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19

참고

 

공짜로 속도 올리는 방법이 아닙니다.

500M/1G/2.5G/5G/10G 상품을 사용하는데 속도 측정 시 100M으로 나올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속도 측정 사이트

 

속도 측정은 각 통신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측정 방식이 가장 정확합니다. 프로그램 설치하라고 하는데 그리드 같은 것도 아니고 그냥 설치하고 정확한 값 측정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fast.com

speedtest.net

등의 사이트는 사설로 운영되는 사이트로 측정 서버의 네트워크 정보를 알 수 없을뿐더러 웹 기반(브라우저 성능 영향)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실제 속도보다 더 낮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그램을 진짜로 설치하기 싫으시다면

beta.benchbee.co.kr/home.asp

만을 추천드립니다. (근데 여기도 웹 버전은 속도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옵니다.)

 

 

원인 및 원리

 

KT 광모뎀의 경우 들어오는 라인은 기본 1 Gbps(+)에 모뎀 ID를 이용해 KT 서버에서 고객정보를 받아와 어떤 상품을 쓰는지에 따라 모뎀에서 자체적으로 QoS를 거는 방식으로 동작하게 되어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덕분에 광모뎀을 이미 쓰고 있다면 100M -> 500M/1G 상품으로 변경 시 기사 방문 없이 가능하죠.)

 

 

간혹 인터넷을 쓰다가 QoS 기준치인 150GB를 넘지 않아도 인터넷 속도가 100 Mbps로 제한되는 경우가 있는데 99% 모뎀에서 고객 정보를 제대로 불러오지(=받지) 못해서 100M로 고정되는 것이 원인입니다.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래전부터 지원되던 방식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불편하게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습니다.

1. access.olleh.com에 들어갑니다.

2. 각 지역 페이지(***.internet.kt.com)로 리디렉션 되면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 데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볼드 처리된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kt 인터넷

 

 

3. 이런 폼이 뜨는데 아이디에 reset 비밀번호에 reset1을 입력합니다.

kt 인터넷

 

이후 인증 처리 중입니다.(약 10초 소요)라는 메시지가 뜨게 되고 조금 기다리시면 모뎀 재부팅 없이 속도가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참고로 과정 도중 인터넷 연결이 끊기지 않습니다.

그래도 안 된다면
해결이 안 된다면 몇 차례 다시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 된다면 모뎀 재부팅 -> 고객센터 전화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막힌 거 같다고 안 되는 지역도 있고 되는 지역도 있다고 함

이걸 고객이 돈 내고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는데 근데 지들이 막아놓고 소비자가 뚫어야 하는 게 아이러니함

고객이 이렇게 까지 해야 되는지

임시방편일 뿐이라 안되면 고객센터로 전화는 수밖에 없는 듯

 

 

kt 인터넷 속도 측정한 기가인터넷 유저의 후기

작년 여름에 이사 오면서 1기가 인터넷으로 새로 개통한 건데 지금까지 쭉 사용하면서 어쩐지 옛날이랑 속도가 별반 다른게 없어 보이긴 했음 오늘 보고 속도 측정 한번 해보니까 93메가바이트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