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4

일본의 빵 가격

108엔

 

 

116엔

 

 

116엔

 

 

118엔

 

 

129엔

 

 

135엔

 

 

138엔

 

 

150엔

 

 

108엔

 

 

도쿄 100엔 빵집 학생이 만드는 가게 아니고 정식 제빵사가 만드는 가게임

 

 

한국 빵값이 말도 안되는거지

한국빵은 저기에 1.7~2배

한국 유제품 가격이 이상한거.

정보)일본은 제과제빵 실력 프랑스랑 1,2위를 다툴 정도의 강국이다.

일본 편의점 빵이 한국 제과점 빵보다 수준 높음 먹어보면 앎. 편의점 빵이 그렇게 맛있는지 첨 알았음

한국은 유제품 진짜 왜케 비쌈?

낙농업자 지켜야한다고 우유가격을 내리지 못하게함 그결과 낙농업자는 비싸다고 안사줘서 우유를 폐기하게 됨.

ㄹㅇ 가격 안내리고 갖다 버리고 직원들 급료대신 챙겨줄 정도면 말 다했음

 

최고는 그거지 마카롱ㅋ

마카롱 비싸다 하는순간 마카롱 공정 ㅈㄴ 까다롭고 어렵다 이 ㅈㄹ함

딴 빵이나 디저트는 무슨 도라에몽 주머니에서 뚝딱 나오나ㅎ

우유 가격을 정부가 인위적으로 콘트롤하니까 개판이됨

 

 

파리바게트 가서 진열빵 서너개 줍줍하면 바로 "1만원"ㅋㅋㅋㅋ 안먹어~ㅋㅋㅋㅋㅋㅋㅋ

ㄹㅇㅋㅋ

요기요나 통신사 멤버십카드 이딴 할인해도 제가격 안나오는 개창렬 빵가격

ㄹㅇ 빵 안사먹은지 5년 넘은듯

 

일본 편의점빵 진짜 한국에서 어느정도 장사 오래했다는 빵집급 수준이긴함 공항 면세점에서 파는 바나나빵보다 편의점빵이 더 맛있다 일본가서 음식먹어보면 느끼는게 아 얘네는 적어도 먹는걸로는 장난질은 안치는구나하는 부분임

나도 도쿄에서 살았었는데 빵 저정도 가격에 파는 수제빵집들 많고 넘침. 가끔 요코하마 메론빵 파는 곳은 개당 250~300엔에 파는곳도 있긴한데 대부분 110~150엔

k 프랜차이즈 ㅈㅍ때문에 죄다 비쌈 심지어 빵맛이 거기서 거기임 이해할 수가 없음

솔까 훼미마 세븐일레븐 빵이 가격대비 왠만한 한국빵보다는 맛있음ㅇㅇㅋ

존나 싼거 아님? 아니 근데 한국 빵가격 존나 이상하긴함; 존나 비싸 ㄹㅇ

급여 수준은 독일이나 스위스에 비비지도 못하는데 식품물가는 독일보다 훨씬 비싸고 스위스 바로 다음 찍는 자랑스러운 한국 물가를 쉴드치네 ㅅㅍ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뿐만아니라 맛도 비교자체가 불간데 ㅋㅋ

 

한국이 유통업체들이 장악해서 기본적인 물품들이 비싸다고 생각함.

일본이 싼게 아니라 한국이 비싼건데

한국버터 가격좀 내려라 ㅡㅡ 어떻게 수입산 앵커버터1+1 사는게 서울우유버터 1개사는거보다 싸냐고 ㅅㅂ 그램수도 서울우유가 더낮음ㅋㅋㅋㅋㅋ

우리나라가 일본에 비해 빵에들어가는 재료들 싹다 존나게 비싸서 그럼

국이 비싼게 맞아... 진짜 유제품들 가격 ㅇㅁ뒤졌음 버터, 치즈같은거 비싸도 너무 비싸

특히 서양 음식 고급화 속임수를 너무 많이해서 그럼 그리고 양끝보다 중간에서 해쳐먹는게 너무 많아

그 우리나라 빵값 존나 비싼게 그 버터랑 밀가루 유통하는 대기업이 독과점 오지게 해서 가격 후려치기하는거라던데 진짜냐?

