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01

난가보네 새벽에 강의 3시간짜리 6시간 들었다

유사과학이긴 한데, infp 나오고

회사서 하루종일 헤드폰 끼고 일하고, 5분마다 딴짓하고

요 최근에는 집중력이 너무 부족하고 산만해서, adhd가 생겼나와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을 읽었음 ㅋㅋㅋㅋ

재생목록은 따로 안 만드는데, 노래 틀때 남이 만들어놓은 재생목록을 애용함 ㅋㅋㅋㅋㅋ

근데 일하면서 나처럼 맨날 노래 듣는 사람은 진짜 드물긴 하더랔ㅋㅋ

 

... 호다닥들어왔는데 adhd검색한거까지맞추냐 진짜집중력왤케없냐나..

이게 그 신종 혈액형별 성격 아니냐 ㅋㅋㅋ 혈액형은 개 극혐하면서 이건 또 맞아 맞아 하네 ㅋㅋㅋ

재생목록 "게임노래" "잘때노래" "공부노래" 결국 만들어놓고 안들음

ㄹㅇ 만드는게 목적임 ㅋㅋㅋ

그리고 나중에 듣더라도 뭔가 맘에 안들어서 금방 끔 ㅋㅋ

가끔 정말 이럴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멀텟할때도 있음 한 3시간 그러고 있으면 정신이 혼란해짐

10분 그림그리고 10분유튜브보고 10분게임하고 10분 개드립하고 10분 공부하고 10분그림그리고 3분 화장실가고 10분 트위치보고

유튜브에서 목적별로 플리 저장해둠 차분한 플리, 신나는 플리, 노동플리, 대청소 플리 이런거ㅋㅋㅋㅋㅋ그리고 플리 좀 찾아듣다보면 중간에 나오는 노래 한곡 존나 좋으니까 이거랑 비슷한곡 또 없나또 막 찾아헤매면서 노래검색에 시간 존내 쏟고 ㅋㅋㅋ들으면서 해봐 기분 유지 잘돼서 일도 무난하게 잘됨

 

내가 mbti를 안믿는게 나같은 경우엔 intp 나오던데 점수를 계산해보니까 내 기준으로 몇문제 차이로 infp랑 intp가 갈리는 상태인데 “매우 그렇다”를 “그렇다”로 몇개 바꿔서 infp가 되면 결과의 내용이 극과 극으로 바뀌어버림

그리고 Mbti 자체가 자기평가이고, 푸는 사람에 따라서 누구는 과거 경험으로 답을 쓸 수도 있고 누구는 이상향을 기준으로 쓸 수도 있고 즉

“이러한 상황에서 이렇게 하는 게 옳다고 생각하니까 1번을 골라야지”

“(이러한 상황에서 이렇게 하는 게 옳지만) 내 경험상 나는 그렇게 하지 못했으니까 2번을 골라야지”

이렇게 나뉘게 되는데 그 중 뭘 고르냐는 지가 문제를 해석하기 나름인거고 그냥 그때 그때 꼴리는 걸 고르겠지

실제로 mbti 커뮤니티 들어가보면 다 지들끼리 얘기가 다름 누구는 이상을 기준으로 골라야된다고 하고 누군 경험 기준으로 고르는거라고 하고 결과의 신뢰도가 상당히 낮은 검사임 막말로 그냥 그날 지 기분에 따라서 인류애가 풍부한 날과 인간이 미워지는 날 이도저도 아닌 날 다 결과가 다르게 나온다는 거

다 맞는말임 적어도 대중에게 퍼진 형태의 MBTI는 그냥 유사과학일뿐

 

개인적으로 저런 사람들이랑 일하면 돌아버림. 시발 회의를 4시간을 한다고 치면 실무적인 이야기만 하면 10분하고 끝이고 답이 안나오는 논제를 계속 붙잡으면서 이어가는 사람들 존내 많이봄. 이렇게까지 비효율적으로 생활할수 있구나라는걸 깨달음. 술먹을때야 그럴수 있어 근데 일할때는 시팔 그냥 존내 하면 a가 c로가는지 b로가는지 결과로 보면 되고 그 증명 과정이 어떻게 이룰것인지 정도만 하면 될 것을 무슨 문제 무슨문제 앞으로 일어날지도 모르지만 굳이 지금단계에서 할 필요도 없는 논의를 존나게 하는거 보고 존나 일 좃같이 하네 그생각만함. 나중에 KPI쓸 때 기생하려고 해서 애들이 좃뱅이 쳐서 다한거 회의때 영양가 없는 소리만 처해놓고 숟가락 얻지말라고 존나 단호하게 쳐냈는데

s인 사람들은 흘린 땀만큼 결과물이 나온다고 믿는 사람들이고 n인 사람들은 4시간 회의중 그 10분속에 해결책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고.. 사고의 유형이 다른거긴한데 위계적인 대한민국 직장생활에선 n의 유형이 좀 부적합한걸 사실이야.

