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20

한국 프로야구 KBO의 이중성 LG 오지환 고소 논란

엠팍 좌측담장(최다추천)에 오지환에게 네이버댓글 딱 한마디 썼다가

고소 먹고 무혐의 떴다는 디씨 펌글이 올라옴 ㅇㅇ

 

 

 

한국 프로야구 KBO의 이중성 LG 오지환 고소 논란

원본 꼴갤 링크 :

https://gall.dcinside.com/giants_new2/7180598

 

실베 간 링크(댓글 더 많음) :

https://gall.dcinside.com/dcbest/10116

 

 

 

한국 프로야구 KBO의 이중성 LG 오지환 고소 논란

엠팍 댓글창엔

'뭐 저런 걸로 고소하냐'

'악플 같지도 않은 악플'

'모욕죄 폐지해라' 등 댓글 190개가 달림 ㅇㅇ;

 

 

 

 

[자막뉴스] 썰렁하기만 한 야구장…2030이 떠났다 | 네이트 스포츠

야구>최신뉴스 뉴스: 푸이그의 KBO 첫 만루 홈런이 터진 서울 고척스카이돔, 관중석이 텅 비어 있습니다. 만 6천여 석, 100% 입장이 가능했지만, 관중은 불과 774명, 키움이 홈구장으로 사용한 2016년

sports.news.nate.com

썰렁하기만 한 야구장 2030이 떠났다

 

저렇게 팬들 고소나 하면서 2030이 야구장 안온다고 징징되는 개막장 KBO 한국야구

허구연 총재니 뭐니 쇼나 하면 뭐하냐 저러면서 팬이 야구장 오길 바라는게 미친놈이지

 

허구라 말로만 개혁 입털더니 한국야구 쓰레기같네 안봐야지

 

미개한 조센징 법 명예훼손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LB 선수는 댓글고소 안하나 잠깐 생각했는데 미국에는 모욕죄가 없지 ㅋㅋ

 

누군지 관심없다 야갤에 야구이야기 하지마 ㅡㅡ

그래서 오지환이 누군데 씹덕아

돼지 병신들이 선수라고 뛰는 개같은 레포츠를 스포츠라고 부름? 그러면 롤도 스포츠네 ㅋ

이거보니 크보는 망하는게 맞다. 팬 서비스정신같은게 아예없네.

 

크보는 항상 느끼지만 지금까지 안 망한게 더 신기할정도의 팬서비스수준을 가지고잇다 ㅋㅋㅋㅋ

저딴걸로 고소하는것도 웃기네

지금 30대 후반 40 개병신들이 주팬들이거든ㅋㅋ 그 세대 병신들이라 지들 병신취급 당해도 좋다고 처봄 그결과 이제 아무도 크보 안보는중 ㅋㅋ

 

아스가르드 응디 나와주세요ㅋㅋㅋ

사회인 구하면 아무한테도 욕 안먹는데

 

정보) 미개한 조센징들은 표현의 자유란걸 모른다

모욕죄 없애야한다하면 맨날 설리 구하라 언급하면서 연예인 걱정한다

실검 댓글 폐지도 잘했다고 빨아준다

또한 연예인들, sns ㄴ들이 어그로 끌고 고소한다하면 잘했다고 빨아준다

 

아 VPN키고 싶네 ㅋㅋㅋㅋㅋ

짜장면 쿰척쿰척 와 피지컬

 

오재환이 누군데 이래 시끄러워

오지환인가 오재환인가 그 콧수염 기른넘 걘가 내알버아니고

 

마누라가 인터넷세상을 잘모르네ㅋㅋㅋ 하지말라고 하면 안할사람들이 커뮤를 하겠냐? 바로 토르 켜지 ㅋㅋㅋ

ㅇㅈㅋㅋㅋㅋㅋㅋ 존나 뭘 모름. 하지말라면 오히려 더 하고싶어질텐데. 괜히 엄포부려서 없던 악플 배로 받아낼듯.

