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7

손님이 사용하지 않는 자리에서 사용하는건 뭐라할말 없습니다.

다만 오늘 지인과 로스트아크를 하는데, pc방에서 10프레임이 나오더군요.

 

2080슈퍼가 10프레임 ? 말도안된다 생각하고 , 작업관리자를 켜서 확인해보니 경악했습니다.

 

돈내고 게임하는데 , 왜 절반에 절반도 안되는 성능으로 게임을 해야할까요?

소비자기만이라 생각합니다.

 

화가나서 커피한잔 상품주문으로 시키면서 사장을 불렀습니다.

사장님 혹시 사용자가 게임중에 채굴 프로그램을 돌려두나요?

사장님은 3초동안 가만히 있었습니다.

그후 네 .. 채굴돌립니다 이러더라고요?

 

이거 소비자기만인거 아시죠? 저는 제돈내고 게임하는데 왜 버벅이는 환경에서 게임을 해야하나요? 라고 하니 커피를 자리에 내려놓고 나가더라고요?

 

와 나참 어이가 없어서 ㅋㅋ

전좌석을 이더리움 채굴을 돌리는건 상관없는데 소비자가 이용중 채굴하는 pc방은 처음봅니다

+추가적으로 서버폴더에서 관리클라이언트와 채굴기 파일 삭제하니 정상적으로 잘 돌아갑니다

 

이 사장이 영악하게 세팅해둔게 , 전체화면으로 게임할때만 채굴을 돌아가게 세팅해놨더라고요

 

1. 커피어딨냐 - 막짤에있다.

2. 언제사장불렀냐 - 커피시키면서

3. 자영업자 괴롭히지마라 - 나도 자영업한다.

4. pc방왜갔냐 - 지인이랑 술한잔 하기전 같이 들른거다

5. 컴퓨터없냐 - 커수에 모라쓴다 걱정마라

 

+ 전체화면 해시값 42 - 43 / 창모드 해시값 0

 

 

저렇게 하는 이유 : 영업용 전기 써야돼서 장사 하는척은 해야되는데 손님받는것보다 채굴이 더 잘벌림. 손님받아서 채굴하면 1석2조고, 성능에 ㅈ같아서 손놈 떨어져나가도 이득임

 

우리동네도 채굴돌리나

경찰에 신고해

사장 능지가 ㅋㅋ 그걸 모를줄 아나? 렉걸리면 손님이 오겠냐 ㅋㅋ

컴퓨터 하러 가는곳에 컴퓨터가 ㅈ같으면 누가 오나 ?

 

이래서 그냥 채굴글카도 아예 사질말아야함 ㅋㅋ 개ㅂㅅ 같은게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읒증 응즞응즞 이거 존나 뜨는데 왜사주는지 모르겠음

읒증은 뽑기아니냐?

5만원에 판다는데 하나쯤 사보는거지 그 윗가격으로 사는건 호구당하는거고

 

pc방만 갔다오면 한동안 거기서 썼던 계정 로그인시도 떠서 갈 생각이 안들더라ㅋㅋ

나도 로아하다가 ㅅㅂ 이동하기만해도 렉걸려서 피방 옮겼는데 나도 저창 떠있었음 ㅋㅋ

지갑 주소를 바꿔야지 ㅄ아

근데 아직도 채굴하면 이득있나? 코인판 망조아님?

전업으로 돌리면 모를까 저렇게 손님이 채굴비용을 대주는데 뭘하든 남는장사지 ㅋㅋ

아 울산에 PC방이 왜 사람도 별로 없는데 컴터 다 켜져있나했더니 이런거였냐

요즘 세상에 피시방을 왜감 엄마가 겜 못하게함?

고수는 지갑주소 지껄로 해놓는데 ㅋㅋ

 

예전에 자주가던 피씨가 딱 이러더라 그래서 시간도 버리고 그냥 발길 끊었는데 이후에 한번 가보니 컴퓨터 반은 맛가고 안에 존나 후끈한데 공기질도 ㅆ창이라 언제 망해도 이상하지 않은 수준이었음 아니나 다를까 나중에 가보니 망했더라 나름 그쪽에서 탑급 피씨방이었는데 존나 꼬시다고 생각했음

 

저정도로 채굴 돌리면 피시방 안덥나

에어컨 풀로 돌려도 더움

 

너같이 눈치빠른 손님은 질색이라니까.

