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10

NC소프트 내부 상황 블라인드 글

1. 사업부>>개발부인 상황이라

개발부가 뭐 하려고하면 사업부쪽에서 "여기가 니들 예술하는 곳이냐?" 라면서 찍어 누른다고 함.

 

2. TJ 동생이 사업부 실세

 

 

기업을 평가하는 기준이 돈뿐이란, 한쿡이 망조가 든 이유를 충분이 알거같음. 솔직히 삼성도 하는짓보면 nc랑 모가 달라? 모든 쿡민이 썩어버린 썩칸민쿡.

 

블리자드도 그렇고 게임회사는 규모 커지고 사내정치 발생하면 그냥 끝장남ㅋㅋ 일본처럼 유명한 디렉터 한명이 휘어잡는게 그나마 성공적인듯ㅇㅇ

직원수 4500명 만드는게임 리니지 복붙 ㅋㅋㅋㅋㅋ

이거 딱히 NC만의 상황은 아님 걍 거의 대다수의 게임회사가 이 꼬라자임

 

실제로 결정권을 가진새끼들 태반이 게임자체를 해본적이 거의 없는놈들이거나 와우 같이 딱 특정게임만 해본놈들이 대다수

증권사 직원이라서 분석력 좋네

블루오션에서 선점효과만으로 운좋게 유사 자수성가한 새끼들이 다 그렇지 뭐 지가 잘나서 성공한줄 착각하는 ㅋㅋ

 

어쩐지 ㅅㅂ 병신이더라 무슨 장사를 한번보고말 사람한테 하는 후려치는 한철장사하나 했더니

자존심인지 선민의식인지는 넘처서 쫒아낸 사람 흔적 지우기는 오지게 시키는데 뭐가 가능하겠냐고 ㅋㅋㅋ

ㅈ병신 쓰레기회사인거 저렇게 대놓고 티내기도 힘든데ㅋㅋ

 

현직 IT기레기다. 저새끼들 홍보팀만 존나 굴려서 기사 못나가게만 함 ㅇㅇ

잘되면 내탓 안되면 윗대가리탓? 그게 조직이냐 조별과제도 평가 다같이 받는데 무슨 ㅋㅋ

안되면 윗대가리 잘못이 맞지 안그러면 뭐하러 윗대가리 시켜주고 돈 더 줌?

 

야 택진이도 젊을때 한컴에서 겜만드는거 빠구먹으니까 ㅈ같아서 나와서 회사차렸어 니들은 그냥 도전하는게 무서워서 안주한거고

맞다 김택진 한컴 출신이었지

택진이는 씨디 들고 피씨방 영업 까지 하고 회사에 조폭 찾아오고.. 고생하긴 했지

 

넥슨도 비슷한 패턴인 거 보면 조선메타버스네 ㅋㅋㅋㅋㅋ

 

저ㅅㄲ들 평소엔 리니지 복붙 쳐하느라 개꿀 빨아서 싱글벙글 쳐하고 욕 쳐 먹음 윗사람들 탓 함 ㅋ

결국 NC라는 배에 같이 타고서 개꿀 빨던 놈들이 점점 침몰하는게 보이니까 '개발자는 아무 잘못도 없어!' 하는 꼴이 ㅈ같기는 함.

고연봉으로 꿀빨면서 정년까지 받을 플랜 다 짜두느라 미래비전이 없는 사업체 다니는것도 눈가리고 아웅한 ㅅㄲ들 ㅋㅋ 직원도 한거 없는데 토해내야지 ㅋㅋ

근데 개발도 개꿀쳐빨면서 성과금 다 타냈잖아 여태까지 자기들도 쳐 즐겨놓고는 ㅋㅋ

 

조선 유니버스에 부합하는 기업 모습

 

파칭코회사가 더 재밌는 프로젝트하겠네

직원수 4500명이면 뭐하냐고 만드는게 리니지인데

리니지복붙해서 나오는이유가 있었네 ㅋㅋㅋ NC의 미래는 없다

뭘 예상할 껀덕지가 있나 꼬라지가 초딩이봐도 알겠는데 1번 ㄹㅇ 내가 상상햇던 그대로임

내부에서 이미 썩을대로 썩었네

기업은 윗대가리 썩으면 답없긴 함

 

핵심부서 윗대가리를 다 자기 친인척으로 채웠구나 택진이가

ㅈ소사장

마누라 국내에도 한 자리 있음 북미지사장도 마누라라 카던데

 

마인드는 ㅈ소기업인데 잘나가서 별생각도 없었을듯ㅋㅋ개발자들은 하나같이 퇴사각 잡고있겠네

하는일 없고 복지 좋고 봉급 많은데 그냥 공무원마인드로 있지 퇴사각을 왜 잡음?

개발자는 공무원마인드로 하면 40살에 치킨집행이지 뭔 ㅋㅋ

it업계는 특히 회사 자주자주 갈아타면서 연봉 불리기 존나함

 

게임 만들 사람을 채용하는거보단 경영학과 같은데서만 사람뽑고 그랬잔어 ㅋㅋ

NC그냥 잘생긴 식스팩 복근 체대생 위주로 사업원 뽑으면 안됨? 어차피 리니지같은 도트3D만들 사람밖에 필요하지도 않는데 얼굴이라도 잘생겨야지 좋아하지

ㅋㅋㅋㅋ 아저씨들이 타겟인데 남자를 왜뽑냐 게이야...

