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08

오메가 3 할인하길래 샀다

한 캡슐당 1200mg epa+dha 들어있어서 고용량에 180 캡슐이다

보통 함량을 일일 용량 캡슐을 늘려서 속이는데 그럼 3 캡슐에 1000mg 정도 들어있으면 1 캡슐엔 300mg 좀 더 들어있게 된다

 

 

이런걸 일일 용량 3 캡슐 이러면서 파는데 잘 보고 사야 됨

그리고 비타민 d도 들어있다

거기다 엔초비 오일이라 중금속 걱정도 없다

중금속은 먹이사슬 위로 갈수록 높아지는데 엔초비는 제일 하위라서 중금속이 낮은 것

유통기한이 좀 짧긴 한데 빨리 먹어야겠다

 

 

정보

 

DHA

등 푸른 생선의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다가불포화지방산. 끝부분에서부터 3번째부터 이중결합이 있기 때문에 오메가-3 지방산으로 분류한다.

 

 

뇌 세포의 원형질에 10% 함유되어 있으며, 뇌 기능을 향상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인지 일부 만화에서 모범생 캐릭터는 이 물질이 함유된 식사나 간식을 즐기는 것이 클리셰로 들어갈 정도. 이외에도 LDL 수치를 낮추고(불포화지방산이니 당연하다.), 치매나 일부 암에도 효과가 있다.

이중결합이 무려 6개다. 그래서 열로 인해서 이중결합 한두 개 정도가 트랜스 결합으로 바뀌어도 큰 지장이 없다. 그러나 그만큼 산패되기 쉬운데, 이게 엄청난 비린내를 풍긴다(...). 그래서 진공 상태에서 캡슐에 단단히 밀봉하여 판매한다. 만약 품질이 떨어지는 DHA 영양제를 먹고 난 뒤 트림을 하고 비린내가 올라오면 정제를 하지 않았거나 산패한 것이다.

 

아인슈타인 우유에 극미량 함유되어 있다. 사실 DHA의 양이 너무 적다고 불평할 수도 없는 것이, 앞에서도 말했듯이 산패되기 쉽고 비린내가 심해서 효능을 보일 정도로 넣게 되면 이미 쓰레기 요리가 되어버린다. 그러니까 생선이나 영양제를 먹자.

 

약국이나 건강사이트, 미국 약품 수입 사이트 등을 중심으로 생선에서 뽑아낸 캡슐 혹은 기름형 제품이 시판되고 있다. 오래되면 산패되므로 보관 및 유통기한 확인에 유의해야 한다.

물개의 지방에서 뽑아낸 것도 시판된 적이 있으나, 동물 애호단체 등의 비판으로 인해 현재는 거의 사라졌다.

 

 

자매품으로 EPA가 있다. EPA는 체내에서 지방산 신장 효소와 델타-4 불포화효소의 도움을 받아 DHA로 변환된다.

레티닐 아세트산과 구조 이성질체 관계이다.

EPA

EicosaPentaenoic Acid. 다가 불포화 지방산, 그중에서도 오메가-3에 속하는 지방산이며, 이중 결합이 5개나 있다. DHA와 친척 관계로, 대뇌 해마 세포의 주성분이다.

DHA처럼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으며, DHA처럼 LDL 수치를 낮추고 혈전

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물론 DHA처럼 산패가 쉽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는 힘들며, 다이어트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어느 지방산이나 똑같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