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23

컵 보증금 제도

일부 매장에 컵보증제가 도입이 되었음. 이거 반응 좋으면 전국 실시될걸 거의 반확정이긴 함.

귀찮아서 컵보증제가 뭔지 넷으로 사전 조사 안해봤음. 매장에 나가면 이거에 대해 브리핑 해줄줄 알았는데 안해주더라 코쓱. 그냥 바로 업무 투입됨.

 

 

컵 보증금 제도 맥도날드

쉽게 말해서 포장으로 나가는 모든 일회용컵에 300원씩 추가요금 붙어서 판매하는 무시무시한 제도다.

당연한 거지만 dt도 얄짤없다.

세트 2개 포장이라면 총 600원이 추가 결제된다.

이걸 피하려면? 텀블러를 쓰겠다고 하면 된다. 음료 하나당 300원 깎아준다. 깎아주는게 아니라 너가 낼 필요없는 돈을 안낼 수 있다.

 

 

컵 보증금 제도 보증금 300원 영수증

보증금 붙었다고 영수증이 일일이 표시되어있다.

사진은 한잔만 사서 하나밖에 없는데

대용량 세트로 포장해가는 손님 영수증을 보면 컵 보증금, 컵 보증금, 컵 보증금, 컵 보증금... 줄줄히 매달려져있다.

저 300원들 볼 때마다 내가 다 아깝다.

 

 

 

컵 보증금 제도 컵 회수 기기

너희 돈 뺏는 거 아니야 컵 돌려주면 돈 다시 돌려줄게~ 이러는데 내가 일하는 매장기준 회수율 20프로도 못미친다.. (이건 시행한지 얼마 안돼서 그럴수도 있음. 시간이 지나면 늘어날 수 있는 부분 얼마나 늘어날진 몰?루)

 

난 그냥 새로운 세금걷기 시스템 만들어진거 같은데 걸치적 거려서 동전 안갖고 다닌지 하안참 되신디 300원 돌려받으려고 컵 일일이 반납을 어떻게 하냐.

 

매장에서 먹고가면 300원 낼 필요없음. 그런데 너가 먹다가 테이크아웃 잔으로 바꿔서 가지고 나가고 싶다? 이제부턴 얄짤없이 300원 받아내야함.

커피 무료 쿠폰이네? 그런데 일회용품으로 포장이네? 무조건 300원 결제하고 보내야 됨.

이건 맥날 뿐만 아니라 다른 프랜차이즈 매장 공통임.

오늘도 포장인데 음료 매장으로 잘못 시키신 손님한테 300원'만' 추가 결제하게 조치함.

 

 

 

컵 보증금 제도 음료 일회용기 컵 바코드

딸기칠러 일회용컵이다.

사진에 보이듯 모든 음료 일회용기 컵에 바코드가 같이 붙어있다. 300원 돌려받고 싶을 때 저거 찍으면 된다.

다행히? 맥플러리와 선데이는 미적용이므로 참고하시길.

 

난 저거 공장에서 일일이 바코드 스티커 붙여져서 발품되겠거니 했는데 아님;;;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같이 바코드 전용 디스펜서가 음료대 옆에 있음.

알바가 한땀한땀 일회용기에 붙이는 거임. 수백개의 컵 하나하나 분리해서 일일이 붙이는 걸 보니 경이롭더라 다음은 나겠지 ㅠㅠ

 

포스기도 원래 모바일 교환권 버튼은 파랗잖아? 컵보증금 버튼이랑 통합됨. 그래서 색깔 주황색으로 바꼈음.

컵보증 이거 일하는 중간에 이거 사용하는 손님 오시면 알려준다했음. 근데 이용하는 손님 아무도 없어서 아무것도 안가르쳐줬음.

 

이거 볼때마다 환경부 이게 최선이었나 하는 생각들어서 한숨나온다. 알바생도 소비자도 판매자도 불편함.

적용되는데 시간은 걸리겠지만.

다음은 너다.

 

 

환경부 공무원 일하는 수준 처참하구나 ㅋㅋ 탁상행정이네.

세종하고 제주이군

소주병 100원보다 비싼 컵보증제

 

나라를 빡대가리들이 다스리나... 그냥 종이컵 쓰고 소각장에서 태워버리는게 가장 싸게 먹히는 방법임.