유통이 다 해먹음

삼립 파리바케트 독점상태 되고 빵값이 ㅇㅁㄱㅊ해버렸지

일본은 마트빵이 우리나라 빠바랑 동급이거나 근소하게 더 나음. 정식 제과점은 말할필요도 없고

 

옛날엔 일본물가 울나라 비해서 ㅈㄴ 비쌌던거 맞는데 이젠 일본 물가가 더 싸게 느껴질 정도네 ㅋㅋ

팩트) 서로 등쳐먹는 구조다 우유유통구조 밀가루유통구조 계란유통구조 3개다 족치면 내려감

한국보다 물가가 비싼건 스위스정도뿐일껄? 미국일본영국독일스웨덴보다 체감물가가 더 비쌈

 

일본빵 ㅈㄴ 퀼리티 높더라. 일본 편의점 빵이 한국 적당히 비싼 빵집보다 훨씬 맛있음. 같이 갔던 친구들도 다 같은 소리함하기도 했고. 찾아보니깐 쟤네는 밀이나 유제품 퀄리티가 좋다더라

 

유제품 값 ㅅㅊ나서 그런게 더 큼 ㅋㅋ 가장 큰게 우윳값 버터값이지 한국 버터가격이 일본보다 두배가 높음 ㅅㅂㅋㅋ 일본이 원으로 거의 4000원대 정도인데 한국이 8000원대

응 밀가루담함중이야~

빵뿐만 아니라 대부분 식재료가 월급에 비해 조온나 비싸다 ㅅㅂ 이제 영국 프랑스같은 선진국들이랑 비교해도 비쌈. 하루가 다르게 엥겔지수만 존나 높아지고있는 나라다운 나라~ (물가만) 선진국인 나라 ㅋㅋㅋ

응 밀가루담함중이야~

 

우리나라빵이 세계에서 거의 제일 비싸다며 ㅋㅋㅋㅋ

빵 뿐만 아니고 생필품은 전부 세계 최악의 물가다. 싼거는 서민은 별로 내지도 않는 전기요금 수도요금 이런거 뿐

한국은 크루아상 하나 사는것도 개인빵집에서 사는거 싼거 찾아봐야 2000원대 중후반이고, 보통 3000원대 중반에 비싸면 4000원도 넘김ㅋㅋㅋ세계에서 제일 빵값 비싼 나라ㅋㅋ

일본있을때 걍 편의점가서 100엔정도하는 초코빵 대충 사서 한입물었는데 초코가 꽉차있더라

세계3대 제과제빵학교가 일본에있는데 그런 일본보다도 빵가격을 훨씬 후려쳐서 받는 나라가있다?

 

빵값이 비싼 이유중에 하나는 유제품인데 결국 홋카이도 같은 유제품 탱크가 있냐없냐의 차이임.

통계청과 글로벌 낙농컨설팅업체인 CLAL에 따르면 한국의 원유 조달비용(지난해 기준)은 L당 1034원으로 일본(1044원)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이다. 한국 뒤는 미국(479원) 유럽연합(448원) 뉴질랜드(397원) 순이다.

높게 잡아도 2천원이면 빵 한개인데 우리나라는 비슷한 퀄의 빵이 최소 3천원 스타트더라 아예 저렴한 빵 비교하면 천원 vs 2천원 이정도 수준이고 밀가루가 존나 비쌈ㄹㅇ

 

그나마 데일리팡 이라고 싸게 파는데 있는데 거긴 마가린 씀 그리고 대부분 싸다는 곳은 마가린 빵임 일본같은경우 마가린 쓰는집이 있기는 한데 마가린 쓰는게 일종의 스타일로 받아들여짐 기본은 버터빵에 약간 도전적인 용도로 마가린 사용한다고 하더라

일본이 싼게 아니고 한국이 개같이 더 비싼거야. 일본 놈들도 지들 빵이나 우유 버터 비싸다고 난리다.

