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0

공무원갤 불합격 인증 레전드

전설의 인증 (다음해 국가직 붙어서 인증함)

 

 

흥선대원군 ㅇㅈㄹ ㅋㅋㅋㅋㅋ

솔직히 뽑아야되는거 아니냐 공무원 영어 ㅈ도 안 필요한데 ㅋㅋㅋㅋ

그럼 나머지는 필요해서 시험보냐 병신아?

저중에서 제일 쓸만한 게 영어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

공무원이면 국어지 ㅋㅋ

ㄹㅇ 행시도 아니고 하급 공무원이 영어쓸일이 얼마나 있다고ㅋㅋㅋ 9급 7급도 토익으로 최소치만 넘기게 바꾸는게 나을것같긴 함.

 

위정척사파 ㄷㄷ

와 시발 공시가 100점이 나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인 그 자체

일부러그런거지?

저정도면 좀 붙여줘라 ㅋㅋ

흥선군메타ㅋㅋ

영어 ㅋㅋ

밀려썻나 공시 안쳐서 몰것다

나랑 비슷하네.. 나도 영어 포기자라서 국어 수학 1등급 나왔는데도 지잡갔음

지랄ㅋㅋ

시발럼지랄허네ㅋㅋ

정보) 작년수능 기준으로 영어를 9등급맞고 국수탐을 1등급맞는다면 서울대 화학과에 갈수있었다

상대평가땐가 보지

병신아 나 국수영물1화1 51713맞았는데 지잡안갔어 ㅋㅋ

 

 

근데 조정점수가 머길래 100점이 70점되는거임??

공식은 수능 사탐/과탐 표준점수와 동일한데 그게 50점 기준 공식이다보니, 100점에 적용하면 저런 꼴 납니다. 올해를 끝으로 사라지기는 한데, 아무튼 그동안은 그랬어용 (제가 공무원 데이터 분석계에서 조정점수만큼은 탑이니 설명은 믿어도 됩니다용)

(원점수-평균)/표준편차 이걸 Z점수라고 하고 아마 이거일거임

ㄴ 저건 정확히는 Z점수에서 한번 더 보정을 거친 T점수라고 해요. T점수 공식 중엔 100점 기준(수능 국어,수학), 50점 기준(사탐,과탐) 등이 있고용. (Z점수는 음수가 나오니 쉽게 생각하면 음수를 없애는 과정)

 

공부시간 영어50% 국어한국사20% 선택30% 투자했는데 영어점수 젤낮음 토익860에서 시작했는데

주작 아님 주로 영어 마지막으로 푸는 애들이 시간없어서 날림식으로 풀거나 찍다가 저지랄 나는 경우 잇음

저 점수라서가 아니라, 위치가 맞지 않아요. 위치가 동일해야 하는데.. 저건 2~3명의 점수를 합성한 주작 맞습니다

아 시간부족이구나

우리나라 공무원뽑는데 영어가 중요한가 어렵게봐서 뭐함

저 과목에서 영어가 제일 쉬운거 아니냐?? ㅋㅋㅋㅋㅋ

공부 잘하는데 유난히 영어만 개못하는애들 있더라.. 물론 개못한다는건 공부 잘하는 애들 기준에서 못한다는 말임(3등급정도)

밀려썼나

조선인으로 태어나서 가장 큰 불행 영어

찍기확률 못뚫었네 ㅋㅋㅋ

공뭔은 팔다리달려있으면 엑셀로 뺑뺑이 돌려서 뽑아도 돌아감 ㅇ

수학과학잘하믄서 왜 공뭔을 하는거

공무원 수학과학 졸라쉽던데?