스티커 붙이는데 들어가는 노동력, 회수하는 불편함, 좆만한 플라스틱 1회용 컵 하나에 300원, 재활용 효율 떨어지게 스티커 붙여놓는 멍청함, 종이빨대로 그지랄하더니 이젠 저딴짓까지 하네 ㅋㅋㅋㅋ

 

저 스티커만드는게 더 환경오염이겠다 ㅅㅂ

환경부 적폐야. 비닐봉지 안 쓰기 운동 하려면 재활용 쓰레기봉투도 안 쓰던가 그건 되고 일회용품은 안 돼고

카드로 결제하고 현금으로 받으면 불법으로 알고 있는데.

식당 배달용기도 전부 300원 딱지 붙이자.

환경보호를 위한 정책이 아니야 문재앙이 꽂아준 일회용회수컵 제조사 배불려주는 정책인 듯.

 

다회용컵(텀블러) 활성화를 위해서 설거지를 해주거나 설거지 할수 있는 싱크대를 구비 해놔야 되는거 아니냐. 무조건 일회용컵 너!! 과금!! 이럴게 아닌데 진짜 일차원적인 정책수립 ㅋㅋㅋㅋ

그냥 단품먹고 콜라는 마트에서 사라.

 

인터넷에서 컵 사고 바코드 만들어서 찍으면 컵 하나에 50원 바코드 스티커 10원씩 하면 240원 남는 장사네. 무안단물이다 돈 벌러 가자 ㅋㅋㅋㅋㅋ

요즘은 못사는 똥남아시아 거지국가 노점에서 파는 과일음료도 플라스틱컵에 정성스레 담아서 준다. 플라스틱컵 후진국 거지국가도 다 사다쓰는데 무슨 보증금 회수제도야? 차라리 재질을 친환경 분해재질로 바꿔서 쓰던가. 유리병 콜라나 다시 재판매해.

 

ㅅㅂ 플라스틱컵이 뭐한다고 300원인데 두께가 두껍나? 친환경소재로 100도에서도 환경호르몬이 검출이 안되나?

저거 하루에 100개 주으면 일당 3만원이라 이거지?? 아파트 분리수거함 다 뒤지면서 수거하러 다닌다

중국 1일소비량의 10분의 1도 안되는데 뭔병신짓들을 하는건지 쯧

 

컵 보증금으로 인한 추가 지출이 아니라 반환 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부담이 일회용컵의 무분별한 사용을 막는것보다 의미있는 수치로 감소할까?

어업으로 발생하는 환경파괴가 빨대나 컵보다 수십 수백배는 높음

부업으로 저거 줏으러 다니면 되겠노 ㅋㅋ 옛날에 메이플 마일리지인가 얻겠다고 코카콜라 라벨 뜯으러다닌거 생각나네

오 카드로 햄버거 사고 현금으로 받으면 카드 깡 되는 거?

 

환경세라 생각하면 되고 정부는 어업 하는 놈들한테 세금 왕창 걷어라

종이빨대에 컵보증금에 소비자한테만 존나 지랄하네. 우리가 이딴걸로 똥꼬쇼 해봐야 산업폐기물로 환경오염되는게 훨씬 크다.

외국인들 ㅈㄴ 당황하겠노 ㅋㅋㅋㅋ

맥도날드 최근까지 플라스틱 빨대 잘 쓰다가 갑자기 종이빨대로 바꾸고.

이럴수록 씨스피라시가 힘받는거임 ㅋㅋㅋㅋ 하는건 소비자가 다 덮어쓰고 생산자는 아몰랑ㅋㅋㅋ

 

보증금 협회 알박기 기사 본거 같은데 요즘 안보이네 살펴봐야 될건데

가장 좋은 환경보호는 소비를 줄이거나 거의 안하는것이다. 쓸 거 다쓰면서 뭐 환경을 보호해?

저지랄 아무리해봤자 뭐함? 저건 전세계가 다해야효과가있는 거지

걍 환경부 윗대가리들이 슈킹하는거지ㅋㅋㅋㅋ ㅅㅂ

종이봉투도 그렇고 관련 회사랑 유착 있을거 같음

환경충들은 왜 다른 사람들까지 불편하게 하려고 안달일까?

흡연충들 꽁초도 저렇게 만들어야 안버릴텐데

선진국들이 아무리 재활용,환경 아껴도 중국 & 인도가 걍 바다로 방생하는데 효과가 있을까?