진짜 씨팔 한국 빵값은 비정상적으로 비싸 대체 왜 지랄인건데

 

애초에 일본은 프랑스하고 같이 제과제빵 쩌는걸로 유명해서 이 분야 공부하면 무조건 프랑스랑 일본으로 유학간다

일본은 편의점 빵 조차도 종류가 존나게 다양한데 한국은 허구헌날 패키지만 바꿔서 단팥빵 소보로 이딴게 대부분임ㅋㅋ

애초에 우리가 지금 흔히 먹는 빵들도 죄다 일식화된 빵들 아니냐 소보루 카스테라 고로케 등등 근데 시발 왜 일본 빵가격은 못 따라가나

아니 크루아상 100엔은 뭐냐 ㅅㅂ

빵도 비싸고 우유도 비싸고 우유도 비쌈 일본한테 물가 비싸다고 그러던 나라가 맞냐?

한국의 우유가격은 일본의 3배이상이다

파바존나맛없음

한국 부동산값 생각하면 물가는 아무것도 아닌듯

 

일본은 직접 운영하는 빵집 있는 마트에서 사먹는게 리얼 개쩜 햄버거빵 같은거는 패티도 다 직접 만들고 굽고 튀기기때문에 개존맛... 심지어 가격도 쌈 한개 100~150엔...

일본에서 빵먹다 한국꺼 먹으면 가격은 두배 맛은 절반이지 ㅋㅋ

그럼 4배씩 손해보는중이네

 

내가 빵돌이라 일주일마다 빵집가서 빵 3만원치 사와서 다쳐먹고 다시가서 사오고 그ㅈㄹ했다가 한번 일본 놀러가서 빵 먹어보고 진짜 내가 여태 쓴 돈이 아깝단 생각이 들더라 그냥 맛의 차원이 다름 가격도 무슨 초코소보로빵이었나 300엔이었는데 안에 초코슈크림이 시발 한가득있어서 먹다가 손 다 더러워지고 그랬는데

한국 제빵기술 다 일본에서 배워온거임 게다가 유통구조때메 유제품이 질적으로 다름

한국보다 생활물가 비싼나라 거의 없음 그나마 싼게 전기세 집값이랑 교통비였는데 그거마저 다 박살냄

 

일본 거주할 때 워낙 시골쪽에 살아서 주변에 동네빵집은 없었는데, 슈퍼에 파는 100엔짜리 회사빵들도 웬만하면 다 맛있었습니다. 야마자키라는 회사가 괜찮았는데, 국내에 파는 회사빵들에서는 좀처럼 그 맛이 나질 않네요. 그래서 가끔 그립습니다.

 

우리나라 빵값이 미쳤다는걸 알 수 있다 흔한 파리바게트랑 비교해도 퀄리티 차이도 커보이는데 비슷한 빵과 비교해서 가격이 적게는 절반에서 두배정도 차이가 난다 진짜 파리바게트는 어플 할인 아니면 절대 사먹는거 비추함

 

일본은 제과제빵의 성지급임 디저트류도 조센이랑은 차원이 다르게 종류가 줜나게 많다

교환학생 갔을 때 정말 좋았던게 어딜 가도 맛있으면서 비싸지 않은 빵집을 찾을 수 있었던 점이죠. 한국 돌아와서 빵 좀 맛있게 먹으려곳 사면 어느새 2만원 찍고 있으니 ㅎㄷㄷ합니다.

ㄹㅇ 일본 갔는데 빵 10개 샀는데 9000원밖에 안 함

일본은 역시 빵이죠ㅠㅠ 처음 일본갔을 때 규슈에 있는 동네빵집 갔었는데 가게마다 귀여운 캐릭터 빵이랑 계절한정 빵은 꼭 있는 것 같아요!

일본동네빵집은 파리바게트보다 가격이 훨씬 싸네요! 1500-1600원 선인데, 크기도 엄청 커서 놀랬어요. 파리바게트는 1500원에서 시작해서 3,4000원하는데… 일본 빵은 크기도 크고, 갓구운빵 표시를 해줘서 너무 좋네요! 한국동네빵집이랑 가격 비슷하거나, 아님 일본이 가격이 더 싼것 같네요ㅠㅠ 빵.. 엄청 좋아하는데, 가격이 엄청 올라서 빵집가면 몇개 못 사요ㅠㅠ

 

일본 여행가서 젤 좋았던것 중 하나 가게마다 다양한 빵 종류. 빵 사이즈도 크고 가격은 저렴하고 버터가 듬뿍들어간 풍미진한 맛. 가까운 홍콩이나 일본만가도 우리나라 빵집과는 확연히 틀린 찐한 맛을 느낄수가 있다는게.. 우리나라는 프랜차이즈가 거의 잠식해버린 단일획일화된 맛. 일본가고 싶다

