요

s20인가는 수동밝기 100%에서조차 pwm으로 들어간다던데..

pwm이 먼가요??

oled는 낮은 전압대역에서 밝기 조절이 어려워서 pwm을 사용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라서 정확한 설명은 못드리지만 일정한 전압을 일정한 주기로 공급하되 한 주기 내에서 전력을 끊어버리는 구간의 시간을 조정하여 밝기를 조절하는 방식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dc전압으로 컨트롤 가능한 범위에선(보통 30-40% 언저리 이상)플리커링이 없고 그 이하로 내려가면 생기는게 보통입니다.

그런데 영상에선 눈으로도 보인다니 다른 종류의 증상일 수도 있을것같아요

아 그게 pwd였군요. 밝기 관련해서 해당 내용은 알고 있었는데 명칭을 기억 못했네요 ㅎㅎ

 

가독성 문제는 픽셀 배치가 윈도우 클리어타입에서 지원하는 방식이 아닌게 문제인건데 해결이 되려나요? 이것도 감안 안하고 FHD 15.6인치 출시한건 좀 그런데...

 

 

갤럭시 북은 파도파도 문제가 나오네여 - 미코

기본중에 기본인 플리커링 문제라니.

meeco.kr

 

 

 

갤럭시 북 프로 마감 불량

갤북 프로 수듄;;;;; 전시품도 이모양이네요 ㅋ 그리고 프로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너무 싼마이 느낌이... 갤북 프로 수듄;;;;; - 미코 전시품도 이모양이네요 ㅋ 그리고 프로라는 이름에 걸맞

itmii.tistory.com

 

갤럭시 북 프로 문제점 이슈

하판 휨 이거 갤럭시북 프로 휜건가요? ㄷㄷㄷ 테크챕 리뷰 보는데 ㅗㅜㅑ 이게 뭐죠? 디프 가신분들 저렇게 들고 한번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끝부분만 잡고 있어서 그런거 같긴한데 휜 정

itmii.tistory.com

 

갤럭시 북 프로 강성 문제 원가절감

갤럭시 북 프로 하판 휨 다른 노트북과 비교 그램 16 맥북 에어 요가 C930 갤럭시북 프로 그램은 닉값할라고 이것저것 무게를위해 희생하고 그러는게 이해는 가는데 갤럭시북, 그것도 프로 이름

itmii.tistory.com

 

갤럭시 북 프로 360 리뷰 문제점

하드웨어는 좋은데 눈이 아파요. - 갤럭시북 프로 360 15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새로운 노트북을 사전구매로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쓰는 진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탭S6 리뷰 이후로 처음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