 

또 어디 횡령 기업 돈 몰아주고 관전 직종 만들어서 세금 기생충들 득실거리는게 눈에 훤하노. 무슨 위원회니 기업 단체 만들어서 기생하는데 500원 건다.

저거해봐야 의미가없는데 인도나 베트남등 똥남아가면 길거리에 쓰레기버리고 분리수거안함 ㅋㅋㅋ

뭔 ㅅㅂ같은 법을 만드냐. 그런다고 환경이 뭐가 좋아지는데. 환경부 공무원들도 싹 짜르고 갈아버려야됨.

 

저거 컵 도난사고 나서 손님들끼리 싸우면 어떡함

2002년에 대중이때 만든 법을 조또 의미도 없다고 이명박이 2008년에 없앰.. 그걸 다시 문재앙이 2020년도에 법개정해서 살림.. 이유는?? 태양광 못지 않게 쓰레기처리 재활용 업체에 좌파 정경유착 사장이 존나 많거든ㅋㅋ 그래서 윤석열 되고 세종시랑 제주만 시행하기로 축소함ㅋㅋ

전국 시행에서 축소하는 바람에 재활용 업체들 존나 발광중임 ㅋㅋ하지만 민주당 180석 박살내기 전까지는 제주도랑 세종시는 ㅈ될 예정ㅋㅋㅋ

 

환경 지켜아합니노~ 종이빨때 씁시다~ 아! 중국이랑 어업한테는 아무말도 안할게요~

환경충특) 원전페기하고 중국산태양광 풍력발전 만들고 한전적자 30조 찍음.

어차피 환경 파과하는건 옆에 중국이 제대로 파괴하고있는데 여기서 이지랄해봤자 뭐함ㅋㅋㅋ

 

바코드만들고 디스펜서가동시키는게 더 환경오염일듯 ㅋㅋㅋ 환경충들 걍 쇼라니까

저거 보증금 관리하는 업체 백퍼 환경부 출신들임 안봐도 뻔함

환경충 야 국내에서만 지랄하지말고 밖으로 나가서 옆나라 중국한테 지랄해봐.

 

결국 저딴거 한다고 1회용컵 안쓰고 지 텀블러 들고나니는 새끼는 얼마 없을꺼고, 환경부담금으로 돈만 존나게 뜯어가는거지. 뭐 그래도 그 돈을 환경을 위한 곳에 쓰면 되긴하다 근데 안그러고 좌파 환경단체한테 지원이랍시고 가거나 중간에 빼먹는 세금 도둑들이 생기겠지. ㅋㅋ 당장 경기도같이 거대한 지자체도 좌파가 차지하고 있으니 온갖 시민단체들한테 저 돈은 이게 왠 떡이냐?로 보이겠지 ㅋㅋ

 

저것도 문재앙 업적인게 저 ㅈ같은 제도 시행한다고 정체불명의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라는 기구 신설해서 종로구 한복판 꿀 위치에 지인 채용해서 세금 나눠먹고있음. 공채 준비한다고 공부하는 내가 병신임.

 

이딴거 해봐야 중국이 화석연료 존나게 때우는데 환경이 개선되겠냐?

저 바코드 만들고 붙이고 운영하는 게 환경에 더 안 좋을 듯

아오 환경부 저거 의미없는 종이빨대 지랄하더니 이젠 컵이네

개뻘짓 탁상행정 개ㅈ도 쓸모없는짓

 

중국 인도 2나라만 없애버려도 편하게 살텐데 참

저런걸로 돈 걷을꺼 같으면 배달하고 밀키트부터 금지시켜야지;; 저것때문에 전업주부들 살림 안하고 죄 사다먹는구만

이딴짓 암만해봐라 플라스틱 쓰레기가 줄어드나. 저딴거 그만하고 플라스틱 쓰레기 처리기술이나 만들어.

일회용컵 그딴것보다 담배꽁초에 먼저 시행해야하는데

백날 아껴봤자 옆 중국이 펑펑쓰고 피해는 고스란히 조선에 옴 ㅋㅋ

한국같은 쥐ㅈ나라에서 저런거해봤자 중국하고 미국같은곳에서 걍 분리수거안하면 의미없는데 걍 저거 세금더뜯는걸 환경으로 포장하는거지.