 

도쿄에서 어학연수할때 집주변 빵집 아주머니도 친절하시고 진짜 맛있었는데..ㅠㅠ 다시 가고싶네요 갓 구운식빵이랑 미캉샌드 이치고샌드 못잊습니다 ㅠㅜ 제가 간 집주변 빵집은식빵 굽는 시간을 적어주셔서 따뜻한 식빵 먹을수 있어서 정말 좋았는데 우리나라도 식빵 굽는 시간 알려주면 좋을것 같아용 뜨끈한 식빵 그냥 손으로 뜯어먹으면 진짜 맛있거든용.. 얼른 일본가고파

 

저희 집 앞에 동네빵집 하나 있는데 시오팡이라고 영상에 나온 비슷하게 생긴 소금빵 있어요. 겉에 바삭하구 진짜 맛있어용ㅠㅜ 크림 들어가있는 메론빵도 있고.. 명란빵도 있구. 초딩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자주가는 빵집이에요.

 

일본빵 맛있는데 부럽다 일본갔을때 일본 지하철서 그냥 조각케익하나 사먹었는데 기절초풍할것같을 맛이었다. 일본은 빵도 잘만들고 일본 너무좋다 가고싶다

 

진짜 파리바게트가 저렴한 가격 편의성 할인등으로 어느순간 동네빵집 다 밀어버리더니 가격이 진짜 계속오르고, 퀄리티나 안에 속재료는 텅텅. 얼마전 시장가보니 빵집 마트 점포정리하고 식료품점 들어오던데 참

 

소금버터빵 먹어봤는데 개오지게 맛있고 살짝 짠맛 덕분에 일반 다른 빵을 먹으면 조금 텹텁하고 목이 메이는? 그런게 있는데 소금버터빵은 그런게 없어요...물론 않이 먹으면 메이지만 상대적으로 괜찮더라고요 다만 팔기는 파는데 많이 못봤어요 여기는 그런걸 팔더라 하는 곳을 찾아가야 해요 ㅜㅜ

 

일본과 한국 빵집의 가장 큰 차이점 일본 생활 5년을 걸고 당당하게 카레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게마다 다르겠지만 진짜 일본 카레빵 너무너무너무 맛있어요… 고기 덩어리 엄지손가락보다도 큰게 굴러다니고 흘러내리는 따끈하고 맛있는 카레에 달달하고 얇은 빵까지…정말 최고

 

저도 일본 유학할때 동구리라고 비슷하게 생긴 빵집있었는데 하 그립네요ㅠㅠㅠㅠ 거기 메론빵 쥔짜 맛있엇는데... 그때 더많니 먹을껄. 요새 소금빵 유행이에요!

깨찰빵, 피자빵, 슈, 크루아상, 소금빵, 크림 단팥빵, 샌드위치, 꽈배기, 초코 소라빵, 마들렌, 마카롱, 다쿠아즈 먹고싶다

 

빵집이 저희 동네보다 더 다양하고 빵집도 예쁜데다 가격까지 저렴하네요. 저희동네에서 파는 빵 몇배로 싼거 같아요. 부러워요.

우리나라 빵이 비싼이유. 대기업 체인점들의 가격 부풀리기도 크긴 하지만, 근본적으로 빵의 주재료인 우유, 밀가루, 계란 등이 일본보다 비쌈.

한국 온 일본인들이 항상 하는 말이 한국 빵들은 비싸고 맛없다고 ㅋㅋ 진짜 동네 빵집이 저 정도라니 ㄷㄷ

 

일본빵 좋아해서 집주변에 도쿄팡야라고 일본빵 파는데가 있던데 메론빵은 별로인데 말차메론빵은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야키소바빵도 기가막히게 맛있고 카레빵도 있다해서 갔더니 단종ㅜㅜ 먹어보고싶었는데 소금빵도 있는디 한번 봐야겠어요 일본빵 맛있다

 

소금빵 한국에도 팔아요! 인기가 좀 있는거 같습니다! 그립톡도 생겼더라구요ㅋㅋ 일본 카레빵 메론빵 크으ㅠㅠㅠㅠ 진짜 먹고싶다 일본가면 1일 1카레빵 필수인데