 

허문회가 레전드지ㅋㅋㅋㅋ

 

2022년 야구 커뮤니티 유저 고소 사건

 

https://namu.wiki/w//허문회#s-4.1

 

경질 이후 별 소식이 없다가 2022년 3월 30일, 갑자기 자신을 비판했던 에펨코리아 야구 게시판 유저들을 상대로 고소를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처음에는 한 두명 정도 글이 올라왔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허문회에게 고소를 당했다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고소 대상자가 무려 수백명이라는 말도 있고, 합의금으로 300~500만원를 요구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어서 고소는 사실이 맞는 듯 하다. 주로 엠엘비파크나 네이버 카페 등 실명제 사이트 위주로 탈탈 터는 듯 했다.정황상 본인이 롯데 감독을 맡았던 시기의 글을 뒤져 본인에게 조금이라도 비판적인 글을 쓴 유저를 싸그리 고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왜 경질된 지 한참이 지난 지금에서야 집단 고소를 시전한 건지는 의문을 사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경질 직후에 고소를 한게 이제서야 진행되기 시작한 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왔다.

그리고 4월 1일에는 댓글을 쓴 것도 고소당했다는 사람이 등장하면서 사실상 조금이라도 자신에게 비판적인 글을 쓴 사람은 글, 댓글 안가리고 싹 다 고소를 먹인 것이 확정되었다. 심지어 고소를 받은 한 유저의 증언에 의하면 전술한 사이트 외에도 롯데 자이언츠 갤러리나, 페이스북 등 롯데 팬이 있을 법한 곳은 싸그리 다 고소를 때렸다고 하며 앞으로도 추가합격자고소 대상자는 겉잡을 수 없이 불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야구 커뮤니티들의 반응은 매우 싸늘하다. 욕을 먹는게 일상인 직업 특성상 저런 걸로 하나하나 고소를 때린다면 이론상 모든 감독이 고소장으로 한몫 거하게 땡길 판인데, 다른 사람도 아니고 백인천의 후계자 소리가 나오는 감독이 이러고 있으니 좋은 반응이 나올 수가 없다. 더군다나 글의 수위를 가리지 않고 조금이라도 본인을 까는 글은 싸그리 고소를 하다 보니 운용상의 문제나, 경기 내적인 비판처럼 고소거리도 안 되는 글마저 타깃이 되고 있다. 물론 쫄릴 거 없는 유저들은 강 건너 불구경이지만 평상시라면 고소사태가 터지자마자 멀리 안 나간다, "나만 아니면 돼"같은 드립을 치면서 단체로 피고소인을 놀리는 것과 달리, 이번에는 어느 정도 수위의 글부터 고소당했는지 종잡을 수가 없기 때문에 별 말 안하고 있거나 같이 허문회를 까는 것이 대부분일 만큼 분위기가 좋지 않다. 하필 야구팬들이 한창 설레야 할 개막 직전에 터진 악재에 가까운 사건이고 허구연 신임 KBO 총재를 비롯한 여러 야구인들이 여러 사건사고로 무너진 야구 이미지를 어떻게든 살려보겠다고 발악하는 상황에서 허문회의 이 무차별 고소가 또다시 야구계에 찬물을 제대로 끼얹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39] 롯데 구단 측에서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으나 아직 사건의 스케일에 비해 이상할 정도로 공론화가 안 된 상황인데다 구단에 직접적으로 피해가 오는 상황까지 가는게 아닌 이상 대응을 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는게 좋다. 당연하겠지만 이미 구단이랑 관련없는 사람을 구단이 어떻게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반면 야구 전용 게시판이 없거나 빈약하고 야구에 대한 관심이 적은 편인 사이트에서의 반응은 시큰둥한 편이다. 야구 자체에 적대적인 분위기가 사이트마다 크게 퍼져있는 만큼 "아직도 야구같은걸 보는 사람이 있다니 신기하다"라며 야구 혐오를 시전하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이렇게 경질 이후 감독 시절 본인을 비판 및 비난한 유저들을 고소하는 전무후무한 일이 생기자, 야구계에 최악의 감독 및 금지어로 전락한 야구인들이 본의 아니게 재평가를 받고 있다. 보통 스포츠 클럽들에서 해임된 감독들은 자신의 해임을 주도한 전임 구단주나 팬덤을 크게 비난하지는 않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전임 구단이나 구단주 및 팬덤을 지나치게 비난하면 본인이 다음 자리를 찾을 때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KBO 리그에서 최악의 감독으로 언급되는 인물들 또한 이해할 수 없는 야구관 및 비정상적인 운영 및 혹사 등으로 팀 성적을 암흑기 및 최악의 모습을 보여줌으로 인하여 경질되었음에도 비판, 비난한 팬들을 고소하는 일을 하진 않았고, 지도자 복귀는 아닐지언정 코치나 해설위원, 기술위원장 등등으로 야구계에서 다시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감독 시절에 본인에게 비난 및 비판을 한 유저들을 고소를 한 인물이 야구계에 다시 복귀하기란 사실상 불가능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오히려 이런 이유 때문에 광역 고소를 시전했다고 보는 의견도 있는데, 일단 본인이 선수시절 최고의 전성기의 모습을 보여주었거나, 감독 및 코치로서 나름의 커리어가 증명되었다면 야구계에서 일할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하지만, 선수 및 코치로서도 큰 임팩트를 남기지 못하고 그마저도 감독으로서 좋지 않은 모습 때문에 코치 생활을 했었을 당시에 좋지 않은 점까지 발견된 현 시점에서는 야구계 복귀가 요원하기 때문. 어차피 야구계에 복귀도 못하게 되었으니 자기를 비판한 팬들에게 합의금이라도 두둑하게 뜯어내자는 못된 심보가 발동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많다.

