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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영주시 하망동에서 전기차가 상가로 돌진해 70대 남성 운전자가 숨졌다.

현대 아이오닉5 충돌후 화재로 운전자 또 타죽었다.

50km 속도로 상가 충돌후 2시간 동안 불탐. 소방대원 45명, 소방차 15대 출동해 간신히 진화.

 

지난번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충돌흡수대 들이받은 후 운전자 타죽은 사건도 같은 아이오닉5.

아이오닉5 화재 사망 사고 이거 진짜 심각하네. ㄷㄷ

불이 얼마나 빨리 번지기에 운전자가 탈출을 못하고 타죽게 되는 거냐?ㄷㄷㄷ

 

저번에도 이와 비슷한 사고 있지 않았니?

고속도로 톨게이트였던가?

전기차 화재 졸라 무섭다:;

내연 기관차는 이런 일은 거의 벌어지지 않는데...

전기차는 일단 충돌 후엔 신께 아직은 뵙고 싶지 않다고 기도해야 할 판이네...ㄷㄷㄷ

 

경북 영주 아이오닉 5 충돌 후 화재 운전자 사망
경북 영주 아이오닉 5 충돌 후 화재 운전자 사망

저정도까지 3초컷니라던데 끄기도 어렵고.

부딪히고 나면 충격에 정신이 잠시 안드로메다로 가 있을 텐데, 3초 안에 불이 번지면...ㄷㄷㄷ 강력한 대책이 나오지 않는 한 전기차 구매를 보류하는 게 맞을 듯.

 

전기차는 지금 쓰고 있는 배터리를 안전한 배터리로 바꾸지 않는 이상 아주 위험한 차량이다 배터리 갯수에 따라 불이 연속으로 폭발하기 때문에 불이 더 잘 붙지 빠져나올 시간도 없음 소화기 구비해도 불꺼는건 불가능

불도 불이지만 사고한번 나면 수리비도 ㅎㄷㄷ 하것네

전기차 최대의 단점은 한번 사고나서 불 나면 탈출하기가 거의 제로에 가깝다는 거다...아직은 시기 상조인 듯...

급발진 아님?

 

전기차는 기본적으로 배터리가 물에 닿이면 불이 나는데, 저렇게 사고가 나면 배터리는 다 터져버릴거고, 당연히 앞쪽에 워셔액등의 물이 사고와 함께 터져서 배터리에 물이 뿜어져 당연히 화재가 발생한다고 보면됨. 전기차는 사고로 죽기전에 불에 타 죽게되는 상황.

 

사고후 배터리쪽도 의자 아래에 있다고 안전한게 아니고, 본넷에 있던 금속구조물들이 뒤로 밀려 들어오면서 날카롭게 배터리 부분을 손상하게 되며, 이때 물과 리튬이 만나면 수소가 만들어지고, 고온으로 온도가 높아져서 프라스틱등의 차량 내부에 저온 발화물질에서부터 발화가 시작되는데.

 

 

 

현대차 또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리콜… 아반떼에서 제네시스 G80 전기차로 확대 - 오토헤럴드

연초 아반떼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 일부 차종에 탑재된 안전벨트 부품 결함이 제네시스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현대차는 해당 부품 결함으로 3건의 사고 접수를 받았다고 밝히고 이들 중 2건은

www.autoherald.co.kr

현대차 또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리콜 아반떼에서 제네시스 G80 전기차로 확대

 

 

 

현대차, 미국서 DCT변속기 결함으로 5만3000대 리콜…품질문제 또다시 불거져

현대차가 미국에서 품질논란을 일으키며 또다시 리콜을 실시 한다. 이번에는 동력성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변속기인 습식 DCT(dual clutch transmission) 미션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허용토크가 높

news.g-enews.com

현대차, 미국서 DCT변속기 결함으로 5만3000대 리콜. 품질문제 또다시 불거져

DCT미션 고압전기오일펌프 내부 결함으로 페일세이프운전모드 촉발.

 

전기차는 사고 시에 화재에 대비해서 탑승자가 앉아있는 자리 부근의 문이 개폐되거나 전투기처럼 사출되는 기능이 추가되어야 할듯...

베터리에 불났을때 반응하여 꺼지는 재료도 베터리 겉표면에 같이 붙여놓아야 안전하지 않을까

 

전기차가 1828년도에 처음 만들어졌는데 내연기관에 밀린이유도 무거운베터리 긴충전시간 짧은주행거리 때문에 외면받았지만 지금은 준수한거리 빠른충전시간 친환경적 이지만 화재시 내연기관차 대비 몃배 몃십배 물을뿌려도 진압이 잘안되는 전기차 베터리를 심한충격이나 베터리 이상있을시 효과적으로 탑승자 보호할수있는 안정장치가 마련이 안된다면 믿고 구매하기 어렵울거 같습니다.

 

자동차 메이커들은 전기차 만들때 기본적으로 차체에 충격의 정도에 따라 도어손잡이가 자동으로 튀어나올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하라. 손잡이가 수납이되니 열려해도 못열잖아.

 

리튬이온 배터리는 아직 너무 위험해.

배터리 자체가 발판 밑에있어서 화재발생시 엔진룸 보다 바닥 부분 배터리 열폭주 화재 때문에 차내부에서 타죽는다고보면됨.. 더구나 전기 차단으로 인해서 외부에서 문손잡이 안나오면 구조하는사람입장에서 힘들수도있음.

전기차는 아직까지 두고 봐야 되는게, 화재 나면 진짜 답이 없음.

배터리 시스템 더 보완을 해야 할것 같음.

 

무슨 충격받으면 베터리에세 화마 800도가 발 밑에서부터 올라오는데 문제는 문이 잠긴상태에서 락다운이 되기때문에 탈출도 못 함... 굴러가는 화장장이라는 표현이 제일 적당하다.

전기차는 불이 났다 하면 그냥 폭탄 수준이라 작은 사고에도 많이 죽네요...

 

저번 톨게이트 박고 난 사고랑 비슷 하네 ㄷㄷ

전기차는 아직 위험하네

전기차만 타는 세상이 오면 석유자동차는 폭발하는거라고 겁먹는 모습을 그리던게 옛날 영화나 애니의 내용이었는데 실상은 전기차가 더 폭발하고 위험함.

 

전기차는 사고났다 하면 불이네...

전기차는 충돌사고나면 90%이상 불탐.  더 위험한건 전기제어시스템에 이상이생겨 문짝에 락이걸려서 문도 안열림 ㅎㅎㅎ

리튬 배터리는. 알씨카에만 쓰고 있는데. 저걸 사람이 타는 차에 ㄷㄷ

전기차는 너무위험하다 전기차랑 사고나면 같이죽겠네..

위험성 없는 전기차 배터리 나오기 전까지는 현재 전기차 사용자는 전부 마루타구나..

 

일반 내연기관차는 사고시에 불나면 빠져나올 시간은 있는데 전기차는 사고시에 불나면 그냥 끝이네...

아니 전기값이 휘발유에 비해 얼마나 싸길래 목숨담보로 타냐. 내연기관 타라 좀.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 나오기 전까지는 전기차는 위험해서 사면 안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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