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09

1. 맥os와 통합

ㅋㅋ 이미 안한댔는데 개소리

 

2. 파이널컷

무려 M1칩셋입니다만?! 적어도 m1전용 앱은 내놓을것!

 

여기서부턴 배꼽잼

3. 펜슬3

펜슬2 샀는데 3나오면 어카냐?

프5전용으로ㅋㅋㅋㅋㅋㅋ

 

4. 램은 풀어준다

응 아니였쥬?

 

5. 토49패드 wwdc 이후 입닥칠것

팩트) 이번wwdc로 대가리깨진건 오물패드 유저뿐

 

결론

토1사5패드 유저들의 설레발 잔치였다.

 

 

지금 프4 11로 필기, pdf열기, 드라마/애니/인강 등 영상 보는데 쓰고 게임은 안하는데

올해 초부터 큰 화면 원해서 12.9로 갈아타려고 했음

그런데 새벽에 프5 별로라는 글 많아졌는데

프 4 쓰는 사람은 프5 주문한거 취소하고 6 존버해야 할정도로 별로인듯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떡락이유

 

칩 좋은거 박아놓고 하는게 5년전 패드하고 똑같아서

똑똑한 ㅄ 1년 유지 확정

칩셋성능이 지나치게 과한데 이걸 쓸만한 뭔가 넣어줄지알았는데 그냥 그대로

빛좋은개살구네

 

일반인이 쓸때 원신 빼면 프로3이랑 별차이 없음

원신을 안해서 ㅜㅜ 저가격에 프3이랑 차이가없다라..??

프로2세대에선 넘어갈만함

 

iPadOS 자기들 소프트웨어 자기 스필릿뷰도 한 개 제대로 할 수 없는 운영체제를 만들어 놔놓고 M1칩은 무슨 ㅋㅋ

아이패드는 이제 그냥 화면큰 아이폰임 ㅋㅋ 지금 하는꼴봐선 멀태새선? 앞으로 꿈도 못꿈 ㅋㅋ

응 맥북 더팔아야해~~

ipad os 15만 보면서 잘만쓰던 토사구 급처하고 허겁지겁 프로 5 산 놈들 십흑우행

아이패드 프로 4대세 다시 떡상함 ㅋㅋ

ㅅㅂㄹ아 패닉셀했다

 

wwdc 개실망이네 ㅋㅋ 램8기가가 무슨 소용이고

멀티테스킹도 안풀리는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세대 존버들이 승리자인듯 ㅡ.ㅡ;

이런거 바랬는데 ㅋㅋ

이거지 ㅅㅂ

M1 처달고 취급은 보조 모니터 ㅋㅋㅋㅋㅋ ㅅㅂㄹ아 내 수면 시간

와 애플은 서브모니터에 램을 8/16기가나 넣어주네ㅋㅋㅋㅋㅋ

그냥 맥북에어 깡통사고 중고 아이패드 프로3세대 사는게 현자였네 ㅋㅋㅋㅋ

모든걸 챙긴 승자네

m1 아패산놈들 맥북 서브스크린으로 쓰라고 아ㅋㅋㅋ

12.9인치라 커서 좋겠네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 1테라 셀룰러 샀으면 ㅈㅅ해야하냐

휴대용 모니터 ㅋㅋㅋ

 

 

 

???: 이번 WWDC 매우 기대 돼... "기대해도 될 듯"

몰래카메라였다고 ㅋㅋ

혼자 다 했나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내용없는데 2시간짜리 만든거면 인생역작이 맞지

원래 내용물 없는 발표 그럴듯하게 만드는게 더 대단한거 ㅋㅋㅋㅋ

이 ㅈ도 없는 내용물을 완벽히 포장했다고 역작이란거잖아 ㅋㅋㅋ

이거네 ㅋㅋㅋ 폭.풍.전.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희 ui바꾼거 1도 관심 없다고 ㅋㅋㅋㅋ

wwdc 2022에는 색깔 하나 추가한걸로 1시간 떠들겠네

진짜 그렇게 할 거 같아서 무섭네

다크모드때도 그랬지 않냐ㅋㅋㅋㅋ있는 생색 없는 생색 다 내면서

세계에서 제일 마케팅 잘하는 놈들 모아놓으니까 이꼴 남 ㅋㅋ

 

 

탭칠플 유저 한달간 기분변화

데-호황이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사양이 많이 업그레이드 되고, 가격도 크게 오르지 않아서 갤탭7 유저분들이 긴장하다가(?)

이번 WWDC에서 그 사양을 활용할 만한 OS 업데이트를 원했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게 뱔로 없어서 다시 태세전환된 모습입니다.

