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4

당근마켓 가사도우미 알바 구인 광고 논란

집안일 청소 애기 분유 먹이기 기저귀갈기세탁 욕실청소 화장실 청소 쓰레기 분리수거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반찬만들기 아기 보모 = 시급 만원에 거기다가 4 ~ 5시간 컷 해야됨 개헬난이도에 창렬한 임금

 

 

줄꺼면 일당으로 줘야지 저런식으로 짧게 시키면서 시급도 짜게 주면 누가 일하냐

ㄹㅇ 도둑놈 심보지 저게

 

청소 도우미분들도 저거보단 더 많이 받을거같은데

아니 날먹하려하네 ㅋㅋ

애 목욕시키고 똥기저기 가는걸 고작 시급 만원에 하는게 말이 되냐?

근데 저런 빨래 청소를 시간당으로 계산함? 애기돌보는것만 시간당이겠지?

일 안하고 애만 봐줘도 시급 만원 아니냐?

저럴거면 걍 가사 아주머니 고용하지 당근마켓에서 뭐하는거냐

 

 

제일 어려운 부분은 반찬 2가지일듯 오늘은 뭘 준비해놔야할지 스트레스 중압감때매. 시급 2배줘도 오래 못할것 같은데 

 

난 청소랑 물걸레질이라길래 40~50분은 생각했는데 10분20분 한다는넘들 뭔가 생각해보니까 집 크기별로 다 다른거였음 ㅋㅋ

방 2개짜리 작은 집이라고 써있음

청소 물걸레질 10분만에하면 담날 잘릴각

 

하루 4시간 4만원...근데 집안일 설거지 일절없이 애기 분유만 먹이고 목욕시키고 케어해주는데 시급 1만원인데. 그것도 할매 아줌마 외노자구요 한국인 젊은 시터들은 더비싸요 2배

아니 애초에 일당이 넘 적잖아 일당 5만원짜리 일을 누가 하냐

그리고 작은집 청소가 더어려운데도 있음 애있고 물건 겁나 많은집

헬조선 기본 마인드 저런것들이 자영업 하는거지

 

저런건 일의 범위를 정해놓고 일당으로 쳐야지 뭔 기계 돌리는거 마냥 지는 시급으로 주고 짧은 시간안에 온갖일 다 처 부려먹을라하냐?ㅋ 가성비 ㅆ타치네

ㄹㅇ 그리고 업체에 의뢰해봤겠지. 안되니까 당근마켓에서 싸게 먹으려고 ㅋㅋ

 

무슨 애를 키우는게 장신구 청소하는 느낌드는건 나뿐인가? 인격보다 가치를 우선시하는 사회가 암묵적으로 이뤄졌다곤해도 이건 좀.

 

시세 평균 13000인데 걍 진짜 가사만 할때 13,000원인데 만원에 바라는 거 ㅈㄴ 많긴하네 ㅋㅋㅋ 할매 아프신데 자식들 고생시키기 싫다고 쓰셔서 아침 저녁 일주일 3번 가사 도우미 2명 쓰시는데 시급 그정도 하던데 ㅋㅋㅋ 베이비시터는 얼만지 모르겠고

노인분들이 훨씬나아

ㅇㅇ 그래서 간병인이나 노인 가사도우미 하려는 사람들 많긴 하더라

 

아주 뽕을 뽑네ㅋㅋ 이건 시급보다 딱 저정도 할 시간만 부르는게 ㄹㅇ 악독한거 일당으로 치면 4-5 만원 받는데 누가 하냐 ㅅㅂ 4시간동안 쉬지도 못하도 저일 빽빽하다 올텐데 뭔 도둑놈 심보냐

 

농담이아니라 시어머니나 친정엄마한테도 해달라고 하면 욕뒤지게 먹을수준인데

5만원 미친거 아니냐?

4~5시간에 저런 일을 어덯게 혼자서 하냐 미친 ㅋㅋㅋㅋ 여러명 구하는것도 아니고 거기에 시급 만원 ㅋㅋㅋ 옘병 내가 만원 줄태니깐 저거 올린애가 우리집에서 저렇게 해줘봐

 

회사나 알바안해봤나. ㅈㄴ액기스 뽑아서 일할시간을 시급 만원으로 퉁치네

요즘 인력에서 사람부르면 시간 상관없이 일당으로 줘야 하는데 저렇게 4시간 4만원주고 뽕뽑으려는건 ㄹㅇ 사람 아님 개ㅅㅂ 놀부새끼 심보지 저게

 

나 저녁에 옆동아파트 쌍둥이 초등학생 5시부터 애들엄마 퇴근할때까지 심화말고 기본과정 영어 수학 + 그날 과제봐주고 5-7 2시간 시급 1만원 7시부터는 그집 엄마오는 시간까지 같이 있어주기 (시터) 워킹맘에 혼자 애키우시는분이라 (근데 집평수는 우리집보다 넓었음 ㅋㅋㅋ)티비보고 게임하고 책읽고 시급 8천원받고 일했는데.그집엄마가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저녁에 먹을 반찬 후식까지 (사과도 하나하나 다깍아놓음)다세팅해놓고 냉장고에넣어놓고감. 나도 같이먹음. 쌍둥이라 원래 두명이지만 같이가르쳐도 되니 그정도 가격괜찮냐고 하시던데.