그럼 반대로 예쁜 누나들로 채움 되겟네

이렇게되면 블쟈됨ㅋㅋㅋ

팩트다. 한 10년전쯤에 NC에 면접보러간 어느 겜에 여갤러가 있었는데 스펙은 조또 안되는데 걍 얼굴이 이뻐서 바로 합격했다. 도저히 합격할 스펙이 아닌데 왜 합격이냐 물어보니 걍 이쁘기만한 애도 한명쯤은 있어야지 이랬다.

 

블소1을 차라리 콘솔로 만들지

장사 잘 되는 가게 집주인이 쫒아내고 지가 장사하고 망하는 그건가

얘네 뭔 IT 플랫폼 따라한다고 연예계 쪽으로 사업 확장하지 않았나

아이돌게임 하나 있음 ㅇㅇ

 

딱 넥슨이랑 똑같네

당근 개 웃기네 ㅋㅋㅋㅋㅋㅋ

NC도 결국 가ㅈ같은 기업이었네

 

그냥 겜은 찐이 만들어야댐 인싸새키들 감성은 필요가 없음 근데 스펙 면접을 보다보니 찐이 걸려져 겜 수준이 한숨이 나올 뿐

원래 게임은 공대씹덕돼지오타쿠 새끼들이 육수 흘려대면서 허름한 방에 모여앉아 라면 들이마시면서 만들어야 좋은게 나옴

 

지금 남아있는 애들은 개발팀도 병신이야 ㅋㅋ 그래서 그 잘난 엔씨개발팀 블소1 언리얼4 리마스터하다가 망쳐놓고 블소2는 그래픽 사기쳐놓고 런함? ㅋㅋ

 

서든2 개발진들한테 "여기가 니들 예술하는 곳이냐?" 이랫다던데. 누가 이랫냐

망해야지 뭐 고이면 망함

죠센게임따위 안한지 백만광년 넘음

게임은 예술이다

덕분에 잘도 골로간다

 

저것도 개지랄 이미지메이킹임 겜 ㅈ또 대충 만들어도 tj가 비엠 원툴로 성과급 부랄 꽉차게 넣어주니까 잘못된 걸 알면서도 안락하게 꿀받아먹던 새끼들이 뭘 찍소리도 못해야 ㅋㅋ 출근해서 놀아도 매출은 쉽게 들어오니까 직원들이 유저 개돼지 취급하는거임 유저보다 아는게 없는 밸패, 쓰레기 복붙이벤, 점검때마다 쳐 자다인났는지 무조건 공지에 오타내는 병신 운영자들까지 찍소리 못내는게 아니고 즈그들이 그냥 일을 안함 임원진=직원 일체회사임

 

BM도 문제인데. 게임 자체에 버그도 많고 스토리도 없고, 뭐 기발한 퍼즐이나 기믹도 하나 없고 아이템 디자인도 천편일률 적이고. 경공 스킬은 있는데 정작 낙뎀은 없고. 이런 건 개발자들 자체의 문제지. 지들이 업계 최고 대우 받으니깐 지들 개발 실력도 최고인 줄 알고 나태해진거지. 뭐 이렇게 일 해도 엔시 게임 3개 모두 5등 안에 들어가 있는 거 보면 경영진의 BM이 맞긴 맞았지. 이런 게임 퀄리티도 2~5등하니깐 ㅋ

 

블소1 그렇게 망치는거 보고 다시는 쳐다도 안봄

걍 오너 리스크아님? 블소까지는 괜찮았던거 같더만 린m 잘팔리는거 보고 눈돌아간듯

지금 삼전 보는거같네 ㅋㅋ

 

여기가 니 예술하는곳이냐는 말이 개웃기네... 게임에 대한 이해가 1도 없는게 느껴짐 ㅋㅋ 게임개발은 너드감성이랑 홍머병으로 예술하듯이 접근해야하는데

 

NC 불매 가즈아 강원랜드 슬롯머신겜

전세계가 참신한 게임성이나 패키지 게임으로 승부거는데 여기는 아직도 mmorpg 90년대 후반 2000년 감성 ㅋㅋㅋ

니들이 아무리 짖어도 몇백억 지르는 린저씨들 있으니 우리가 옳음 ㅋㅋ 겨우 40억따리가 클레임넣는다고? 꼬우면 접으라고 해 ㅋㅋ 하던게 작년인데 아무리 개지랄해도 핵과금 린저씨들이 계속 지를거라 확신이 있었겠지???