어차피 영어 40점 맞아서 과락 아니더라도 380으로는 일행직 합격하기 힘들어

 

공갤에서는 얘기 다 끝냈는데요. 조정점수는 실제 점수가 맞지만 (조정점수 분석가예용) 5과목 점수 조합은 주작입니다. 대략 2~3명의 점수를 합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 (최종)조정점수를 볼 때 행정은 아니고, 2017~2018년 소방 점수로 보이고요. 저렇게 보여주는 사이트에서는 점수를 보여줄 때, 폰트가 정렬된 위치가 숫자 2자리끼리, 3자리끼리는 동일해요. 그런데 세로줄을 똑바로 그어보면 알겠지만 저건 정렬 위치가 다릅니다. 합성한 사람이 꼼꼼하게 처리하지 못 해서 발생한 실수죠... (공갤에는 세로줄을 그은 그림글을 올려서 증명하기는 했습니다용)

 

이정도면 영어 밀려쓴거아니야?ㅋㅋ

공부 잘하는 애구마

저건 시간 조절 실패한 상태에서 영어 마지막에 다 찍은 거임

폰트 위치 안맞잖아 ㅋ 100점인거 합성임ㅋ

재시 생각하고 다른 과목 먼저 잡은거일듯ㅋㅋ

위정척사ㅋㅋㅋ 쇄국정책 오지네 ㅋㅋㅋㅋㅋㅋ

 

과학 수학 고른거보니 씹 이과돌이인데 왜 영어를 못하냐ㅋㅋ

팩트) 과고출신중에도 수능영어 2~3등급 맞는얘가 많다

이과니까 영어를 못하지

경기과학고 출신인데 영어못하는 애들 없다 대부분 조기 졸업하고 카이스트 과정 밟아서 입학하고 반수 하는데 의대 못가는 가장 큰 걸림돌이 국어임 ㅎㅎ;;ㅠ

영어마저 이과가 잘하면 문과는 도대체 뭘 하냐

원래 공부 못하는 애들이 문과 성향이라는 핑계로 문과가는거임

경곽은 영재고니까그런거아닐까?

 

다른 과목 저정도 맞을정도의 노력을 하는데 영어만 안했내요, 비슷한 예시로 경찰시험처럼 필기 열심히 하는 노력이면 체력도 열심히 할텐데 체력 븅신인 애들이 있는 것과 같내요 하하하

와 이정도면 그냥 군무원 해야ㅋㅋ

공감은 공군커뮤잖아

로컬 고시가 저런 양식으로 성적을 공개한 게 2017년부터라서 (2016년까지는 화면이 달랐음) 2017~2019년 사이 지역별 조정을 확인해보면 주작인지 아닌지 확인 가능할지도요 ㅋㅋ

대학 수리1과학1 논술로 간애들이 영어못하더라

ㅅㅂ 어케 알앗냐;

근데 팩트는 영어만 잘 하는 놈들보다 대가리 좋다는거

오에말카드 밀려썼나보지

omr 오엠아르

5회말 임마

ㅁㅊㅋㅋㅋㅋㅋㅋ ㄹㅇ임? ㅋㅋㅋㅋ

 

남 일 같지 않음 나도 건동홍 국문과 졸업했고 국어100 영어35 한국사100 행정법90 행정학90이다 ㅠㅠ 영어 너무 약해 ㅠㅠ

근데 이거 주작 아닐 가능성이 나도 그렇고 내 지인들도 존나 많았는데 미친듯이 어느 한 곳에 과몰입 되서 그것만 바라보게 되면 완벽한 자신감으로 풀었는데 한과목이 뜬금없이 10~20점대로 나오긴하더라 결국 이게 흔히 말하는 나사 하나 빠진채로 븅신같이 열심히만 한거... 꼭 저게 "영어"라서 저랬다는게 아닐 가능성도 있다는 말임 쟤는 영어100맞고 수학에서 나올 가능성도 있다는 말임 ㅋㅋㅋ

 

 

 

9급 공무원 면접 후기 썰

출처 9꿈사 이런 데 글을 쓰려니 쑥스럽네요. 하지만 절박한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해서 글을 올립니다. 나이가 있는 몇 분이 면접에 관해 글을 쓰셨던 데 저도 면접 준비하면서 답답한 면이

itmii.tistory.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