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14

외국이나 우리나라나 비슷한가봄

정부의 돈풀기 때문에 요즘 30대가 저렇게 됨 양적완화가 저렇게 무서운거

 

세상의 종말이 오고 있다

 

다크나이트 블루레이는 못참지 ㅋㅋㅋㅋ

옛날이 ㄹㅇ 물로켓시절이엇지

대학졸업하면 면허증 하나들고 대기업가던 사절이랑 비교하네

 

양적완화 때문에 세계는 ㅈ됨, 이게 애니 C랑 비슷한 상황인데 미래로 현재를 막는 개 ㅈ같은 방법

 

부모님 얘기들어보면 1990년 30살쯤에 회사 월급 70만원 받으셨고 그때당시에 32평 신축 아파트 분양비가 6천만원이였고 있는돈에 융자 천만원끼고 사서 2년뒤에 다 갚았다는데 지금은 10년 모아도 32평짜리 신축아파트는 쳐다도못봄ㅋ

아빠때 군대 현역 36개월에 대학다녔으니까 30살이면 대충 아빠가 일한년수 2~3년정도임 할아버지가 보태줘서 산거지 포기하고 자시고도 없음ㅋ 같은급 아파트 비교했을때 그래도 그때는 아파트 빚내서 사서라도 갚을각은 있었지 지금은 다르다는거임

 

지금이랑 옛날이랑 다른건, 옛날엔 실패해도 가능성이 있다는 거임.

1.자기한테 주어진 일만 열심히 하면 됨

2.투자하거나 위험성 동반하는 일 했다 망해도 기회가 있음.

지금은 저 두 요소 다 안됨.

지금은 자기한테 주어진 일도 당연히 열심히 해야되고, 실패하면 다시 일어설 기회가 거의 없음.

지금은 걍 부모 수저 말고는 답없음, 아니면 돌연변이거나

 

우리아빠 과거에 할 게 없으셔서 현대 생산직 들어가셨는데 ㅋㅋㅋ 울아빠는 내 세대 이해해줌 ㅋㅋㅋ 과거엔 그래도 노력하면 집 한채도 마련하고 이자도 쏠쏠하게 붙고 점점 더 나아간다는 그런 희망이 가득했다는데 지금은 그런게 없을거라면서 ㅋㅋㅋ

"할거 없으면 공무원이나 해라" 라는 소리 들은 시절. 우리 아버지도 동향친구한테 대형면허 따서 대충 시험 보고 소방관하라고 꼬드김 당하던 시절ㅋㅋㅋ

아버지 세대 때는 공무원 시켜줘도 안할때라 절간에서 놀면서 할거 없어서 심심풀이로 공무원 공부 1개월 벼락치기 했는데 소방관이랑 교정 붙었다고 함ㅋㅋ

 

옛날 37세: 이제 둘째를 가집시다

오늘 37세: 에어프라이어 죤나 짱!

 

그래도 아이폰 아이패드 세트는 장만했다

이제 정규직 들어가서 중고로 외제차 한대만 뽑았으면 좋겠다

 

나의 부친께서는 만27세에 연탄주공자가로 결혼생활 시작하심 외조부께서 사주신거 얼마못가 말아먹고 난 경북산골에 유배보냄 몇개월 유배생활 끝나고 다시 나를 불러옴 외조부께서 그 연탄주공 같은동 다른호수 또 사주심 그게 이걸로 바뀌고 저걸로 바뀌고 현재 이혼부천 시가 8억아파트가 전재산 외조부께서 사업자금이다 뭐다 생전에 주신 돈만 누적으로 십수억은 되지만 위대하신 부친께서 다 말아드심

 

저성장의 늪, 자동화로 인한 일자리 감소, 기성세대보다 더 가난하게 된 청년세대 = 디스토피아

 

우리나라 다른나라나 소득대비 물가상승률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니 집을 못구하니 가정을 못꾸리지 ㅋㅋㅋ 당장 사회초년생이 3억이 어딧냐

 

물가가 상대적으로 존나 높아져서 그런거임 예전에는 은행에 예금 적금만 넣어도 이자가 물가상승률 수십배는 했었는데 지금은 잘해야 비등비등한 수준

 

2030 부모 세대들이 잘 사는 이유 전쟁 복구 산업 어느 정도 끝나고 산업화 몰빵할 때 20대이던 놈들임

 

사다리 다 걷어찼는데 어쩌라고 ㅋㅋ 집값 안잡고 LH땅가지고 투기나 하고 있으니 부동산도 답이 없고, 차량? 그나마 차량 있을텐데 차량을 사려면 멀리 집이 있을테니까 출퇴근용으로 사는거겠지? 근데 부동산이 없잖아

 

MF 이전에 9급은 고졸이나 하는거였고 대기업도 상위대학나오면 골라갔음. 몇달 다니다 맘에안들면 때려치고 옆건물로 옮기고. 하도 화염병던진다고 출석 안하니까 학사경고도 없던시절... 운동한다고 F콜렉팅한새끼들 한학기에 50학점씩 가라쳐줘서 학교이름달고 사고치지말고 빨리 졸업하라고 하던 시절...


신자유주의 확산으로 인해서 헬게이트 된 건 전세계 공통임 ㅋㅋ 미국만 해도 70년대에 퇴직하면 퇴직금으로 집+별장+요트까지 살 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게 가능할리가 없지 ㅋㅋㅋ

사람들이 미국인들은 다 대저택 살고 마당있는집 살줄 아는데 뉴욕이나 켈리포니아같은곳 집값 존나게 비싸서 쥐새끼 나오는 낡은 단칸방에 사는 사람들 존나 많음 영국같은 경우도 집값 존나게 비싸서 물위에 배띄워서 그위에 사는 사람들 존나 많다

 

심슨 첫시즌 첫화 봐봐라. 미국이 딱 우리 인풋이랑 잘맞음. 나라가 찌드는 과정

1980년대는 인류역사에 처음이자 마지막이자 다시는 오지않을 대호황의 시대였지

다크나이트 블루레이 ㅋㅋㅋㅋ

부모세대: 고도성장 고금리 자식세대: 저성장 저금리 저출산 고령화

다크나이트가 옛날에 스타워즈 같은 미국 너드 상징이냐

다크나이트 블루레이는 뭐냐 나도있는데 찔리네

 

지금 내 나이때 우리 아버지는 독일에서 요리사하면서 애 셋을 낳고 겨우 입에 풀칠하다가 애들이 독일어만 해서 빡치고 우울증와서 한국으로 다시 기어들어왔던 시기였음ㅋㅋ 그러고서는 뷔페 전전하다가 운 좋게 롯데호텔 시다로 들어갔는데 미스터 초밥왕 읽고 삘받아서 일식으로 전업하고 자식들 다 키움ㅋㅋ 나중에 보니까 뷔페 일할때 한식, 중식, 양식 자격증도 다 따시고 나름 열심히 하셨는데 초밥집 차린거 망하고 삼겹살집 말아먹은거 보면 장사에 재능은 별로셨음

그치 자랑스러운 우리 아버지인데... 자식새끼는 씨발 좆같이 빌빌거리니까 많이 안쓰러워 하시더라 ㅋㅋ 오죽하면 독일에 계속 있었으면 더 선택지가 많았을 거라고 후회하심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