 

결론 무신정변 일어나기 직전 문신들끼리 전쟁에서 감놔라 배놔라 하는 상황

 

블소2 그래픽도 개 구린데 걍 사업부만의 문제는 아닌거 같음

넥슨도 마찬가지임 사업부는 그냥 개발하는거 간섭안하고 제안정도만 하면서 계획을 수립해야하는데 개발 진행여부를 간섭해대서 애초에 사업부쪽은 게임개발과 관련없고 관심도 없는 사람들이라 산으로 갈수밖애

아부하는 사람만 살아남았다 = 나도 아부하는 새끼다 라는 자백아님?

 

게임은 좋아하지 않고 자기가 플레이 안하면 절대로 잘만들수 없음 걍 불가능함 근데 엔시든 넥슨이든 걔네 수뇌부는 다 늙어서 게임 재미도 없고 돈만 벌고 싶고 그저 골프나 치고 놀고 싶을거야 그러니 뭐 당연히 골로 갈 수 밖에 없지

 

직원 자체가 싹다 일을 안하는거 같던데

이런걸 보면 니키타는 ㅋㅋ

블라인드에서 문양회수 사건에 대해선 머라고 말하냐? 이거 범죄행위 잖아.

 

작년에 스마게로 이직한 친구 말로는 엔씨 개발진 내부에서도 국회에서 택진이 가서 빌빌 기고 왔을 때부터 BM 모델 손 봐야 된다고 말 개 많이 나와서 사업부 쪽이랑 싸웠고, 차기작에 리니지 BM 고대로 입히라고 사업부랑 윗선에서 존나 쪼았단다. 그 윗선이 택진이 동생이겠지 ㅋㅋ 그렇게 나온게 린2m이었고, 그리고 BM 모델 수정 주장했던 사람들 절반쯤 이직. 그리고 린2m은 대박남. 코로나덕에 사상 최대 실적 나왔을 때 사업부 쪽에서 거봐라고 존나 지랄해서 개발쪽 인원 또 빠졌다함ㅋㅋㅋ 그리고 짜잔~ 올해 엔씨 시총 6조 증발~

순전히 린저씨덕으로 연명한건데 그걸 지들 실적이라고 생각햇으니 ㅋㅋ 린저씨도 무한단물이 아닌데 ㅋㅋ

문양회수사건에 대해선 물어봄??

 

서구였으면 어디 잘나가야 중소회사로 끝났어야할 기술력의 회사인데 한국이라는 개돼지국가인게 다행인거다 ㅈ소수준 회사가 개돼지 고객들 잘만난 덕에 주제에 맞지도 않게 덩치커진 거지 뭐

 

좃소중에서도 상좃소 근본 개ㅈ박은 ㅈ소가 바로 가족경영임 ㅇㅈ? 가족경영 회사는 무조건 도망치는게 정답이다 이게 왜 ㅈ같냐면 니들이 아무리 회사에 인생 갈아넣고 빡세게 일해도 회사에서는 니가 올라갈 수 있는 등급이 이미 정해져있다는거임 예를 들어 니가 인턴부터 ㅈ빠지게 일했는데 사장 아들이 낙하산으로 팀장 자리 앉아서 커피나 축내고 쇼핑이나 하고 월급 받아 쳐먹어 그럼 너는 팀장 이상 승진할 수 있을까? 절대 불가함

대기업도 족벌경영인걸

맞는말임 거기도 ㅈ같은건 같지만 그래도 상장기업이라면 주주라는 견제가 작동함 그렇지만 사장이 곧 신이고 사장의 가족은 성골귀족인 ㅈ소는 그게 불가능함

 

이건 저기있는 개발진이 사업부 방패 세우면서 정신승리하는거에 불과할뿐이지 정신나간 과금유도랑은 별개로 게임성자체도 처참한데 개발을 뭘 했다는거냐

 

카카오가 할말이냐

진짜 역대급 사기회사임

아무리봐도 자살골만 넣고있는데 오너리스크 맞네 게임 포기하고 증권이니 뭐니 개잡소리하면서 여러가지 손대는거보면

게임에 BM이 있다는거부터 걍 존나 말이안된다. 게임은 그냥 완성해서 팔아먹고, 명성으로 장사하는거지. 캐시질에 가챠에 이런 회사들은 걍 다 거품임

 

BM 기획 다 떼고 봐도 그냥 수준 이하게임들인데 변명이지뭐 지금 nc개발자들한테 진짜 제대로된 AAA게임 만들라고 시키면 진짜 미안하지만 바닥에 쳐박히는 수준임 nc는걍 BM연구팀이 하드캐리해서 먹여 살렸던건데 이제와서 욕먹으니까 내잘못아니다 게임퀄이구린건 사업부 때문이다? 리니지도 똑바로 못 만드는애들이 할말은 아님

 

일본 빠찡꼬 회사조차도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거 넣어서 도박기계 만드는데 얘넨 뭐 ㅋㅋㅋ 미쳐버린거 제어가 안되니까 진짜 끝까지 가는구만

엔씨가 얼마나 분위기 ㅈ같앗으면 때려치고 나와서 만든게 배그겠음 ㅋㅋ

 