일본의 카레빵과 야키소바빵은 진짜먹어보고싶어요. 본토 메론빵도 궁금하긴하지만요

 

빵값이 정말 저렴하네요 ㅠㅜ 저희동네도 저런 스타일 개인빵집 많긴 하지만 보통 팥빵빼고는 거의.하나에 4500원은 넘는 거 같아요 그나마 팥빵도 2500원인 소금빵도 3500원 ㅠㅜ

일본이 제과제빵이 유명한 이유가 있어 보이는 느낌... 빵 가격도 싸고 종류도 되게 많네요 특히 소그버터빵 갓 구운거랑 메론빵 먹어보고 싶네요 ㅠㅠ

 

진짜 일본은 이런게 좋네요. 한국은 동네빵집은 거의 없고 대부분 파바 같은 프렌차이즈인데

와 빵 지인짜 싸네요!! 한국은 젤 싸도 2500원?정돈데 그것도 소수고 거의 3천원,4천원대를 넘어가는거 같아요. 그래도 파바나 뚜쥬 같은 프랜차이즈는 통신사 할인이 되는데 그것보다도 일본 동네 빵집이 더 저렴하네요. 심지어 한국은 그냥 동네 빵집은 더 비싸요ㅠㅠ 부럽다 한국 빵순이는 빵 살 때마다 눈물 찔끔 흘린답니다 하하

 

한국은 개같은 밀가루 독과점때문에 빵가격이 기형적으로비싸죠.. 진짜 짜증납니다

일본 메론빵은 그냥 소보루 빵 아닌가요? 내가 먹어본건 그렇던데.. 전 일본 소금 캬라멜 맛있더라구요. 전 일본 가면 교통이 좋아 신주쿠 프린스 호텔에 머물러서 주로 지하도 빵집을 많이 다니는데.. 일본은 편의점 빵들도 다 맛있는거 같아요.

 

참고: 요즘 한국 빵집에선 스파게티는 물론 볶음밥, 짜장면, 인절미까지 팔아버리는 수준까지 옴ㅋㅋㅋㅋ (뚜레쮸르, 파리바게뜨 기준)

미친 몽블랑 내 최애 디저트 내가사는곳 근처에 찾아봐도 파는곳 없어서 가끔 일본 갈때 사먹는…..개맛나겠다

이제 한국보다 싸네..일본이....ㄷㄷㄷ훨힌퀄리티도 좋아보이는데..

커피도 우리는 3천원줘야되는데 여기는 서비스ㅜㅜ

 

도쿄 갔을때 디저트 페어 열려서 다른 일정 다 제쳐두고 달려가서 온갖 케이크 다 먹을 정도로 오지는 빵순이는 일본 제과를 진짜 좋아허는데 우리 지역에 파는데가 많이 없어서 아쉬워요ㅠㅠ 지금 대리만족 중임니더....껄껄

 

한국은 프렌차이즈,동네빵집 둘 다 넘 비싸서 ㅠㅠ 한국이 1.5배정도 더 비싼거같아요 3.4개만 집어도 만원 금방 넘어버리는… 저도 갓구운 저렴하고 맛있는빵 먹어보고싶네용

스위스인이 한국와서 장보고 한번 놀라고 빵사고 또 놀라고 갑니다. 스위스보다 식비가 1.5배 더든데요.

 

중간까지 보고 충격받았다. 체감상 일본빵집이 한국빵집에 비해 반값이네. 작은도시의 개인 베이커리카페 인거 같은데, 내가 지금있는 한국의 작은도시 베이커리카페도 저거 2배 아니 3배도 많다. 헬조선

 

팩트 : 걍 일본 편의점에서 파는 빵만 먹어도 우리나라 빵집 프랜차이즈보다 맛있음. 일본 길가다가 아무 빵집들어가서 먹어도, 우리나라에서 먹는 빵보다 맛있고 쌀 확률 80%이상 일본갔다가 빵 퀄리티 개높아서 개놀랬던 경험이 있다. 갈때마다 놀랐음 진짜 가격대비 맛이 진짜 훌륭함 괜히 제과제빵 일본가서 배워오는게 아님 진짜 제과제빵 퀄리티 개높음

 

빵집 외관부터 아기자기 유럽풍이라니! 갓구워낸 빵냄새가 나는것같아요. 마지막 커피서비스까지!