 

환경문제의 진실은 인구수임. 해양그물 그딴게 아니라. 걍 세계 인구수를 줄여야함. 그런 의미에서 조선은 친환경 1위 국가를 향해 나아가고 있음.

집옆에 번화가인데 이 글 보고 매일 일회용컵 주워다녀야겠네

게이들아 이제 세금 부족해져서 너네들 편의란 편의 곳곳에 세금 붙여질 예정 ㅋㅋㅋㅋ

딱보니 알바생만 개고생이노 ㅋㅋ

 

300원이면 프라스틱 컵 말고 훨씬 좋은 재활용컵 쳐 만들어서 보급 하고 남겠구만 저 스티커 만드는 업체랑 저 시스템 만든 업체 조사해보면 답나오겠구만. 역시나 공무원 카르텔이 의심됨

어떻개하면 세금 더 받아쳐먹을지 궁리하느라 바쁘노 국회의원들

 

문재앙 ㅅㅂ 중량제봉투도 그렇고 서민 ㅈㄴ 말려죽이고 가노

하여간 우리나라는 그 착한놈 코스프레때문에 서민만 개고생한다니까 중국이 일회용품 펑펑쓰는데 우리만 그거 좀 쓴다고 코딱지만한 나라에서 생난리를 치면서 영웅놀이함.

어짜피 마트에 가면 죄다 일회용품들 사가는데 지들 회식이나 야유회 간다고

폐지 주으러 다니는 할매들 컵 찾으로 돌아 댕기겠노.

좌익 환경충들이 또또 해쳐먹으려고 사업 하나 만들어뒀네

저런걸로 플라스틱 환경 얼마나 살린다고... 중국이 애초에 그냥 문젠데

흡연도 재활용도 선진국 제도 도입하는척만 하니 기반마련도 없이 저지랄하네 세계어디에서 이지랄을 하냐?

 

알바생만 죽어나겠노

아니 이 쥐ㅈ만한 유사국가에서 이딴 짓을 하면 도대체 세계 환경이 얼마나 좋아진다고 이 지랄을 떠냐. 그냥 다른 큰 나라들이 완전히 시행하면 그때 같이 따라가면 되는거 아니냐. 중국 미국은 아직도 쓰레기 분리수거를 안하는데

 

저런거 하면, 오히려 자영업자들이 젤 싫어함.

소비자들은 ㅈ같고 말고 300원 나가고 마는건데 사장들은 그냥 매출 떨어지는게 눈에 보임.

당연히 개싫어하지 일많아지고 욕먹고 300원을 자기가 가지는거도아니고 컵들고오면 돌려줘야하고.

햄버거집 세트배달시키면 콜라때문에 이제 +300원임.

스티커 인쇄하고 붙이고 떼고 염병하는 수고비가 300 원보다 더 들 듯. 환경부 병신들

 

이딴게 존나 의미가 없는 이유

1. 미국, 중국, 인도 이딴 애들이 전세계에서 버리는 쓰레기가 넘사벽이라 우리가 백날 아끼고 아껴봐야 막말로 100% 재활용 한다고 해봐야 지구에 아무런 영향이 없음.

2. 저딴 컵 하나 원가 얼마나 하겠음 100원도 안할거 같은데 보증금으로 300원씩 쳐 받아먹는데 저거 실제로 모아서 환급 받는 사람이 몇이나 있겠음?

거의 없다고 봐야함. 그럼 그게 꽁으로 300원이겠음? 저기에 세금이 대부분인데 그럼 음식 가격에 반영이 안될까?
무조건 가격 오르니깐 소비자만 부담하는 개 병신 법안임.

텀블러에 받아갈 사람 몇이나 될꺼며 사실상 다 일회용컵 받아가는건데 소비자는 추가부담하고 정부는 세금 더 걷는거임.
세금 더 걷을순 있따고 생각을 하긴 하는데 괜히 ㅈ같음. 실제 환경이 별 도움도 안되는데 환경보호라는 이름으로 세금 쳐 매기는 거임.

 

정말 의미없는 정책이다. 카페 한번도 안가본사람이 정책 펼친거같음. 저거할바에 그냥 컵 규격 통일화 시키고 길거리던 카페던 컵회수 할 수 있게 해주는게 더 나음.

그러고 저렇게 플라스틱컵에만 300원씩 더 받는것도 형평성에 어긋나는게, 그럼 배달용 플라스틱용기에는 왜 안받음? 애초에 말이 안되는 정책인거였음.