요즘 피방 규제 존나먹어서 다 채굴 돌리더라 근데 내가 본곳은 손님없는 영업제한시간에만 돌리거나 아니면 예전처럼 손님 많이 안오니 점검중 붙여놓고 그 컴퓨터들에서만 채굴 돌리던데 이건 개 양아치네

 

이야 ㅋㅋ 나도 오늘부터 피시방 몇군대 돌면서 버벅이는곳 찾아내서 채굴 돌리는거 찾아 신고해야지

아니 ㅋㅋ 요즘도 코인을 캔다고? 제정신인가

그럼 창모드로 해라

와 ㅋㅋ 그냥 빈자리에서 채굴하는것도 아니고 사람앉아있는데 채굴하네

 

 

저기서 몇개월간 일했었다 질문받는다.

정보1) 글쓴이가 사장이라고 쓴 사람은 사장이 아니라 점장이다.(사장은 나이 60넘어가는 틀딱임, 점장은 30대 중반 떡대돼지)

정보2) 코로나 이전에는 채굴기 안돌렸었다. 코로나 이후 돌리는 것 같다.

추가) 저기 매장 달 임대료+전기세(컴터+에어컨 등) 합치면 달에 나가는 고정지출만 상상 이상이고(대부분의 피시방들도 비슷함)

기껏해봐야 150대 가까이 있는 피시들 한달 내내 채굴돌린다고 고정지출 비용을 부담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님. 그래도 울며 겨자먹기로 돌리는 중인듯.

물론 손님이 피시 사용하는 도중엔 채굴기 돌리면 안되는게 맞음. 고로 잘못된거 맞음.

 

 

아 그 사람이 점장이었냐 ? 첨알았네 정보 고맙다.

 

우리 동네 피시방도 저기랑 똑같이 손님들 사용중에도 저러는데 저거 파일 삭제해도 문제 안되지? 진짜 ㅈ같음 내돈내고 내가 피시방쓰는데 그리고 혹시 저거 삭제하는법좀 알려주라

작업관리자에서 끄면된다

관리 클라 있어서 자동 재실행 되면 서버폴더 찾아서 삭제해

 

요즘 피시방 가서 빈자리 앉으면 채굴 풀로 돌아가고 있어서 본체에서 뜨거운 바람 존나 나옴 ㅋㅋ 우리동네는 피방에 사람 아무도 없는 아침에 가는게 젤 더움 시발 ㅋㅋㅋ 올채굴 돌아가는 중이라 피시방 찜통됨

원래 사용안할때 돌리는데는 있었는데 사용중에 돌리는건 ㅋㅋ

 

그냥 컴을 사고 집에서 하는게 맘 편하니 좋다

요즘 피시방 에어컨 틀어놔도 후끈하더라 ㅅㅂㅋㅋ 처음엔 뭔지 몰랐는데 작업 관리자 보고 어이없었음 내돈 내고 서비스 이용하는데 이건 좀 문제 있다고 본다

겜하고 있을 때 돌리는건 진짜 미친ㅅㄲ네 ㅋㅋ

오히려 고객이 전체화면할때 안돌려야 정상인데 반대로하고 ㅈㄹㅋㅋㅋㅋ

사용중에 돌리는건 선넘은거 맞음 ㅋㅋ

누가봐도 사기로 신고각인데?

고사양 겜하러 피방가는데 렉걸리면 누가 하러가냐

로아같이 사양 안타는 게임이 10프레임 나올 정도면 ㅋㅋ

 

알고리즘을 반대로 짜면 되는거잖아. 손님 돌릴때는 가만히 있고 이용 종료하면 그대로 채굴 프로그램 가동되게 하면 되는구만

진짜 뇌가없나 차라리 장사접고 채굴만 올인하던가 ㅋㅋ ㄹㅇ

이건 사장이 선넘은거 맞음

이더리움 캐고 있네 ㅋㅋ

cuda를 왜 피방에서 돌리나 햇더니 채굴이었네

 

채굴 돌리는게 무슨말임?