메타버스 그거 그냥 말장난인데 사실 게임이 그냥 메타버스지

그냥 리니지가 메타버스인데 vr장사 좆망해가니까 어떻게든 팔아볼라고 기존에 잘굴리던 온라인게임에 숟가락얹어서 용어팔이하는게 메타버스

메타버스 소리 하는 병신들 보면 진짜 기가찬다 게임 자체가 새로운 하나의 세계이자 니들이 말하는 메타버스인데 뭔 시발 표준화가 안되어 있어 게임 하나 만들면 그게 메타버스지 병신

 

엔씨 최악의 자충수는 배그 개발진을 떠나보냈다는거다

어차피 엔씨에 있어도 썩혀있을 재능인데 개발진들 떠나보내서 하나라도 좋은 겜 만드는게 이득 아닐까

걍 배그 만들라고 지원해줫으면 엔씨 주식 천장뚫고도 남앗지

블루홀 만든애들이 NC 통수치고 일본에 NC기밀 팔아먹다 소송당한거 기사도 났는데

TJ하는 꼬라지 보면 통수 맞을만 하다는 생각이 듦 ㅋㅋ

 

스튜디오 설립 해달라 할때 해줫으면 배그가 엔씨에서 나왓을거고 결국 10~50대까지 아우르는 게임사가 되는데 ㅋㅋ

엔씨는 개발자 다 짜르고 sk에서 요금제 개발하는애들 몇명 최저시급주고 데려오는게 나을듯

SKT가 NC보다 들어가기 어렵다

그렇네 근데 걔네도 요금제개발 최저시급 주고 외주줄꺼같음 별 특별한것도 없고 쓸놈 계속쓰는거 빨기만 하믄되니까 

 

엔씨 임원진들의 정말 잘못된점은 게임을 모른다는거다. 게임이 재밌으면 수익은 어떻게든 뽑아낼수있다. 리니지는 좃빻았는데 충성고객만 관리해서 돈벌겠다는 마인드도 아니고 개돼지취급을 하니 당연히 터질수밖에 없지

개발자는 그 힙합같은거임 ㅋㅋ 힙합한다던 새끼들 예전에 개똥 신념으로 쇼미나가는 애들 욕 존나 하다가 돈 존나게 버는거 보고 생각 싹 바뀌고 입싹닦고 너도나도 나가잖어 ㅋㅋ

 

2010년대 이후로 게임회사 복지 좋다니까 대가리에 게임만 가득한 너드새끼들 대신에 이력서 면접 준비 잘 한 인싸들만 뽑아놓으니 게임이 만들어질리가 있나 ㅋㅋ

그리고 그렇게 뽑은 인싸들이 재밌는 게임? 예술? 하듯이 전념을 다하겠냐고 ㅋㅋ 실적내려고 어디서 본 괜찮은 것들 슬쩍 표절이나 모방해서 넘어가려고 하겠지 ㅋㅋㅋ

 

고객센터에서 돈 때려박은 고객들 게이머가 아니라 도박중독자로 보는 것만 해도 딱 보이는데 개발부 사업부라고 뭐 다르겠냐

 

전세계적으로 이거 큼 겜회사 돈 잘번다니까 겜 만들고 싶은 새끼가 아니라 연봉, 워라밸 따지는 애들 들어옴 겜도 결국 창의력 싸움인데 그런 인재가 창의력이 있을리가

솔직 이건 ㅇㅈ 게임이야말로 인싸다 아닌 찐이 들어와야 공감하고 잘 만드는데 ㄹㅇ 왜 틀새키들이 예전 ip 찾고 알피지 시장은 정체되어있고 롤 배그만 주구장창 하는지를 그냥 보여주고 있는거임

살아남은 너드들은 지금 퍼리들 밑에서 조교당하고있음.

 

어캐알았냐 기무라횬타이도 정치질로 내쫒긴거지 사실

성격이 더럽니뭐니 ㅈㄴ그런소문 퍼져있는데 같이 일한 사람은 입다물고 따라나갔음

 

작업장 반대 1인 시위 조롱 / 트럭시위 "드럽게 할짓없네" / 개발자들도 썩은물에 녹아들었어~~

 

그냥 해석하면 개발이 게임의 재미상 A가 더 낫겠다고 판단해도 사업에서 'ㄴㄴ 돈 안나옴 B하샘 니들 의견 안받음 ㅅㄱ' 이러고 있단거잖아?

돈 쥐고있는 놈들이 리니지 만능주의에 찌들어 있는데 개발이 리니지외에 다른걸 내더라도 실현될 수 없음

현실은 리니지를 뛰어넘을만한 대작을 기획 못하는거. 재네들 실력이 부족해서 리니지 이상의 게임을 못만들면서 사업부 욕하는거임

아니 저 구조면 개발이 리니지보다 쩌는걸 기획해도 리니지가 아니라는 이유로 개발 자체에 들어갈수가 없다니까ㅋㅋ

돈 쥐고있는 놈들이 '리니지가 최고야 늘 새로워 짜릿해 ' 착각속에 살고있는데 먼 수로 신규IP개발이 들어감 리니지 파쿠리나 하라고 돈 휘두르겠지

ㄴㄴ 절대 아님. 돈되면 회사는 무조껀 밀어줌. 배그 개발진도 처음에는 NC에서 밀어줬었다.