주변에 집들만 있지만 빵의 종류나 매장크기, 주방크기를 보면 동네빵집이라기 보다는 좀 더 전문적인 빵집같은데...저런게 동네에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국내는 SPC가 모든 동네 빵집을 말아먹어서...보기에 비해 빵집이 엄청 힘들고 빡센 업종이라 살아남을수가 없어서

한국은 뭔놈에 낙농업자들하고 유통업자들이 중간 가격 장난을 하도 쳐놔서 물가가 원가대비 개판인데 일본은 싸서 부럽네요

 

일본빵은 맛도 좋은데 가격까지 저렴해요. 우린 프렌차이즈 빵집 제일 기본 빵도 2천원 가까이 하는데 프렌차이즈가 망해야 일본처럼 되지 않을까 싶어요

빵저렇게 파는거 보니까 성심당 생각나네요 비슷한 느낌 일본의 성심당 같은 곳인가 보네요! 가게 크기가 엄청난.

빵이 울나라보다 싼거 실화인가 울나라빵집들 거품 장난아니네

 

구글지도로 보니 센다이 인근에 15개 정도 점포가 있는 지역기업인거 같은데 영상에 소개된 곳은 카기토리 점인듯?

한국 빵집은 정말 기본적인것만 팝니다. 밤식빵, 고로케 등 기교없이 딱 기본. 그래서 안갑니다.

 

한국은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동네빵집도 은근 비싸고, 프랜차이즈 빵집 가격은 원래 만만치 않았음.. 근데 인스타각 빵집이나 디저트 전문점은 진짜 점점 비싸지고 있음. 주먹보다 작은 타르트 하나에 9천원함. 이건 유학파 출신이니까 이해한다지만, 이번에 먹은 후르츠산도.. 이건 진짜 개같았음. 빵도 좋은 것도 아니고, 식빵을 직접 만드는 것도 아니고, 생크림을 식물성+동물성 섞어 쓰는 곳도 많고 대용량으로 사서 비교적 저렴할텐데, 그렇다고 해서 크림치즈를 섞어주는 것도 아니고, 과일도 그렇게 많이 넣어주는 것도 아니고, 일본 가게 표절 문제도 있었는데 근데 이걸 만원씩 처받아... 음료 시키면 2만원임 미친놈들. 이쁘기만 하고 맛은 그닥 혹은 평범한 디저트들도 많아졌어 개빡치게.. 진짜 걍 제과/제빵 하나만큼은 진짜 부러움. 굳이 맛집이라고 불리는 가게를 찾아 산넘고 강넘어서 한정수량 판매라 오픈전 웨이팅도 하고 존나 비싼 가격에 사서 왕복 3시간 넘는 거리를 다녀옴. 근데 일본은 이런 빵집이 널려있고 걍 집앞에 있고 훨씬 저렴하고 보편화 되어있음. 어딜 들어가도 맛잇음 다른건 모르겠고 이것만큼은 진짜 부러워.

 

도라미가 왜 멜론빵을 좋아하고 도라에몽이 팥빵을 좋아햇는지 느낌이 오네요

이거 보니까 한국빵값이 그냥 비싼 것이 아니라 더럽게 비싼 걸 다시 한 번 알수 있네 k-빵값 킹받네

저걸 보니 우리나라 빵값이 말이 안돼게 비싸구나

한국은 우유도 너무 비싸…버터우유 휩크림 크림치즈 치즈 암튼

 

한국은 요기요 같은데서 파바 뚜레쥬르 50퍼 할인하고 기본이 통신사 할인에 20~30퍼 할인 못받으면 호구되는 문화라.

우리나라였다면 저 빵들 이미 3~5천원 기본 이였을거임

 

어딘가 커뮤니티에서 유머글로 한 일본인이 글로 한국까는글이라고 올라왔었는데 빵이 맛없는데 비싸기도 겁나 비싸다라는 내용에 댓글들이 팩트로 까다니!! 로 도배되어 있던거 생각나네

애초에 한국 빵 문화가 일제강점기때 일본에서 넘어온거라 수준차이가 날 수 밖에 없음

영상 보니까 한국빵 가격이 사악 하다는걸 새삼 느껴지네

 

농담 아니고 요새 파바 뚜쥬가 유명 개인빵집보다 저렴해요 개인빵집이 계속 미친듯이 올려도 웨이팅하고 사는 호구들이 있어서 그런거임

이거보니까 한국 거품 가득 낀 빵집들한테 정털린다...한국에서 3-4천원 하는게 일본에서는 천원대야ㅋㅋ미친 물가.