이번 wwdc에서 유일하게 좋았던 부분이, 트랙패드 키보드 파일 맥에서 ipad로 연속적으로 사용인데, 어차피 맥os로 넘어갈 수 없으니 의미없겠다 싶었습니다. 이번 영상 보면서 노골적으로 맥 사라, 애플 생태계에 가두겠다는 의도가 보였습니다.

 

3세대 : 그걸 아직 쓰세요?

4세대 : 그걸 돈주고 사셨어요?

5세대 : 그 잘난 i9 이기는 M1으로 메모번역 아 ㅋㅋ

 

자고있는 놈들이 승자임 잘 시간 쪼개서 존버 때린 놈들이 패자고 그패자 여기있네 나야나ㅋㅋㅋㅋㅋ

에어4 학생할인으로 에어팟 받고 산놈들이 그나마 상황 낫지 않냐

 

 

더 비참한게 뭔지 아냐? 막상 이러고 업데이트되면멀티 테스킹 개편한데? 역대급인데? 하면서 ㄸㄸㅇ치는 모습이 그려지니까 너무 비참함 ㅅㅂ 원하던건 하나도 안이루어졌는데결국은 행복회로 돌리면서 합리화 할거생각하니까

눈물나네

애플생태계는 합리화로 이뤄져있음

 

반은 쓸데없다고 한거 동의 못하겠다 ㅅㅂ 그냥 다 쓸데없어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되는거 반 쓸데없는거 반

ㄹㅇ ㅅㅂㄹ들 진짜 얼탱이가 없다

할말은 한다!

이게맞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저거 대박이다 ㅅㅂ -> 한국에서 못씀

저건 지원해주겠지? -> 안해줌

광할한 미디어! -> 한국 서비스 안함

드디어 해주냐? ㅋㅋㅋㅋㅋ 안드멸망 -> ㅄ으로 개편 함

굉장한 어쩌구 엄청난 어쩌구 -> 쓸모 없음

항상 이럼 ㅅㅂ

 

ㄹㅇㅋㅋㅋㅋㅋ

 

어쩐지 존프로서 ㅅㄲ 시작 10분전인데 아무것도 예측 안올리고 발표시작 10분전되서야
"아 자다가 방금 일어남ㅅㅂ" 이지랄하더라고 ㅋㅋㅋㅋㅋ
이새끼도 아무것도 쓸만한거 못캐낸거임 실제 없으니까 ㅋㅋㅋㅋㅋㅋ

 

지금딱 wwdc 느낌이 뭐냐면 기사식당가서 1만원짜리 백반시켯는데 식당아줌마가 밑밭찬 차리면서 다 밭에서 키웠고 유기농이니뭐니 존나생색떠는 기분이다ㅅㅂ

ㅅㅂㅋㅋㅋㅋ

ㅇㅈ

 

???: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

???: 아, 뭐 하고 싶으면 컴퓨터(맥북) 사라고 ㅋㅋㅋ

아 컴퓨터 아니라고 ㅋㅋ

미리 알려줬었네 ㅋㅋㅋ

ㄹㅇ 컴퓨터가 될수없네 ㅋㅋ

패드따리

진짜였네 ㅋㅋㅋㅋ

컴퓨터가 아님(맞음)

애플이 결국 제시하고 있던 것은 아이패드의 컴퓨터화가 아니라 아이패드 그 자체였네요

컴퓨터 아니니까 맥북 사라고 아 ㅋㅋ

 

음... 그래서 결국 아이패드에서 M1은 어디 써야하죠?

더 빠르게 구동되는 가챠게임...?

'Genshin Impact Ultra 60FPS'

Gaming Gear

'쿠키런 킹덤'

원신머신 아니겠읍까..!

"더 부드러운 Split View"

 

iOS9보다 더 재미없는 WWDC는 처음 본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쓸수없는 기능들이 더 많은듯...

 

 

애플식 발전

 

'탱크 보이' 에서 2017 그램으로...

 

감사합니다 애플님 으흐흐어엉엉

근데 그 와중에 저 탱크보이는 아직도 아이튠스 다운로드 페이지에 남아 있습니다.

평소에는 통일성 참 중시하는 우리 애플인데^^ 윈트북 이미지도 통일해야지^^

 

핸드폰 실화..?

전 저런 폰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디자인이 ㅋㅋㅋ

진짜 치사하고 옹졸하네요 ㅋㅋ 얼마나 오만해야 저런 게 나오는 거죠 ㅋㅋ

ㄹㅇ요 ㅋㅋ 중국폰도 없는 노치 있으니. 한 5년된 디자인 가져온 듯 한 열등감폭발 보는 느낌였어요 ㅋㅋ

갤럭시 S2를 안 가져온 걸 감사하십시오

떡베젤 ㄷㄷ

와중에 카메라위치 가운데 안 맞네요

이야 윈트북 디자인도 원래 쓰는 쓰지 왜...ㅎㅎ

진짜 초 마이너한 최대한 구려보이는거 가져다 썼네요 ㅋㅋㅋㅋ

안드로이드 버전도 예전버전이죠 ㅠ 치사한...;;

 

덕분에 매직키보드는 걸렀네요 WWDC에서 아이패드 OS가 확 바뀌면 매직키보드 구입예정이었는데, 어제 발표보고 키보드는 필요없겠구나 생각 했습니다. 패드는 펜 위주고 키보드는 맥북이 답인듯 합니다.