암호화폐(비트코인 등)는 컴퓨터가 계산하면 보상으로 코인을 쬐끔씩 주는데 그게 그래픽 카드로 계산해야 효율이 나옴 이 방식이 마치 광산에서 금광 채굴하는 거랑 비슷해서 코인채굴이라는 말이 생긴거

사용중에 돌리는건 ㅅㅂ 선넘었지 미친놈이네

사실상 2080이아니고 한 1030정도 수준으로 돌리는거네

 

갤러리 저기 첫 차 기다릴 때 애용했는데 ㅋㅋ

피방에서 작업관리자가 켜지긴 하나? ㅇㅇ

ㅋㅋㅋ 채굴도 하면서 전기세까지 버는 개꿀 직업이있다?

갤러리 피씨방

우리피시방도 얼마전부터 컴퓨터키면 저런창 떠있던데

개웃기네 양심 ㅇㄷ?

글고보니 내가 다니던 피방 갑자기 다 켜져있는거 시작하면 꺼졌다 켜지던데 채굴 중이였던거네 ㅋㅋ

어쩐지 요즘 피방컴들 존나 느리더라ㅋㅋ

피시방 왜 가냐 급식들이나 가는 곳 아님?

불법이니까 신고ㄱㄱ

 

서버파일 삭제가능하면 수정권한도있단건데 채굴주소 자기껄로 몰래 바꾸면 죄임?

컴퓨터등 사용 사기죄

채굴주소로 본인 추적이 안되는데 그자리에서 경찰한테 걸리는 것만 아니면 아무상관없지.

사장 지딴엔 존니 효율쩌는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겠지

피시방 안간지도 오래됐네

피씨방에서도 쓰는 피닉스 마이너

이 ㅅㅂ 어쩐지 여기 피시방 ㅈ같이 느리더라

신고하면 개꿀잼되는거임 ㅋㅋ

 

근데 저 채굴이란걸 하면 어느정도벌림

존나 많이 범 이더 개당 300 넘는데 원가 80선임

사진에 갤러리Pc방 이라고 나와있는데 이름은 왜 안말하는거임

시대가 어떤시대인데 아직도 pc방을가냐 수십 수백이 만진 키보드 모니터 의자 책상 그걸 같이 공유하고 싶냐? 금연구역전엔 pc방자체가 무슨 화생방실인데 아직도 pc방을 쳐가네

 

근데 이런거 눈치까고 찾아내서 직접 면전에다 얘기한게 대단한거 같다 보통 사람들이였음 눈치까고 뭐하기도 전에 귀찮아서 그냥 할텐데 채굴이라는게 뭔지 모르는 사람도 댓보니까 좀 있고

지갑 안털고 뭐함?

대단한 놈이네

 

개무섭네 근데 이런거 에타에 올리면 욕안먹냐

ㅅㅂ 나도 저기 자주갔는데 컴 존나뻗는 이유 지금알았다 ㅋㅋㅋ

 

저거 신고대상 아님?

저럴거면 한시간에 100원 받아야지

집에서 에어컨키고 시원하게하면 되는걸 뭐하러 피시방가냐

 

근데 손님때매 컴퓨터가 켜져잇는동안 채굴하는거면 전기세가 더 나간다고 할수있음? 프로그램 키면 전기가 더 나감? 잘 몰라서

채굴자체가 로드율 100퍼인데 게임에서 스터터링이 날뿐이지 전기세는 똑같다

여기가 지하에 있는건가? 바로 옆에 브리즈만 가도 최신식에 컴 개좋은데 왜 여길 가냐

 

아 ㅋㅋ 요즘 피시방 들어가면 재부팅하는게 채굴 돌리는거였냐? 

어쩐지 최근에 저기 간적있는데 저기 레알 존나더움 이유가있었구만? 30분도 못하고 걍나옴 ㅋㅋ

야이 병신아, 채굴 실행파일 열어서 지갑 주소 니껄로 바꿔두면 피시방 사장이 니 지갑 채워주는건데 그걸 날려버리냐 ㅉㅉ

아 ㅋㅋㅋ ㅅㅂ이 새끼 천재네

헬조센 생존술 마스터 ㅋㅋㅋㅋ

이야~~ 한수 배우고 갑니다 ㄷㄷ

그렇게 해서 이더리움 따면 고소당하냐?? 한쪽은 소비자 기만이고 다른한쪽은 사이버 범죄냐??

애초에 그렇게 지갑에 쳐넣어두기만 하면 지갑 주인 특정못하지 않아? 잘 모름

와 씨 이거 보고 피방갈때마다 확인한다 ㅋㅋㅋㅋㅋ

와 두수 배우고 갑니다 ^^7 씨발 피방갈때마다 확인해야지 ㅋㅋ

 

채굴할꺼면 채굴만 쳐하지 천원 쳐 벌겠다고 손님 뒷통수치는게 정상이냐 ㅋㅋ???