블루홀이야 테라만능주의에 빠져서 테라 파쿠리만 한게 아니잖아ㅋㅋㅋ NC랑 상황이 절대적으로 다르구만

돈되면 밀어준다매 배그 돈안됬음?

돈되면 밀어준다는 돈이 될지 안될지 개발 전에 판단을 해야하는데 그걸 사업부에서 지들 멋대로 판단한다는 말 아니겠냐?

배그 얼액때는 진짜 미래가 안보이는 수준이었음

 

이런거 보면 가족사업 하고도 아들들 잘 키운 캡콤이 ㄹㅇ 근본임

가 족같이 운영하는 회사인 갑네

팩트는 조선겜은 저런 일 없어도 병신작만 나옴

 

 

그 잘난 인재들 머리싸맨 결과로 시총 5조 증발 ㅋㅋ

그래서 주가 폭락도 전문가님들이 예상해주셨나요?

그렇게 똑똑하면 왜 민심 곱창난 건 미리 몰랐냐? ㅋㅋㅋ 헛똑똑이네

그래서 그 전문가들이 주가 반토막냇죠 ㅋㅋㅋ

걍 BM이고 나발이고 김택진이 무능력한거야. 애초에 겜 만들 생각 없이 야구단이나 다른 사업에 눈독 들이는데 회사가 제대로 굴러 가겠어. 헤드가 미래를 보는 비전이 없는데 운좋게 성공한 졸부일뿐이지

그래서 그 전문가들이 주가 반토막냇죠 ㅋㅋㅋ

그래서 회사가 ㅈ박나보구나 ㅋㅋㅋㅋㅋ

?? 그 똑똑한 새끼들이 블소2만들었어? 개웃기네 ㅋㅋㅋㅋ

 

그 잘나가던 리니지식 BM이라는거 자체가 한계가 존나 명백하게 보이는 BM모델이었고 그 폐단이 드러나기 시작한 상황인데도 트m 블소2 내고 있는거 보면 nc가 걍 병신짓 하고 있는게 맞는데 이걸 BM으로 쉴드를 치네 ㅋㅋㅋㅋ

ㅈ소 백수보다 똑똑한 인재들 모아서 월급 주는데 시총 5조 증발 ㅋㅋ

그래서 tj 지금 리니지에 가망 없는거 알고 ai, vr에 계속 투자 중이잖아 ㅋㅋ 그 결말이 가상현실 리니지일지는 모르겠지만

통계를 볼게 아니라 미래를 예측해야지 통계 볼줄 알아서 다 벌면 주식 다 벌게?

병신답게 이전에 나온 초딩도 알만한 뻔한 결과만 언급. 이후에 벌어진 사태는 하나도 납득 못시킴ㅎ

아 주먹구구식으로 망했잖아 ㅋㅋㅋ

BM을 모든게임에 다 처박으니 이 꼴이 난거 아니냐 등신아 누가 트릭스터랑 블소에까지 그 지랄하래? 그러니 유저들 다 등 돌린건데 그걸 쉴드치냐? 안그래도 회사 이미지 개ㅈ박은 상황이었는데 아몰랑 블소2도 리니지bm대로 낼거야 하는게 정상이냐?

 

원래 이과가 성공시키고 발전 시키면 문과가 말아먹는건 역사가 증명

ㅋㅋㅋㅋㅋ

ㄹㅇㅋㅋ

오너리스크는 답도없음 ㅇㅇ

 

nc직원들도 똑같은 인간들이지 ㅋㅋ 지들말로도 아부하는 사람만 살아남았다고 ㅋㅋㅋ

개돼지들한테 삥뜯어서 월급하고 보너스 받는 똑같은 놈들이 '경영진 문제고 직원은 죄가 없어요' ㅠㅠ 징징 ㅋㅋ 응 걍 쳐망해 ㅋㅋ

엔씨는 대대적으로 투자해서 모바일게임을 수도 없이 개발했다가 다 망함. (개발부서 니들이 한거 생각못함?), IP로 넷마블에 블소랑 리니지2를 줬더니 대박이 남(레볼루션), 그래서 그거 비슷하게 리니지 모바일을 만들었더니 개발자들이 여태 만든 게임 매출 1조 배가 나옴. 그 덕에 성과급 나눠먹고 잘릴거 안잘리고 복지 좋아 졌더니 이제와서 욕함.