그와는 별개로 허문회의 이 집단 고소가 제대로 성공할 경우 이것이 안 좋은 선례가 되어 다른 야구계 인사들도 똑같이 야구팬들을 고소해 정당한 비판조차 막아버리는 부작용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조금씩 나오고 있다.

 

모욕죄로 좋은건 ㄹㅇ 변호사들밖에없음 ㄹㅇ 찾아보지도못할것들 사이트뒤져가면서 굳이 찾아내서 쓸데없이 긁어부스럼만듬 ㄹㅇ 무슨 시발 디엠이나 인스타가서 욕박은것도아니고 그냥 디씨같은곳도. 굳이찾아내서 고소함 실제로 변호사들 일부러 디씨같은곳와서 수집해감 좀벌레같은 변호사들 ㅋ

 

진짜 저딴 병신같은 고소까지 처리해야되니까 행정력 낭비 오지네 병신같은 헬조선법 ㅋㅋㅋ

 

팩트 )))))))))))))))))))))))))))))

야구를 안 보면 전부 해결되는 문제다

 

저런걸로 고소를 하고 재판에 보낸다고?ㅋㅋㅋㅋㅋㅋㅋ저게 바로 법 남용이고 공권력 낭비임

모욕죄 만든 나경원은 절대 국회의원 못하게 만들어야된다

 

국거박을 고소해야하는거 아님? ㅋㅋ

ㄹㅇㅋㅋ

이런거 보면 박병호가 ㄹㅇ 성인군자네 ㅋㅋ

 

오지환이 누구임? 진짜 몰라서 그럼

 

ㅋㅋㅋㅋㅋ 저거 원본 보니까 댓글이 안타도 안치고 군대도 안가면서 무슨.. 선동렬 잘 이용해서 빽 써서 군대 빠진 <~ 이게 끝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구를 보지마ㅋㅋ

야구 뭐하러보냐

야구는 진짜 레저가 맞다 일주일에 6일 경기해서 힘들다고 찡얼거리는데 솔직히 주5일 9시간 근무하는 직장인이 더 힘듦 ㄹㅇ

 

경기력안나온다고 하는 팬을 고소하는 한국프로야구계 ㅋㅋㅋ 야구 딱 5년 남았다고본다 ㅋㅋ양아치 중에서도 운동 싫어하는 ㅈ돼지들만 하는 야구 ㅋㅋㅋ

지능이 있음 레저를 보지마라

 

모욕,사실적시명훼 이런것 좀 없애라 수령님 모욕하면 잡아가는 공산국가임?

