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30

이번 분기 말 AMD Radeon RX 6000M

투자자와의 2021년 1분기 어닝 스콜에서 AMD CEO인 Dr.Lisa Su는 노트북용 RDNA2 GPU가 2021년 2분기에 출시될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AMD는 노트북용 RDNA2 GPU에 대해 한동안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AMD는 새로운 노트북 GPU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기를 매우 꺼려했으며, 많은 마니아들은 파이프라인에 실제로 기다릴 가치가 있는 것이 있는지 불확실하게 만듭니다.

 

CES 2021에서 AMD는 노트북용 Ryzen 5000H 시리즈 하이엔드 CPU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RDNA2 GPU 공급 부족으로 인해 노트북 제조업체는 Zen3 노트북에 NVIDIA Ampere 모바일 GPU를 대신 장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인텔이 하이엔드 노트북 프로세서를 출시하기 정확히 2주 전에 AMD는 실제로 곧 차세대 모바일 GPU를 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RDNA2 GPU를 Intel Tiger Lake-H와 결합할 계획이었습니까? 아마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두 가지 출시 시기는 불행한 우연처럼 보입니다. 

 

Dr.Lisa Su는 최근 AMD가 이번 분기 말에 RDNA2 노트북 GPU를 출시할 계획을 반복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이른 5월 또는 6월을 의미합니다. 

 

그래픽에서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강력한 두 자릿수 비율로 증가했으며, 하이엔드 Radeon 6000 GPU의 수익이 전 분기보다 2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채널 판매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3월에 1440p 게임 성능을 선도하는 Radeon 6700 XT 데스크톱 CPU를 출시했으며, 이번 분기 말에 출시할 최첨단 모바일 RDNA 2 아키텍처를 갖춘 최초의 노트북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Radeon 6000 시리즈 GPU 판매량은 생산량을 늘리면서 향후 분기에 걸쳐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1분기 실적 발표 중 AMD CEO Dr.Lisa Su 

 

이러한 GPU를 탑재한 랩톱 디자인을 사용하는 소매업체에서 유출된 사례는 없었지만, 차세대 RX 6000M GPU 자체에서 일부 유출을 확인했습니다. 지금까지 Radeon RX 6600M만 이 공식 드라이버로 데뷔했습니다. 이는 Navi 23 XM 기반 SKU가 가장 먼저 출시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AMD는 또한 하이엔드 Navi 22 모바일 GPU, 즉 RX 6700M 및 RX 6800M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제 게이머들 사이에서 서서히 인기를 얻고 있는 1440p 게이밍용 노트북에 흥미로운 옵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M1 이 아닌 인텔 맥북프로가 여전히 유지되었다면 CTO 에나 들어갔을 것인데... 개인적으로 보급이 많이 되었으면 합니다. 상대적으로 모바일 계열 AMD Gpu를 쓸 일이 많지 않은 탓도 있었고, 어떨지 기대됩니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