 

일본도 빵가격 만만치않네.... 하지만 한국에 비해서 어림도 없지 ㅋㅋ 어떤조사에 따르면 한국빵이 세계에서 제일 비싸다던데 어릴때 자주 먹던 피자빵만해도 2300~2600원 코딱지만한 마카롱2500원 빵3~4개사면 그냥 만원

 

한국물가가 창렬이긴하네 대기업들이 다 조져놨어

빵집이 뭔가 도레미만화 느낌? 이쁘다

한국은 공장식 빵집이 많음

 

한국빵집이 얼마나 폭리를 취하는줄 알꺼같네 원자재값상승? 핑계지 일본은 원자재값이 쌀까. 잘만들고 많이 파는게 낫지 적게팔고 비싸게 받아먹는 한국빵집이랑 다르네 솔직 한국은 빵값비싸서 잘 안먹게됨. 난 밤식빵말고는 잘 안먹음 쓸대없이 비싼느낌이라서.

 

우리나라 빵은 4-5개만 사도 만원 훌쩍넘어서 사먹고 싶다가도 부담스러워서 그냥 꽈배기나 찹쌀도너츠처럼 싼거만 많이 챙기는데 일본 빵집은 값도 싸고 질도 좋아보이네요. 우리나라도 싸고 맛있는 빵집 어디 없나..?

한국보다 훨씬싸고 실하네요... 심지어 무료커피라니ㅋ 털썩.. 너무 맛나보여요

우리 동네 빵집은 저기에 비해 훨씬 더 비싸고 맛없고 메뉴도 별로 없음 ㅋㅋㅋ 저 빵집은 진짜 메뉴도 다양하고 저렴하네..

우리나라가 빵이 진짜 비싸구나..... 일본이 더 싸네

가격이며 퀄리티며 우리나라랑 비교가 안되네 ㅋ

 

쉬이펄... 우리나라 가격이랑은 천지차이네... 진짜 개같은 한국물가 일본보다도 비싼게 우리나라다~~~ 저기는 빵들이 다 1000원2000원이노 ~~ 스파게티 2700원 미쳐버렸고~~.. 우리나라같으면 2500원부터 시작 요즘은 평균적으로 빵 한개에 3500원 스파게티는 7200원에 팔것지~~

 

소금빵 저희동네에 파는거랑 똑같이 생겼네요. 근데 가격은 한국이 더 비싸네요;; 하.. 가게 영상에서 가격 보면서 현타가 쎄게 오네요 ㅎㅎㅎㅎ 일본이 더 빵이 쌀 줄이야

이거보니 우리나라 빵이 진짜 오질라게 비싸네 ㅋㅋㅋㅋ 동물캐릭터 빵 이런건 우리나라에서는 개당 한 3000원 할듯 ㅋㅋ

 

일본은 갓구운거라고 따로 표시를 해놓는구나, 누가 간이 온도측정기를 핸드폰에 연결해서 갓구운빵 찾는데 사용했다는게 떠오르네요ㅋㅋㅋ

따끈따근베이커리 그 성당같네

빵값 엄청싸네 spc망해라. 맛이나 퀄리티 서비스 이런거는 다 떨어지면서 왜 빵값은 더 비싸게 쳐받지? 도둑놈의 한국 빵집들 파리바게트 한국빵집 가격이 더럽게 비싼걸 느끼네

 

일본물가 비싸다고하는데 내가봤을땐 한국 물가가 더 비쌈

여행몇번 가본게 다지만 ㄹㅇ 저런 생활물가는 일본이 더싼거같음

가격은 둘째치고 일본빵자체가 일단 죠오오오오오오오온나 부드럽고 촉촉하고 풍미가다르긴하더라

 

 

디저트가게는 더 심함 커피도 ㅈㄴ오르고 과일음료도 ㅈㄴ오르고 뭐 이유 아무거나 붙여서 재료값이 유통값이 건물값이 인건비가 가격 높일 생각만 함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