 

저거 또 누가 중간에서 해먹음. 이미 저거 주관하는 공단인지 머시기 생겼는데 존나게 해처먹음.

그냥 부가세 못올리니까 세금 300원 추가로 붙은거임. 개돼지들은 커피 한잔 세금 300원 더내고 먹으라능

택배 상자도 보증금제 시행 ㄱㄱ 종이 택배 상자 택배사로 다시 보내면 300 원 돌려 줌

 

진짜 우리가 이렇게 해도 중국 동남아 인도가 바다에 얼마나 쓰레기를 버리는지 앎? 이거해서 잘도 환경보호하겠다. 세금털려고 하는 수작이네.

팩트) 우리가 10년해도 중국 인도 일주일이면 의미없다

폐지줍는 할배들 벤츠뽑겠노

주말마다 한강가서 종이컵 싹 털어다 환전하면 알부자 쌉가능??? ㅋㅋ

ㅆㄱㄴㅋㅋㅋ

이제 바코드만 차키나 라이터로 싹 조져놓고 버릴 예정 ㅋㅋㅋ

ㄹㅇ 가능하겠네ㅋㅋㅋ 세금컷 해줘

 

 

환경부를믿었노? 재앙때한걸보고ㅋㅋ

내가 장사하는데 비닐봉투 이제 못쓴다 돈 만원 내도 못줘~ 종량제로 가져가던가 가방 가져와야댐~ 법으로 글케 됨. 근데 틀딱들은 존나 모르고 우기더라.

텀블러) 안에 한번 헹구고 담아주세요. 스팀소독 되나요?? 띠용

저 스티커 제작하는데 10원 컵100원에 사면 두배넘게 수익인데?? 돈복사 간다

중국발 미세먼지에는 아닥 ㅋ

 

저거 줍는 것들은 안나오냐?

산데서만 반납가능. 아니면 따로 센터가야되는데 저딴 센터가 많겟냐.

300원이 아까운게 아니라 저런 개지랄하면서 삥뜯는 환경단체들 역겨워

종이컵이 술병보다 비싸노 ㅋㅋㅋ

민주당 계열이 저거 반납금 수령 교부처 담당한다는데 건다

회수율 20%면 80%는 지들끼리 또 헤쳐먹겠네 ㅋㅋ

갈수록 컵 회수율이 늘어날까? 난 갈수록 줄어들 것 같은데? 사람들이 300원 돌려받자고 그 수고를 한다? 매일 사 마시는 사람들은 나중에 모아서라도 가겠지만 어쩌다 한 잔 사먹는 사람은 백퍼 안 간다.

 

내가 맥날 알바생이면 아무도 안 볼 때 저기서 하루종일 찍고 꺼내고 다시 찍고 해서 300원씩 30만원 채우고 나감.

300원 씩 제품 내면서 결제하고 돈이 들어와야 돌려주는 건데 그러면 들어온 건 없는데 나가는 것만 있어서 사기 or 업무상 횡령으로 벌금 100만원 뜯긴다.

저거 자기네 가게에서만 회수하는 거 아닐껄. 그러면 말이 안 됌.

 

와 폐지보다 비싸다 호재인가요?

우리나라가 1년동안 이지랄해서 줄여도 중국 인도 미국이 하루 쓰는양조차 안되는데 ㅋㅋ

어업 그물을 바꿔 병신들아

선진국들이 아무리 재활용, 환경 아껴도 중국, 인도가 걍 바다로 방생하는데 효과가 있을까?

 

지랄났네 여태껏 일회용컵 값 포함해서 처 판거면서 돈을 더 내라고?

와 생각해보니 이거 맞다

와 그럼 여태 매장에서 사먹은거 일회용 포함비용인거면 논란이 크겠는데

 

코로나로 한창 개박살날때 지구환경지표들 좋아졌었던거 보면 인간 멸종이 가장 친환경적인 정책이라고 본다.

 

재활용하려면 스티커 다시 떼야하는거아님? 그 비용이 훨씬 클거같은데

원래 환경보호한다고하는거 대부분이 환경을 더 파괴함 환경단체만 좋은일시키는게 환경운동임

테이프쓰레기 추가 ㅅㄱ

바코드 붙이는 낭비가 더 심하겠다;

 

텀블러 가져다녀야겠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