어이가없네. 두명 가르치는데 최저시급 ㅋㅋㅋ 시급 3만원 불러라

막 가르치고 이런게 아니라 거의 노는 수준이여서 나는 잼있엇음 애들 말도 잘듣고

근데 저본문보니까 개꿀알바였다는 생각이듦 옆동이라서 개편했고

가는시간 5분인데 크지 ㅋㅋㅋ 내할일다할수있고 감시하는사람없고 애들착하고 순하고. 그런알바 또없더라

학습지 선생보다 더 받을만한데 싱글맘이면 경제적으로 쉽지 않겠지 걍 좋은일한다 생각해라

 

오전에 늦잠자고 남편 오기전에 나가놀기좋은 시간대네 ㅋㅋ

미친년이네 ㅋㅋ 가정부 페이가 얼마나 쎈데 꽁으로 묵을라고 ㅋㅋ

ㅋㅋㅋ 애 밥주는 거에다가 반찬 에다가 집청소 까지 싹다 해야하는데 시급 만원 ㅋㅋㅋ

 

베이비시터 구할때 저렇게 타임어택 방식으로 구하는건 ㄹㅇ 처음에네

그니까 사람 뭘 믿고 쓰지? 것도 애기를. 저조건에.

 

어차피 업체통해서 사람구해보면 시작이 10만원부터. 육아나 요리는 별도로침. ㅅㄱ 저렇게 날로먹으려다가 오히려 듣보잡 이상한 사람집에 들여서 패물이나 털리지.

 

저따구로하면 아기가 엄마의 죗값을 대신 치룰거 같은데? ㅋㅋ

새우잡이배 시급1만에 타라고 하는거랑 같은 얘기임

5시간 안에 반찬 두가지해놓고 설거지 집청소 애기목욕 분유먹이기까지ㅋㅋ

 

도대체 아기 돌보면서 청소+요리까지 시키는걸 누가 만원에 해줌? 하루면 다 때려칠거 같은데 우리 친척중 돈많은 집안에서 아기돌보고 청소해주는거 월 400~500 주던데

애기 분유 먹이고 트림 유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얼만진 앎?

애기 씼는거 한번에 만원줄판인데 무슨ㅋㅋ

가정부 쓸 돈은없고 집안일 하기는싫고 ㅋㅋ ㅅㅂ련아 그냥 니가해

 

애기보는 이모님들 시급 최소 18000부터 시작이다. 그것도 청소나 요리나 옵션에 따라 가격 올라가는거고 시간도 저렇게 짧게 안가져감. 하루 8시간이나 10시간 쯤하고 중간 중간에 애기 잘 때 같이 쉴수있게 해준다. 애기보는게 얼마나 고된데

 

요양보호사 하면 저 돈받고 국가에서 일당 3만원정도 더줌

ㅇㄱㄹㅇ 우리동네 아주머니들 요양보호사 다니는 아줌마들 있음. 잘만 만나면 일 괜찮다고 하시던데

 

회사나 알바안해봤나. ㅈㄴ액기스 뽑아서 일할시간을 시급 만원으로 퉁치네

주 5회라 치면 월 120만원에 돌보미 ㅋㅋㅁㅊㄴ

 

반찬이 레전드네 ㅅㅂㅋㅋㅋㅋ

며칠 지나면 아줌마 고기반찬도 좀 해주고 그러셔야죠. 이러면 일 계속 못하셔요 이런다 호구야

어어~ 김병장 여기 진지공사해야되니까 간단하게 삽질 조금만 하자~ 라고 주임원사가 얘기하면 그게 간단하더냐 ㅋㅋ

저기서 말하는 간단한은 저거 올린놈이 간단하게 식사 먹을수 있는걸 준비하라는 뜻의 간단한임 만든놈이 간단하게 만들라는 소리아님 ㅇㅇ

 

육아도우미 8시간에 12만원 인가 그런데 왜 저러냐 ㅋ 시간이 짧으니 적게 주더라도 교통비 생각하면 4시간 7~8만원은 줘야지.