일부러 선을 그어놓은 듯한 느낌이죠. 둘 다 사라는...

컨트롤타워는 역시 맥이고 나머지가 서브인듯 합니다 근데 둘다 들고 다니기엔 무거워서

그런 모순을 견디는 것이 애플의 생태계입니다

근데 m1맥 써보니 좋긴한데 윈도우 없으니 돈 값 못하는것 같아서 패드 들이고 맥북은 내놨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전성비 좋고 다 좋은데, 그걸로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는 게 문제죠 ㅋㅋ 아무리 의문의 가성비로 연전연승하고 있다지만, 그래도 129만원이 뉘집 개 이름도 아니고...

 

얘네들은 힘을 숨기는 건지, 아니면 혁신을 할 힘이 없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유니버셜 컨트롤 같은거 보면 UX적 역량이 느껴지는데 아이패드 멀티태스킹은 ㅋㅋ 일부러 안해주는 느낌 팍팍 다네요

 

M1칩을 아이패드가 달고 나왔을 때 iPadOS가 MacOS와 비슷해지는게 아닐까라는 추측이 많았는데, 이번에 보니 애플에서 둘 사이 선을 확실히 그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맥, 아이패드 둘 다 각자 포지션에서 판매량도 잘 나오고 이것도 하고싶고 저것도 하고싶어? 그럼 둘 다 사. 이런 느낌이죠 아이패드에 M1칩 탑재는 뭔가 생산성을 더 늘리려는 애플의 큰 그림이라기보다 그냥 단일칩 사용으로 원가절감하려는 느낌이 강하네요.. (램 8기가, 16기가만 봐도...) 너무 이른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이 크네요 ㅠ

완전통합은 기대도 안하고 멀티태스킹같은 자잘한 부분에서는 풀어줄 줄 알았는데 그마저도 안해주네요

 

동영상강의들으면서 필기하는 사람들한테는 상하분할이 필수인데 아이패드는 그걸 여전히 지원을 안해주네요...

지금은 탭칠플 사용중이고, iPadOS도 상하분할 지원하면 프로6때 아이패드로 갈까 생각중이었는데 14.6인치 갤탭이나 폴더블갤탭 나오면 그냥 그걸로 갈아타야겟어요 

ㄹㅇ 상하분할 그게 뭐라고 죽어라 안해주네요

상하분할때문에 패드 선택지에 없었는데 진짜 죽어도 안해주네요ㅋㅋ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실망이네요 160가까이 주고 샀는데 ㅠㅠㅠ 이번 wwdc를 되게 기대했습니다... 새로운 ipados를 애플이 이렇게 고스펙을 넣어주다니 대체 ipadOS를 어떻게 바꿔주려고 하는건가 근데 크게 달라진게 없네요...? 멀티테스킹 좀 자유롭게 하고 싶은데 램 8기가는 뭐에 쓰라는건지 ㅠㅠㅠ

 

결국 고스펙을 넣어주고 싶어서 넣은게 아니라.. 부품 공유를 위해 넣어진 느낌..

원가 절감을 위해 성능을 올려준 희한한 케이스가 되버린건가요 ㅋㅋ 어차피 다음 A시리즈가 m1으로 나온거 같은데

삼성에서도 비슷한게 있지 않나요? 넣을게 없어서 부품공유로 단가줄인 A90이라던가 A51이라던가..

그렇긴한데 컴퓨터 랩톱과의 부품공유라는 측면에서는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ㅋㅋ

아 원가 절감 감사합니다 ㅠㅠ

멀티테스킹이나 좀 강화해주지 하다못해 상하 스플릿뷰만이라도

제말이요 ㅠㅠㅠ 상하라도 지원해주지

 

아이패드는 그냥 멀티태스킹 해주면 되는데 본인들 설계철학 때문인지 안해주려고 막 애쓰다 보니 스플릿뷰 슬라이드오버 퀵메모 서랍 팝업멀태 등등 갈수록 뭐가 덕지덕지 붙네요 오히려 더 비직관적으로 변하는듯 한데 ㅋㅋ

이런게 더더욱 리소스소모가 더 있을수도...

 

빠른메모특) 5년전부터 갤노트서 하던것 삼성으로 치면 팝업 화면으로 메모 실행한거네 모든 어플에 풀어줘 좀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