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9

밀 가격이 고공행진 하는 이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가질 수 없으면 부숴버리겠다는 일념으로 수확을 앞둔 우크라이나 밀 밭에다 고의로 불을 질러서 잿더미로 만드는 중

하 ㅅㅂ

 

on purpose : 고의로, 일부러

 

재앙의 시작은 역시 음식값이 폭등하는것부터 시작해야 제 맛

신라면 사십쇼, 불닭볶음면 사십쇼

모스크바 침공 언제함?

짱깨랑 러시아가 짠듯ㅋㅋㅋ 전쟁내는게ㅋㅋ

 

밀가루 쳐먹지 말고 옥수수 먹어라. 팝콘용 옥수수 존나싸다. 이거사다 집에서 팝콘 만들어 먹기 개쉽다 그냥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띵하고 팝콘되서 나온다

 

밀이 없으면 쌀을 먹으면 되는거 아님?

외국인들이 한국쌀먹으면 속 더부룩하고 이상한 냄새난다고함

유럽이랑 아메리카는 일부지역 제외하고 쌀을 생산할 여건이 없으니까 쌀을 못먹는거고 아시아에서 수출하면 되지않냐 하겠지만 지들 먹고살거도 없어서 수입하는 마당에 쌀을 먹으면 안되냐 이지랄

우리나 일본처럼 단립종은 세계적으론 별로 인기 없고 인도 장립종이 인기 있음

 

우크라이나 밀 점유율이 14퍼센트 식량 같은 경우는 가격이 굉장히 탄력적이라 생산량이 10%만 줄어도 가격 급등하는 게 정상이야

14프로면 존나 큰데 게다가 인도랑 다른나라도 제한한 곳 많잖아

나스닥 14% 하락한다고 생각해봐라 결코 작은 수치가 아니다

전세계 200개 넘는 국가의 70억 이상인 인구가 쓰는 밀의 14퍼센트가 우크라이나에서 나오는거면 존나 큰거지

전쟁뿐만 아니라 기후이상으로 작황이 안좋은것도 한몫하는중인데

 

우크라 밀만 아니라 이상기후로 흉작인 곳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식량이 후달림 미국도 조졌고 인도도 조졌고

 

저기만 불지르는게 아니라 걍 점령지 지나가는 곳마다 지들이 약탈 못하는 농경지는 싸그리 태우더라 ㅋㅋㅋㅋ

저 재 때문에 지금 존나 더운거 아니냐?? 푸틴 ㅅㅂㅅㄲ

역 청야전술이라 봐야할 듯

이 기회에 다이어트하면 된다

응 쌀로 빵만들고 케잌만들고 과자만들면 돼~

저렇게 올라도 쌀가루가 밀가루보다 비쌈

밀이 없으면 쌀을 먹어라

러시아가 생각보다 ㅈ로켓이라 미국 나토도 지원해주는거지 아프간이랑은 다르게

 

불타고 남은 탄소가 천연비료라서 1년만 지나면 다음해 수확땐 풍년 예약임. 풍년나면 곡물값 떨어져서 원가도 안 남는다고 일부러 불태워서 가격조정함. 가격 적정화되고 또 불태워진 잿더미덕에 다음년도도 풍년이고 선순환된다

 

참고로 저거 내년 수확물이다 내년에 더 ㅈ되는거

우리동네 아줌마들은 윤석열이 밀 일부러 안풀어서 밀가루값 올랐다고하더라 ㅋㅋㅋ

누가 거지동네 살랬냐고 ㅋㅋ

12억 아파트 들어간건데 금관구는 진짜..하...ㅠ

 

빵이 없으면 고기를어쩌구

밀은 소고기 곡물용으로도 쓰인다.

어차피 우리나라엔 SPC가 꽉 잡고있어서 밀가격 ㅆ창났는데빵가격 더올리면 안사먹고말지 ㅋㅋㅋ

 

난 요즘 이렇게된김에 1일1식하고있다 몸도 가벼워지고 좋음 개이득

purpose가 '목적' 이라는 뜻인데 on이 붙으면서 '목적을 가지고' 라는 뜻이 되어서 일부러, 고의로 라는 뜻이 됨

 

2020년기준 밀 수출 1위 러시아, 어차피 러시아랑은 거래 못하고 우리는 대부분 미국꺼 씀. 근데 러샤공급분량 우크라 공급분량이 전세계적으로 차단되면 율며겨자먹기로 지리적으로도 먼 곳꺼 쓰는 수요가 높아지며 미국수출가격도 높아짐. 미국은 오히려좋아 상태 ㅋ 인도 밀도 수출금지됨. 미국 개꿀 ㅋㅋ

우리가 먹는 육류 대부분이, 그러니까 사료용 밀을 저짝에서 수입했었음. 육농업계 초비상. 운송비는 유가로 이미 허우적되는데 수입원자재 즉 사료값이 오르네? 환율까지? ㅋㅋ 육류 사재기 출발 ㅋㅋ

 

내년에 저 땅에서 수확하면 풍년이겠노 ㅋㅋㅋ 근데 올해는 먹을게 없겠네

통가도 화산폭발 이후에 땅 비옥해지긴 함ㅋㅋㅋ

흑토에다가 화전농업까지 하네 ㅋㅋㅋ

 

우크라이나 밀 점유율 10% + 에너지 가격 상승 밀가격 폭등

먹을 분량의 105%에서 95%로 줄면 5% 때문에 죽네 사네 칼부림 일어날 거란 생각 안 드냐

우크라 국기부터가 밀밭 그림인데 농사잘되기로 유명한 곡창 국가임

우크라이나가 밀 농사에 얼마나 진심이냐면 국기의 반은 하늘이고 나머지 반이 밀밭의 노란색임

우크라이나가 유럽의 곡창지대라 불리는 이유를 모르나?

 

밀없어서 라면 못먹으면 쌀국수 먹으면됨ㅋㅋ

고기값도 오르잖어

근데 경제논리랑 별개로 농작물 태우고 버리면서 물가 잡으려는 ㅅㄲ들은 다 뒤져서 지옥 가야 한다. 같은 사람같지가 않아

한국도 쌀값 조절한다고 수만톤씩 바다에 던지고 미국도 밀밭 불태우고 수백만톤씩 바다에 던지긴 하는데 그건 과대 생산되었을때

 

진짜 우크라이나 러시아가 미국만큼 밀생산하는건 아는지 몰라 ㅋㅋ. 저기가 전세계에서 토양품질 좋은 채르노잼 지역임ㅋㅋ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