주변 피시방도 채굴 돌리는데 채굴 프로그램 끄라고 안내 해놔서 걍 끄고 했지만 저건 ㅋㅋ

이게맞지 노는 PC는 사장이 뭘하든 상관없는데 돈주고 쓰는 PC를

겜방 노는 PC 채굴 많이 돌린다 이야기는 들어봤어도 손님이 돈주고 사용중인 PC를 그것도 전체화면으로 게임할때만 채굴을 돌아가게 세팅해놨다? 완전 쓰레기네

 

아니 가끔 가던 PC방에 평소 컴이 꺼져있고, 사용할때만 켜는 방식이 평균이었는데 한창 비트코인 고점 갈때 가니까 PC가 다 켜져있더라 ㅋㅋ 난 그거 뭣도 모르고 다 쓰고 꺼지는거 다시 켜지길래 뭐 잘못됐나하고 다시 꺼버렸는데 ㅋㅋ

 

우리집 근처는 채굴기 돌려도 시작하기전에 다시시작 자동으로 되면서 채굴기 꺼주던데

저거는 사장이 깔아놓은거라 채굴기를 지워도 재시작하면 자동으로 깔려있음

그거도 사용자가 세팅한 상태로 돌아가는거 끌 수 있지않음?

걍 채굴장에 게임하러 간거네 ㅋㅋ

 

이거 채굴돌아가는지 어케봄? 프롬프트가 뜨나? 창모드로만 하긴하는데 혹시모르니까

Eth Geth 뭐 이런 이더리움 마이너 돌아가는지 보면 되지

작업관리자에서 보라는거지? 고마워

ㅇㅇ 걍 일반 프로그램이나 다름 없다 숨긴 게 아닌 이상

게임하면서 채굴돌리면 렉은 렉대로걸리고 해시는 10 찍던데 ㅋㅋㅋㅋ 그것조차 놓치기 싫었나

 

우리 동네는 PC로그인 안 된 대기화면일 떄만 채굴되게 해놨던데. 로그인하면 재부팅되고 채굴프로그램 꺼짐. 이렇게 해놓던가. 사장이 머리를 못굴리네

아니 안쓸때 돌리는건 이해하는데 사용중에도 피해가가게 저러면 안되지 그렇다고 지네 장사 잘될때 손님들한테 서비스를 잘줬겠냐 근처 다른 피방보다 가격을 낮췄었겠냐 그런것도 아니었을것 같은데 저건좀

개같은 게 자리 앉으면 의자 존나 뜨거움 ㅋㅋ 그리고 에어컨 켜져있어도 모든 컴퓨터가 채굴 돌아가서 발열 오지니까 존나 더워ㅋㅋ

 

보통 손님 앉으면 채굴 끄지 않냐??? 손님왔는데도 안끄는 미친놈이있네

우리동네 피씨방도 저런다ㅋㅋ 프레임 드랍 쩔어서 확인해보면 저런거 떠있음

우리 동네도 채굴하는데 사용전에 껏다키라고 바탕화면에 적어놨더라 이유는 채굴이라고 말 못하고 ㅋㅋ

우리 집 앞 피시방도 채굴하는데 그래픽 다 터졌으면 좋겠음

 

피시방 업주인데 저건 애바지 ㅋㅋ 우리도 채굴 켜놓긴 하는디 손님이 로드인하면 재부팅한번되면서 프로그램 꺼지게 만들어놧음 ㅋㅋ 저새낀 양심이 없네 ㅋㅋ

이게 정상이지

 

상업용 전기 싸니까 더 지랄인가

저럴거 채굴장을 돌려야지 무슨 pc방 장사를 하고있어ㅋㅋ

보통 업자가 설치해줄때 손님이 로그인 하면 채굴 프로그램 꺼지면서 컴퓨터 재부팅 되게 세팅해주는데 저건 ㄹㅇ 또라이네

 

요즘 피방 가면 빈자리 컴퓨터도 싹 다 켜져있고 로그인하면 "최적화를 위해 재부팅됩니다." 라면서 재부팅되던데 이거 사람 없을땐 채굴 돌리는거 맞냐?