개발팀이 병신맞네 ㅋㅋ

BM때매 그리 번거임.. 그전엔 BM으로 뽕뽑을게 없었음 린저씨들 잔뜩 붙어서 캐쉬템 가챠 해주니까 매출 나온것

 

근데 당연한 거임 지금까지 시장에 반영된 결과가 이랬고 그래서 블루홀 현신 크래프톤이 오지게 칭찬 받은 거지, 한 번 팔고 마는 패키지 게임이 국산으로 나와 한국에서 성공한 사례가 없었음. 게임 회사들은 VC에 전적으로 의지하면서 성장하고 그렇기 때문에 VC들 또한 현재 시장에 전혀 개연성이 없을 예상을 할 리가 없어서 의사결정이 다 저런 쪽으로밖에 갈 수가 없는데 꼬우면 유니콘이 돼서 사업방향이 시장을 예상할 수가 없어도 투자제의가 오게끔 잘 만들든가

 

뭐 개발자 새끼들이 유대인들이 찍어내라는 대로 판화 찍어낸 비운의 신고전파 미술가들도 아니고 이 새끼들조차도 사고구조에 ideal 자체가 없으니까 거대게임사 가서 조각따리하는 거야 그 윗대가리는 거기서 태어난 근본인데 뭐가 다르겠냐? 자꾸 지들에 대한 면책을 부여하려고 하는 게 존나 역겹네ㅋㅋㅋ

 

20년간 경영혁신 없이 개돼지 뜯어먹는식으로 절캐 버틴게 오히려 대단하다 생각이 드네

예술드립이 제일 ㅈ같은 새끼들임 ㅅㅂㅋㅋㅋㅋ 저런새끼들 밑에서 절대로 신박한거 안나옴 많이 봤다

 

다 똑같은 새끼들이 남탓하네 저번에 개돼지들 트럭 시위할 때 정신 못차리고 지네 고객 존나 욕하더니 ㅋㅋㅋ

개소리죠 씨팔 ㅋㅋ 표절은 위에서 멱살잡고 시켜서 했냐? 다 똑같은 새끼들이 뭔 ㅋㅋ

 

근대화, 자력 발전, 학술상 제로 민족의 고질적인 문제임 한번 센적화되면 스스로 해결하지 못함 외세의 힘이 필요함

당근을 흔들어주세요

배그가 스팀에서 날아다닐때부터 완전 다른 아이피로 신작 개발시작햇어도 지금쯤 펄어비스같이 대작인트로 하나는 뽑고 이미지도 꽤 좋아졌을텐데 ㅋㅋ

개발까지도 필요없고 잘만드는 스튜디오에 돈만 대줬어도 됨

 

덩치큰 ㅈ소는 ㅈ데로 충분한데

리니지에 수십 수백억쓴 아재들이 겜이 바뀌길 바랬는데 그걸론 부족했는지 안바뀌더래

더 ㅈ같이 바뀌긴 했드라 유일등급인지 뭔지 평균값 20억 이지랄ㅋㅋㅋ

NC가 잘못한게없으면 컴플리트가챠나 이중가챠는 왜 제재하는데 ? 걍 빠칭코랑 바다이야기 도박장도 잘못없다고 하지그러냐 ?

 

게임은 사업인데 그 사업을 말아쳐먹은 NC는 잘못한게 맞지. 기존 NC게임같은 경우는 타겟층인 린저씨들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린저씨들은 돈을 쓸만하니까 돈을 쓰고 한거지. 자발적인 관계에서 잘못이 어딨어. 근데 이번 블소2는 유저풀을 늘려보려고 존나 허위로 홍보하다가 까놓고 보니 리니지2라서 쳐욕먹고 망한건데 NC잘못이 아니야? 그리고 좋은 게임을 원하면 돈을 써라가 씨발 말이되냐? 니 생각에는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ㅋㅋㅋ좋은 게임이면, 소비자는 돈을 쓰는거야. 유저가 돈을 안쓴다는건 그냥 좋은게임, 컨텐츠가 아닌거지 ㅅㅂ 뭔 돈을쓰래

 

돈잘주니깐 입꾹닫하고 잘 다녔으면서 뭔 지랄ㅋㅋㅋㅋㅋ

블라인드 특징)) 회사 문제는 모두 윗대가리 문제며 자신들은 혁신적이고 트렌드에 맞는 최신형 인재지만 희생당하고 있는 것이며 모든 책임에서 면피받는 사람임

똑같이 유저랑 고객 조롱한 NC새끼들이 지금와선 윗대갈때문에 억지로 희생당한 부품이되어있음 ㅋㅋㅋ

애초에 리니지부터 닷핵 표절겜이며 지금 nc소프트가 기우는 거는 와우까지 좆망하면서 mmorpg에서 표절할 겜이 없어서지 개발자들의 참신한 창의력을 사업부가 막아서가 아니다 창의력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존재할 수 없음

 

그래서 이새끼들 이제는 닼소 보스 베끼더만

사업부는 병신이 아니다 개발자들이 진짜 참신하고 대단한 걸 올렸으면 지들도 출세하고 싶어서 딱 붙어서 밀고 나간다 개발자들은 일 안시키면 하는 거 없는 월급루팡들이며 뭐 좀 해오라고 하면 죄다 해외겜 표절해서 대충 포트폴리오 만들어오는 전형적인 한국형 인재들이다

맞는 말이다. 결국 개발자들이 개선할 의지가 없는 것 뿐이다. 그냥 책임면피 나는 아니야 도피용

그래서 직원들이 엔씨 박차고 나와서 만든게 크래프톤 입니까 ㅋㅋ 엔씨에서 배그 나왔으면 주가 100만원 뚫고도 남았다 등신들아 ㅋㅋ

배그는 해외에서 영입해온 브렌던 그린이 창의력 뿜어내서 총괄해 만든 겜이다 한국인 개발자는 그냥 시키는 일만 했을 뿐

ㄹㅇ 트럭사건 터졌을 때는 블라인드에서 고객들 존나 조롱하더니 회사 주가 작살나니까 피해자 행세하고 있음ㅋㅋㅋ

 

