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14

개인정보 파기(이름, 이메일) 예정 및 보안 코드 발급 안내

 

안녕하세요? 디시인사이드입니다.

 

개인정보 유출, 도용 등 기업의 개인정보 보유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디시인사이드는 관련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회원가입 시 수집한 이름, 이메일이 2021년 12월 27일에 일괄 파기될 예정입니다.

 

 

현재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등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을 대체하여 보안 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2021년 12월 27일까지 보안 코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개인정보는 예정대로 일괄 파기되며, 이 중 이메일은 일부 정보가 가려진 상태로 저장되어, 보안 코드 발급 시 인증 값으로 사용되며 보안 코드 발급 후 삭제될 예정입니다.

변경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고 보안 코드를 발급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2021년 12월 26일까지 보안 코드를 발급받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보안 코드를 미리 발급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1) 2021년 12월 27일부터는 보안 코드를 발급받지 않으면 로그인이 안 됩니다.

(2) 보안 코드를 발급 받지 않으면 로그인 불가로 내가 쓴 게시글, 내가 쓴 댓글/답글, 갤로그 등에 대한 수정/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 2021년 12월 27일부터는 아이디(식별 코드)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탈퇴 시에는 보안 코드 입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보안 코드 대신 이용 가능한 인증 수단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 아이디(식별 코드)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시에는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으로 찾기가 가능합니다.

- 탈퇴 시에는 구글 OTP인증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 파기(이름, 이메일) 동의(로그인 후 동의 페이지 노출)

 

* 로그인 후 개인정보 파기(이름, 이메일) 및 보안 코드 발급 동의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 개인정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회원가입 시 수집한 이름, 이메일이 2021년 12월 27일에 일괄 파기되며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어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보안 코드 발급(아이디 -> 식별 코드 변경, 가입 인증 이메일 파기 동의)

 

1) 기존 사용했던 아이디는 식별 코드로 변경됩니다.

2) 2021년 12월 27일 이후 가입 인증 이메일이 파기될 예정입니다.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가입 인증 이메일로 인증 후 보안 코드를 발급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3. 보안 코드 발급 완료

 

* 발급된 보안 코드는 인증하신 이메일로 발송되며 2021년 12월 27일 서비스 적용 후 식별 코드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및 탈퇴 시 사용됩니다. 보안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OTP 인증 전환(이메일로 인증하신 이용자님만 전환 페이지 노출)

 

* OTP 인증을 이메일로 인증하신 이용자님에게만 OTP 인증 전환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2021년 12월 27일까지 인증 전환을 하지 않을 경우 OTP 로그인은 자동으로 해제되니 전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Cinside 개인정보 프리 선언

디시인사이드 '개인정보 파기선언' 커뮤니티 검열에 반기

 

이제부터는 특정 코드 발급하여 쓴다함

이제부터 가입 했을때 성명,이메일 인증 같은거 싹다 파기 해서 고소도 힘들듯

 

n번방 방지법 개정 촉구 청와대 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2923

 

 

이게 진정한 인터넷 커뮤니티지 ㅅㅂ 얼굴도 모르는데 막말좀 할수있는거 아니야? 기분 나쁘다고 고소하고 왜그래

김유식이 과장 안 하고 대한민국 자유에 한몫 하고 있다

 

애초에 이거 메리트로 디씨가 뜬건데 ㅋㅋㅋㅋ 짱깨처럼 할거면 디씨 왜함 ㅋㅋㅋㅋㅋㅋ

 

애드블록에서 디씨 제외했습니다 믿고있었다고 윾식이형!!

횡령 말곤 완벽한분

 

 

 

n번방 방지법 커뮤니티 반응

하지만 이런 팩트에는 아무도 댓글 안달아줌 ㅋㅋ 나라가 검열을 시작했을 때 댓글이 ㄹㅇ 뼈때리네 ㅋㅋ 섹스는 민주당이하고 검열은 국민이 받네 캬 ㅋㅋㅋㅋ 몇년사이에 실검이 막히고 여자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