ㅇㅇ 업자가 그렇게 설정해줌

재부팅 되면 채굴 프로그램 꺼지고 나중에 손님 가면 다시 키는거임

ㅇㅇ 내가 가는 곳도 얼마 전부터 그렇게 뜨고 로그인 전부터 본체 열기 후끈후끈 하더라 채굴 맞는 듯 ㅋㅋ

ㅇㅇ 울동네 pc방도 그렇게 함

 

나 다니던 피방도 얼마 전부터 자리에 앉으면 본체 열기가 뜨끈하게 전달되던데 이것도 채굴 의심해봐야 함?

요즘 채굴프로그램 안 돌리느 pc방 없다고 생각해

작업관리자 켜서 살펴보면 머가 씽씽하게 돌아가는지 다보임

10프레임 ㅋㅋㅋㅋ

요즘 pc방 채굴 안하는 피시방 없어서 피시방 안감

피시방 사양산업 맞음 저렇게라도 해야 하는데 손님이 돌리는 피시는 채굴 꺼져야지

그냥 문닫고 채굴하지 거기서 더 벌려고 ㅋㅋ

우리동네 피시방도 채굴 오지게 돌려서 그런지 부팅하고 바탕화면 뜨는데 색깔 맛탱이 가서 허여멀건하게 나오던 ㅋㅋ

 

저거 못하게 막아야 하는거 아님? 누가 채굴하라고 피방허가했나?

부천역 근처 피방들 가지마라 채굴 프로그램 ㅈㄴ 돌리면서 에어컨 ㅈㄴ 약하게 틀어서 땀 흘리면서 게임한다

채굴하는 건 이해하는데 게임하는데 채굴은 선넘었지 그것도 전체화면 게임때만 채굴 ㅋㅋㅋㅋ

롤 스타 등등 대전게임할때 프레임이랑 인풋렉이 얼마나 중요한데 ㅋㅋ

로아 10프레임 ㅋㅋㅋ 지금까지 어케 안걸렸냐

 

법적으로 피시방에선 채굴돌리면 안 되는 부분이 있냐? 뭐 전기를 가정용이 아니라 산업용 땡겨쓰기라도 하나 가능하면 우리동네 피시방 신고 때리고 싶다. 이유는 없고 걍 재부팅 한번 더 시키는거 짜증나서

적어도 겜할때 돌리면 안되지 ㅋㅋ

일반용으로 쓴거면 문제없는데 산업용으로 쓴거면 당연히 처벌받음

 

저희집 근처도 저래요~

울동네는 pc는 계속 켜두고 로그인하면 채굴기 꺼지던데 이건

피시방 요즘 손님이 없으니 별짓을 다 하네 ㅋㅋ 이더리움 저래 일반 피씨로 작업하면 전기세도 안 나올거 같은데

피시방 요즘 40분에 1000원 받아먹더라 ㅅㅂ 컴터 사길 잘했지

홀리워터좌 그립습니다

채굴? 돌릴수야 있지, 근데 가계 문 앞에 사양 써놓거나 최신형! 이지랄 해놓으면 거기서부터는 사기인거야

어이 그냥 스파이더 카드놀이나 하라고

이거 한전에 신고하면 벌금때리지 않냐?

아니 빈좌석 돌리거나 수리중 내걸고 문닫고 돌리는건 봤는데 영업하면서 돌리는건 무슨 정신머리임? 게다가 전체화면일땐 돌리고 아닐땐 안돌리고? 대단하네 ㅋㅋ

아니 노는 컴퓨터 돌리는 건 상관 안하는데 손님이 하면 좀 꺼야지 ㅋㅋㅋ 안 그럼 장사 접던가

 

솔직히 이제 피시방 친구랑가는거아니면 가는메리트가잇음?? 특히 20~30대 남자애들은 갈수록 컴퓨터 한대 재대로마추자 고스펙 선호하는 추세고 솔직히 나만해도 피시방컴퓨터 ㅈ구려서 친구랑갈때도 좀꺼려짐 특히 장비도그런게 나는손이커서 마우스 큰거쓰고싶 은데 작은데 쓰는대도 태반임

 

프로세스클린으로 프로세스 싹다 초기화 한뒤 겜하면 피시방 프로그램 먹통되서 공짜로 겜할 수 있다. 실제로 내가 써먹어봄

요즘 피시방 사장들 안저러는데가 없음. 심지어 저거 온오프도 알바한테다가 맡김 ㅋㅋ 그러면서 시급 올려주냐? 그것도아님

요즘 저런식으로 몰래 채굴 돌리는 PC방도 존나 많고 어떤곳은 빈자리 전부 켜놓고 채굴 돌리면서 손님 앉으면 끄는 곳도 있어서 이게 PC방인지 채굴장인지 헷갈리는곳도 있음.