리니지를 빼더라도 아이온, 블소 다 NC에서 나와서 흥행했지 저력은 있던 회사였음. 돈이 중요하긴한데 눈이 멀어서 다 쳐내고 이름만 다른 리니지를 만들어 놨는데 퀄도 개판임. 뭘 내놔도 제 살 깎아먹기요, 유입은 없어, 이젠 남은 개돼지 사골 끓여먹으면서 쪼그라드는 미래만 남음

 

블소는 돈이 안되니까 예전부터 천대시하는거 쭉 봤었지 열심히 만들면 돈쓰는 호구들이 넘어갈까봐 근데 트릭스터m까지 기껏 사와놓고 복붙으로 만든건 선넘었지 거기에 블소죽이기도 똑같은방식으로 연타석으로 한게 진짜 뻔뻔한거지 그러고 내놓는게 히니지w에 리니지 틀 리니지소프트로 사명 바꾸는게 어떠냐

 

아트파트로 6년정도 업계에 있다가 2년전에 때려치고 백수된 새끼인데 10년전 아니 15년 20년전의 순수하게 게임이 좋아서, 만드는게 좋아서 개발하던 시절 다 갔고 이제는 수익,투자,경영에 초점이 맞춰진 분위기로 바뀜. 회사니 이익을 초점을 맞춘건 이상하다 생각하지는 않은데 개발자들마저도 마인드가 재밌는거 만들어야겠다, 수익보다 ㅅㅂ 내가 만든거 쩐다고 소문났으면 좋겠다 이런 장인정신 없어진게 큼.

 

와 리니지만능주의뿐만 아니라 꼰머들 압박까지! 노답이네

물이 고이면 썩는구나

 

근데 개발자들도 윗대가리가 시키는대로 리니지 복붙하고 사업부에서 만든 좆같은 BM 다 처박은다음 꿀빨지않았음? 개발할게 뭐있어 그냥 스킨만 바꾸면 새로운 게임 만들어지는데 ㅋㅋㅋ

이제와서 살아보겠다고 사업부 상대로 지랄하는거 ㄹㅇ 레전드긴하네 그전부터 꾸준히 ㅈ같다고 말해왔으면 몰

개발자들도 기획자빼면 그냥 런하면 됨 엔씨가 아무리 개ㅈ이어도 프로그래머, 아트, 사운드 얘네들은 기본적인 실력은 있어서 이직하면 땡이지만 기획자는 리니지나 기획하던 놈들 어디서 써주겠냐

 

NC게임 병신같은거는 진짜 몇년된 문제냐? 어차피 떠날놈은 애진작에 다 떠났고 남아있는 린저씨들 니즈만 충족시켜주면서 발전없이 꿀 잘 빨았잖아. 그게 결과적으로 수익을 잘 내니까 개발자고 사업부고 그냥 닥치고 꿀 잘 빨은거고, 블소2도 게임자체의 문제가 아니지. NC가 평소처럼 NC게임 만든건데 무슨 정치에서 밀려서 개발을 개발자들이 제대로 못해서? 그게 아니고 시발 리니지랑 시스템 다르다고 홍보하고 트레일러 그래픽이랑 실제랑 다르고 이런 구라로 쳐 홍보를 하면서 유저를 병신취급해서 망한거지 게임을 개발자들이 잘 못만들어서 그런거 아니야~^^ 유저 개돼지로 보는건 개발자나 사업부나 똑같은데 무슨 ㅋㅋㅋ 이번꺼 망하니까 이제와서 tj동생이 어쩌고 이러는거 존나 역겨운거 맞지.

 

근데 왜 엔씨는 지들한테 40억이나 꼴아박는 충성고객보고 조리돌림하고 놀렸음? 하다못해 백화점도 저돈 쓰면 vip대접해주는데 엔씨 기준으론 돈받는 놈들이 돈주는 놈들 상대로 찍소리 못한다는 건 고용관계에서만 먹히는 그런 논리인가봄?

 

애초에 게임회사 개발자들 게임 아예 안하거나 심지어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더만 회사가 저 꼴날 정도면 사업부나 개발부나 똑같은 놈들이지 뭐

ㄹㅇ 애초에 개발자라는 애들도 시키는대로 복붙하면서 꿀빨아놓고 이제와서 억지로 굴복당한것처럼 포장하는게 존나 역겨움

 

리니지W 망할듯

얼마전 공개된 티저 영상만 봐도 이미 좆망 99% 확정임

이미 각자 자기 게임에서 자리잡은 호구 새끼들이 굳이 똑같은 게임을 1부터 다시 꼴아박을 이유가 전혀 없지 ㅋㅋㅋ

ㅇㅇ 똥물로 변했으면 버려야지 삼성이 폰 다 불태워버린 사건 생각안나냐?