가정부들 요새 몸값 얼마나 비싼데 ㅋㅋㅋ 

가정 도우미+보모 인데 근무 시간 짧으니 월급 주긴 아깝고 그러면 시급을 올려줘야지 참 양심 없다

신생아보는거 의외로 쉽지않음 애 배냇짓인가 웃을때 잘때는 참 천사같은데 말이 안통하고 울기만 하는 녀석을 하루종일 달래고 먹이고 재우고 반복하다보면 멘탈이 갈려나감

 

무슨 가정부 구하는거 같은데 우리나라에서 불법아님?

외국인이 가정부 일하러 한국 오는게 불법인거지 가정부 일로는 비자가 안나온다네

 

둘 중에 하나만 시켜야지 가정부랑 보모 둘 다 구하려는 심보가 더럽네

아니 근데 기적이 일어나서 만원주고 다 시킨다고 치자 본인은? 남편은 돈벌고 아줌마는 돈이 어찌됐든 일을 하고 본인은? 그냥 인생즐기는거?ㅋㅋ

맞벌이라도 좀 이상한데 13시 17시 사이인데 그 전 후는 애 누가보고 설마 13시 출근하는 직업인가 남편이 17시 퇴근하고? 존나 이상한데 맞벌이 아니라는 이야긴데

 

인력사무소 일하는데 저거 시급 2만원임. 현실입니다. (1시간 2만 5천원인데, 5천원은 인력사무소 수수료고, 본인은 2만원 가져감). 그래도 하루 4시간 일하고 일당 8만원이라. 경쟁도 심함

 

월 100 으로 퉁 치려 하네. 울 어무니 애기 돌보미 하면 근본있는집은 아기 이유식 먹이면서 과일 드셔라고 제공한다는데 ㅋㅋ

시간이 넉넉한 것도 아니고 ㅈ나 짧아서 받아가는 돈은 ㅈ나 적은데 하는 일은 ㅈ나 많고 cctv로 일거수 일투족 다 체킹하는건데 누가 하냐

 

딴건 몰라도 반찬이 개에바 같은데 매일 반찬 2개하는거 손 존나 많이 간다 나물 하나 무치는것도 쉬운게 아님 근데 반찬을 매일 2개나 하라고?? ㄹㅇ이라니까 데치고 식히고 양념만들고 그게 단편젓으로보면 쉬워보이지만 매일하면 힘듦

 

시급이 문제가 아니라 시간 제한이 문제지 ㅋㅋ 저거 하루종일 하는거면 개꿀 알바인데 시간제한 넣어놔서 마라톤 하듯이 해야함 ㅋㅋ

어떻게든 임금 줄이려는거 아님?

 

팩트 업체부르면 일단 기본 반나절 10만원부터 시작하고 나머지 다옵션임(육아니 반찬이니). 그대신 빨래며 집안일 싹 진짜 잘해줌.

 

파출부 일당 11만원이던데

ㅇㅇ업체 기본단가 10만원부터 시작하고 요리나 육아는 다 옵션 추가요금임. 반나절이라고 요금 작아지는게 아님

4시간만 구하는거보면 직장 다니는것도 아닌거 같은데 지가 하면 되는거 아닌가?

돈이 없으면 몸으로 뛰어야지 장난하나

가사도우미 만원에 한다고? ㅋㅋㅋ 여보~ 우리집에 가정부 하나 장만해야겠어요 엌ㅋㅋ

시간도 4시간 시급 10000원 ㅋㅋ 거의 강의시간 사이 쪼개서 편돌이 피돌이 알바하는 수준인데

 

저거 육아도우미 단체 있어서 거기에 연락해서 하면 구할 수 있음. 그리고 진짜 갓난아기는 반찬도 해주고 청소도 좀 하고 그러는데 아기 좀 지나면 육아도우미는 진짜 육아만 함. 밥 못함. 그리고 저 일 모두 4-5시간 안에 할려면 레알 마라톤 뛰듯이 해야됨

 

저거 저러면 이제 이상한 사람 꼬여서 집안 물건 다털릴듯 ㅋㅋ

가사도우미 파출부아줌마 일당 15마넌일건데 ㅇㅇ

 

가정부를 시급 마넌에 부릴려고하냐 ㅋㅋ 양심어디

저 돈 받고 저걸 왜해주냐. 전문업체에 맡기면 견적이 얼마나 되는지나 알고 저렇게 적은건가. 진짜 양심이 없네

비싼 업체 써도 불안하지 않나

 

 

응 반나절하든 종일하든 파출부 시작단가 2021년 8월 현재 10만원 (기본). 욕실바닥벽 특수대청소는 비포함 육아는 특히 영유아는 단가더블. ----이상 인력시장 정보통---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