무인양품 있는 빌딩 피시방인가 나도 거기 갔다가 렉존나 걸리길래 걍 돈버린 셈치고 말았는대

우리집 근처도 이러던데 난 그나마 프로세스 띄워보고 채굴프로그램보고 눈치까고 다 끄고 했는데 모르는 사람들은 존나 당하는거 최소한 로그인했을때는 꺼지게 해놓던가

 

비탈릭 이새끼는 채굴방식 언제바꾸냐?

요즘 피방 컴 사양에 비해 프레임 안나오면 90% 확률로 채굴 돌아가고 있더라 ㅋㅋ

저기말고 딴데도 저런다고? 개소름이네

ㅇㅇ난 뭐 친구들이랑 잠깐 롤 하러 간거라 넘어 갔는데 좆같아서 클레임 거는 애들 있긴 할듯

 

저럴꺼면 대체 피시방을 왜하냐? 때려치고 채굴이나 돌리지

실제로 때려치고 채굴장으로 바꾼곳도 있음 ㅋㅋ

요즘 가는 피방 부팅 ㅈㄴ 느리던데 채굴하는거였네

 

피방 로그인하니깐 저런프로그램 나오던데 100% 채굴하고있는거임?

ㅇㅇ피방 부수입임

허 내가 가는 피방도 몇번 그랬는데

그리드 딜리버리처럼 사용자 데이터 수집해서 돈버는 뭐 그런거임?

 

성능 저따위로 나올 거면 ㄹㅇ 피시방을 왜 가냐 ㅋㅋ 채굴로 코인도 캐고 흑우들한테 돈도 뜯고 세상 편하게 사네

난 곡괭이들고 광산에서 채굴한단 소린들어봐도, 컴퓨터로 멀 채굴하는데 ㅋㅋ 지뢰찾기같이 그런걸 채굴한다고?ㅋㅋ

채굴 공장형으로 돌려도 돈벌기 힘들다는데 pc방 규모로 채굴해봐야 얼마나 번다고 저러지 ㅋㅋ

 

컴퓨터 성능이 안좋아지잖아 븅신아 너 중고차 샀는데 딜러가 키로수 구라치고 비싸게 팔면 그냥 그러려니 할거냐?

 

변호사 왈 : 게시한 글이 진실한 사실로써 공익을 위한 목적이었다면 업무방해죄는 물론 명예훼손죄가 성립하기 어렵습니다. 고소는 피해자가 범죄 피해사실에 관하여 자유로이 제기할 수 있는 것이므로 고소가 가능한지 여부는 쟁점이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질문자분께서 수사절차에서 어떻게 방어할 것인지 계획과 증거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효율적인 대응방안입니다.

 

그리고 로스트아크 10프레임 나오는데다가 전체화면에서만 채굴되게 한거면 명백하게 고객기만 맞구만 ㅋㅋ 아니 근데 10프레임은 진짜 대체 뭡니까? 저정도면 그냥 게임이 안되는건데 유저들이 병신도 아니고 저런 피시방에서 게임을 함? 롤 칼바람 한판 하고 쌍욕박고 나와야 정상인데

이상해서 hwinfo깔고 체크해보고 껏다켜보고 프레임확인 한뒤에 눈치깠네요 ㅋㅋ

 

이건 선 넘었지 우리동네 피시방은 놀때만 돌리던데

영악한게 아니라 멍청한거아님? 체굴중에 게임 돌리면 손님들 다알텐데

컴알못들은모른다. 나같은 사람은 걍느리네 하고말지 컴터 몰라서 속음 글쓴사람은 아니까 저렇게 지적한거고

 

오 ㅋㅋ 나였으면 좌석 한 10개쯤 바꾸면서 마이닝 허브 셋팅 내껄로 돈 들어오게 했을듯 ㅋㅋㅋ

오 ㅋㅋㅋ

 

3070으로 채굴 잘되냐?

https://gall.dcinside.com/dcbest/16570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