 

왜 트m 나오기전엔 이런불만 표출안했을까 ㅎㅎㅎ 억대 연봉 계속받으면서 꿀빨줄 알았지?ㅋㅋ 공범새끼들이 이제와서 운영진탓은 ㅋㅋ

 

결국 NC도 블리자드와 비슷하게 흘러가네요. 초창기 개발을 이끌었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크리에이터들은 다 퇴사하고 나중에는 CEO의 지인, 친척, 가족으로 구성된 사람들이 자리 꿰차고 들어와서 경영방식으로 굴러가는 쪽으로 가는군요.

블리자드는 그래도 외국 회사라 친인척이 들어오는 건 아니지 오히려 CEO가 퇴사해버렸는데 ㅋ

블리자드는 남의 ip 베껴다가 포장해서 팔던 알맹이없는 회사였는데 그마저도 바닥나서 망하는거고

 

계속 빠지다가 최근에 새삼 이런 이야기 다시돌아서 더 내려가는 거잖음

엔씨 블라인드에서 썰 푸는건 illii 저 아이디 밖에 없네

바코드닉 모르냐 게임하는애들이 게임할때 주로 닉네임 저렇게 함

검색하기 힘들게 I L 섞는거임 돋보기끼고 보면 여러명인줄 깨닫게 됨

 

블리자드 조선판인가

상장안한 스마게가 최고다

지랄하네 개발부가 수준높았으면 찍어눌러도 저런수준 안나옴. 개발부도 ㅈ박아놓고 임원들에게 몰빵하기~

갤럭시 광고에 대학생들이 리니지하는 거 있던데 ㅋㅋ ㄹㅇ 누가한다고

ㅈㄹ 사원들도 마인드 ㅈ박았더만 ㅈ된거 느껴지니까 발빼는거 역겹네

ㅇㄱㄹㅇ ㅋㅋ 블라인드 보고 있으면 NC 사원들이나 임원들이나 똑같은 새끼들임

ㄹㅇ ㅋㅋ 천상계인척하다 갑자기 저지랄

엔씨 못간 나부랭이들 이때다 싶어 열폭 지리네

 

뭔 사업부 탓하고 개지랄이냐?ㅋㅋ 그냥 게임을 ㅈ같이 못만든 거라고요 ㅋㅋ
직원수가 지들 1/10밖에 안되는 일본 게임회사는 세계적으로 날라다니는데 엔씨는 자괴감도 안느껴지나

NC는 틀딱들과 함께 자연사 할 일만 남음 ㅋㅋㅋ

4천명이 일억씩 받는데 ㅈ망

조센 노예 개돼지용 겜인데 개발보다 사업 돈 뜯어내는 스킬이 훨씬 중요함 애초에 30년전겜 자가표절뿐이 못하는 회사인데 개발은 잘하는줄 ㅋㅋ

게임회사는 한번 게임 잘 만든 곳이 또 잘만든다는 보장은 없는 것 같다.

1편보다 나은 2편 보기 힘들지 ㅋㅋ

 

회사에 갑자기 양복입고 계산기나 두들기는 애들이 외서 큰 소리치기 시작하면 바로 런해야한다 ㄹㅇ

보통 저정도 되면 이미 좀 하는 사람은 거의 다 잘린 후임 게임회사가 망하는 전형적인 루트

TJ 동생 나가기 전까진 NC 라는 회사 자체를 기억속에서 제거해야함

 

게임회사 여기저기 있어본경험으로 "여기가 학교냐 니네 만들고싶은 게임 만들게"는 스타트업 아닌이상 다 똑같은소리함 개ㅈ소도 똑같은소리한다 왜냐면 저딴거 계속 찍어내던 사람들이 여기저기 퍼져서 다시 ㅈ소 사장되고 하다보니 결국 K게임시장 자체가 윗선이 저렇게 썩어버려서 머기업~ㅈ소 까지 개발자들이 전부 그냥 시키는대로 하고 월급받는거밖에 못함

 

역시 건물주가 최고야

엥? 이거 완전 LG스마트폰 아니냐?

 

솔직히 게임계만큼 소비자 반응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업계도 없지않냐? NC게임들이 다 이미지 ㅆ창인거 몰랐을 리가 없을텐데 아무리 대가리가 굳었다고 해도 유저들 완전히 돌아설때까지 아무것도 안할 수가 있나

안일했던거지 뭐 지금까지 거의 20년을 넘게 욕먹으면서도 개돼지들이 항상 과금해주니깐 개꿀이였으니깐ㅋㅋ 이번엔 한계점까지 온거였는데 몰랐나봄

주가 5조5억 증발한건 게임하지도 않는 제3자들이 옆에서 겁줘서 그런건가봐~ 역시 우리 린저씨다운 냉철한분석!

 

 

 

NC소프트 직원의 회사 내부 고발 블라인드

내부분위기도 ㅆ창 났나봄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처참한 건 엔씨 최대 고객인 틀니들이 정작 리니지 말곤 엔씨 게임을 안해줌 침몰하는 유령선이 따로 없다 아직도 nc겜하는 애들이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