 

ㅋㅋㅋ 그나마 야구 보니깐 욕이라도 하는거 아니냐? 나같은 사람은 오지환이 누구야 인데ㅋㅋㅋ

 

이런거 보면 박용택은 참 대단해..

애초에 야구같은 틀딱스포츠를 왜봄

비호감이고 군대 안간거 빡치는건 팩트인데?

 

공인이 뭔지 모르나

어 야구 안 봐ㅋㅋ ㅆ노잼이야

개빠따 안본지 5년된듯 저걸 아직까지 보는 ㅅㄲ들은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온다ㅋㅋㅋ

아직도 야구 보는 병신들이 있음?

 

이래도 lg팬을 한다고?

또 고소하려고? 어이구..

표현의자유를억압하는 모욕죄는 폐지되어야합니다

 

무서워서 한국야구 어케봄

야구보지마라 안보면됨 야구없으면 볼 스포츠가 없나 메이저라도 보든가

그냥 야구장 가지말고 관심을 끊고 살아라. 야구가 더이상 언급이 안되면 좋겠다

 

다른 것도 아니고 국대 무임승차한걸고 고소하면 그나마 잊혀진 걸 다시 들추는 꼴인데. 보통 드러나면 수치스러워서 공개할 수 없는 걸고 고소해야지. 지 치부를 언급했다고 무지성 고소 ㅋㅋㅋㅋ

 

그냥 크보를 보질마

그냥 야구를 그만보자.. 인기떨어지면 연봉 최저로 받는날이 오겠지

 

아니 근데 고소 할거면 최소한 본인이 읽어보고 해야 되는거 아닌가 팬이 보내주고 변호사가 걸러주고 뭐하는건지 모르겠음

 

다른건 몰라도 한국사회 진짜 뒤틀려있다

그래서 오지환이 누구냐

진짜 쓰레기 같은 법이야

ㅈ구를 왜봐 장애련들아

 

응 개빠따 절대 안봐 ㅋㅋㅋ 정한번 떨어지니까 내가 그렇게 열광했던 팀경기들도 걍 병신같은 공놀이로밖에 안보임 ㅋㅋㅋ

병역면탈 사태 이후 야구안봄 국대 경기 상대방 응원하는 유일한 종목 제발 져라 ㅋㅋ

야구를 아직도 봐?

 

그냥 야구 보지말고 관심을 안주면 됨그럼 자연적으로 도태되고 없어진다

코구를 쳐보는게 그냥 범죄 그 자체지

 

본인들이 개구리들 찢어죽이고 있으면서 개구리 코스프레 ㅋㅋㅋㅋ

돼지들 하는 야구 안본다 ㅋㅋㅋㅋㅋ

근데 스포츠인한테 스포츠못한다고 말하면 안됨? 잘하고 못하고는 상대적인거 아님?

그러니까 토르키고 조심히 놀리라는거지?

 

몰라 저딴 걸 왜 쳐보고 있냐 유사스포츠 ㅋㅋㅋㅋㅋㅋ

아스가르트인들 또 자극하네 ㅋㅋㅋㅋㅋㅋ

ㅈ망한 야구 왜 보냐? 뭐 패드립친것도 아니고 일일히 고소하면 그게 다 팬인데 ㅋㅋㅋㅋ

 

크보를 대체 누가 보냐 ㅋㅋ 틀딱들이나 보는거지

응 야구 안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구 보는게 문제임

 

모욕죄는 완전 폐지가 맞고 오히려 문화적으로 사실에 대한 팩트 체킹을 더 강조하고 자기랑 관련없는 사람들이 억까하는 말에 일일이 감정소모하지 않고 쿨하게 대응하는게 멋진 걸로 여기는 문화가 정착돼야 함

 

 

LG 트윈스 야구선수 이천웅 팬서비스 문제

너네 이거 뉴스본적 있지? 타일러 윌슨 경기 끝나고 팬 하나하나 다 싸인해주고 퇴근한거 (이때가 그 날인데 이건 유튜브에서 퍼온거) (이건 내가 직접 찍은 사진) 이날 홈경기에 일요일였고 다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