반대로 N인 사람들은 S인 사람들 엄청 답답해한다 ㅋㅋㅋ

지가능력이 안된다는거는 모르는 양반들이 존내 많은 건 더 비밀임. 로봇 조립 10년차가 말하는데 구매출신 임원이 그렇게 조립해서 조립됨? 시팔 그럼 안됨? 그게 말이되는 소리냐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이렇게 해라. 뭘 알고나 말하지 그렇게 하면 다 망가집니다. 안망가져 책임진다. ㅇㅋ 하고 이주뒤에 로봇 고장 났다고 연락옴. 시팔 시팔 하면서 대응하고 그새끼말 좃까고 하던대로 해라. 4개월이 지나도 잘 씀. 그동안 거봐 내말대로 하니깐 되지? 이론적으로 설계상의 도면이 완벽해도 조립공차가 있으니깐 노가다로 잡아야 되는건데 도면을 완벽히 따르기 위해서 이상한 공정이 점점들어가는데 실상은 기존방법 작업시간 4시간이면 끝나는데 그거 하나때문에 공정이 8시간 걸리고 스펙이 똑같으니깐 문제고 그거에 따라서 부수적으로 바꿔야 되는 작업방식이 무수히 많은데 그런거 함부러 건들면서 작업은 정작 안하고 이렇게 하면 되겠다 저렇게 하면 되겠다. 그래서 니가할꺼임? 아닝 애들 시켜야지! 물량은? 그건 니가 알아서. 좃까세요 소리가 절로나옴.

그냥 병신임 유형을 떠나 그냥 능력이 안되면 그러더라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나면 애초에 10분떠들고 딴소리 3시간넘게 할수가 없음

내말이 노인네들 회의가 무슨 일인줄 알아. 정보는 다 듣고 싶어하는데 들으면 뭐하냐고 아는게 없는데

 

공부 중간에 딴짓하는건 걍 다 공통사항 아니냐 ㅋㅋㅋ 와중에 집중 잘하는 애들이 성적 잘나오는거고 ㅋㅋㅋ

kbs 클래식 fm이나 유튜브로 클래식틀어놓는 교수들도 다 저기 해당됨?ㅋㅋ

MBTI는 심리 '분석'이 아니라 성격유형 '분류'다 쪽국애들이 혈액형 믿듯이 받아들이지 말고 그냥 아 이렇게 카테고리 나눠놨구나 하고 말면 그만이다. 빨갛면 사과 바나나는 길지만 길다고 다 바나나 아니고 사과라고 다 빨간거 아님.

이게 분석과 분류의 차이다. 그거 혈액형 미신 마냥 보고 있으면 20년 뒤에 잼민이들 신입사원 들어와서 니들 존나게 낄낄거리며 비웃는다. DISC는 특히 더 하지 말고.

ENTP임 저정도는 아닌데 머릿속에 엄청 뭐가 홱홱 다니긴 하지만,,,, 어릴 땐 등교도 걸어서 15분 거리 한 시간 걸릴 정도로 산만했는데 (선생님들 평가보면 초딩 6년 내내 쾌활하고 산만허다고 적혀있음) 지금은 그래도 아주 약간 사고만 산만함 (행동은 안 산만함)

'Life Square > 유머 Hum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추 vs 그냥 살기  (0) 2021.05.02
담배 소음 역전세계  (0) 2021.05.01
디시 만갤 만담 모음집  (0) 2021.05.01
학생회장 레전드 썰  (0) 2021.05.01
칼 매니아 vs 창 매니아  (0) 2021.05.01
위험한 스포일러  (0) 2021.05.01
코인 마진거래하던 코린이 근황  (0) 2021.04.25
주유소 장사 썰.txt  (0) 2021.04.24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