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19

XFX, HIS 관련 엑슬 비전코리아에 대한 안내 말씀드립니다.

 

[안내문 1]

 

엑슬 비전의 AS평은... 지금까지 좋았습니다.

저도 잘 써왔던 브랜드고요.

개인적으로 XFX, HIS 그래픽카드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카페에 가끔 연락이 안 된다고 글이 올라왔고

아시다시피 사무실 이전 중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어제저녁에, 3월 9일이죠.

답변이 늦어져서 담당자님께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서 말씀을 드립니다.

 

전화통화 내용을... 제 기억이 정확하진 않지만, 이렇습니다.

엑슬비전 사장님이 올해 초에 돌아가셨는데... 그 이후로 악재가 겹쳤습니다. 은행 자금 문제도 있고. 내부 문제도 있고. 그 후 직원 퇴사문제도 생기고.

상황이 안좋아지니까 직원들이 떠나고... 법인은 그대로 있는데 현재 상황은 사실상 업무 마비라고 합니다.

그 와중에, AS들어왔던 고객들의 그래픽카드들. 해외로 RMA 보낸 것들도 있고,

이런 AS문제를 그냥 나 몰라라 할 수는 없으니까, 타 회사를 통해 AS의 '인수인계, 이전'을 하기 위해 우리카페 담당자님이 고군분투하고 계시더군요.

저도 짧은 시간 동안 들은 이야기입니다.

엑슬비젼코리아 유통제품 중에 AFOX 브랜드는 수입과 AS 모두 이관 완료고,

XFX 브랜드는 에스티컴에서 수입을 새로 하기로 했는데, AS이관 문제는 다른 회사를 알아보는 중이고요.

담당자님이 어느하나만 공지하기는 그래서 전체 이관 작업이 끝나고 나서 한꺼번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문을 닫을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공지문을 어찌할지 경황도 없고 공지도 못 내리고 있고요,

사실 내가 이 입장이라면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갑갑한 상황이지요. 담당자님도 직장 새로 알아봐야 하는데.

엑슬, 에이폭스, XFX 등이 다른 수입사로 이관 중인데 전체 이관된 후 정확한 정보를 주시기로 했습니다.

이게 '글로벌 브랜드'라서 제품 런칭은 계속 이어질 거라, 새로운 수입사가 판매를 계속할 거면 기존 AS건을 무시하고는 못 간다고 하셨습니다.

 

관심 갖고 있던 수입사들이 있어서 바로 수입 이관은 들어가고 있고 RMA 등 협의 중입니다.

이번 주나, 늦어도 3월 중에 결과가 나올 거로 예상하고 있고요.

각 회사 담당자들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고 모른 척할 담당자들은 아니니 너무 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조만간 미팅하고 또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S 이전 문제가 잘 되길 바라고,

특히, 인터넷상에서는 말을 함부로 하는 일이 많은데, 단편적인 사실만을 가지고 추측을 하고 남에게 실례되는 말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내문 2]

 

추가 내용 2021.3.15.

그.. 며칠 전에 엑슬 비전에서 'AS를 담당'하셨던 분과 밤에 통화를 했는데요

(아마 고객들의 걱정은 내 그래픽카드가 분실되는 거 아닌가 이런 생각도 들 것 같고)

마지막이라도 할 수 있는 건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회사 망하고 퇴사하더라도 고객들 그래픽카드를 아무렇게나 두면 안되니까

사무실 이전할 때에도 AS 들어오는 택배 물건들을 택배 소장님에게 말씀드려서 반송 조치하도록,

또 이미 들어온 물량들을 따로 창고에 보관 중이라고 합니다.

AS 인수할 회사가 정해지고 이관 조치가 완료되면, 해당 신규 AS팀에게 입고 리스트와 물량이 전달됩니다.

그 이전에는, 어느 한 사람의 물건만 뒤져서 빼내는 OPEN도 안된다고 합니다.

현재 AS 관련 과정이 동결상태인 듯합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고, 기다려 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안내문 3]

 

추가 내용 2021.3.22.

그동안 인터넷에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떠돌고,

'아, 나 그래픽카드 샀는데 고장 나면 버려야 하는 거 아니냐' 싶기도 하고...

AS는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막막하기도 하고,

좋은 소식과 안 좋은 소식, 그리고 늦어진 이유를 전해드립니다.

 

1. 좋은 소식

엑슬 비전코리아가 취급하던 브랜드,

XFX

HIS

AFOX

AXLE (서류 작업은 곧 완료 예정)의 'AS 이관'이 완료되었습니다. (트리플 제이라는 곳이고 조만간 홈페이지 작업이 완료되면 뜰 겁니다)

 

트리플 제이 코리아

ㅇ업무시간 오전 10시 - 오후 4시 (토, 일, 공휴일은 쉽니다)

ㅇ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68 우림 라이온스밸리 B동 501호 (코로나 때문에 방문접수는 최대한 자제를)

ㅇ02-830-1092 (AS 업무는 아직 시작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중에 공지가 뜨면 그때부터 접수가 됩니다)

 

또...

XFX 그래픽카드의 경우에는,

한국에 STCOM과 더불어 트리플 제이 유통사에도 XFX 그래픽카드가 공급됩니다.

(아마도 고가 라인업은 에스티컴이, 저렴한 라인업은 트리플 제이가 될 것 같습니다. 서로 겹치지 않게)

 

2. 안 좋은 소식

기존 고객들의 AS 부담을 떠안은 새로운 회사가 이전의 무상 3년 AS를 커버하기는.. 좀 그렇고요

그래서 2020년 1월 (작년 1월)부터 구입한 고객들에게 AS를 제공합니다 (유상 as가 원칙입니다)

오늘 카페를 보니 관련 글에 어느 회원분도 리플을 남기셨는데

상황이 이렇기 때문이겠지요.

유상 as가 원칙이라서 혹시 수리비 폭탄 맞는 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사설 수리점에 맡기는 것보단 더 저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전에 '고객만족도가 아주 높았던 엑슬 비전의 as센터장님, 수리 명장, 그래픽카드 깎는 노인(?) 그분'이 이 회사로 들어가셔서 아마 그래픽카드 수리 쪽에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어느 분이 그래픽카드를 태워먹었어도 수리해주셨...)

다만, 동결됐던 as 업무가 풀리면 순차적으로 처리해야 할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3. 공지가 늦어진 이유

사실 이전 고객들의 as문제 때문에... 카페 담당자분이 여기저기 알아보기 시작하신 지도 날짜가 좀 흘렀고,

며칠 전에 'xfx는 stcom에서 새로이 유통을 시작하는 거로만 끝나면, 기존 사용자들은 as 받을 방법이 없는 거 아니냐?'라고

사람들이 걱정하고 이슈가 됐을 때에도

 

'구두 상으로는 다른 회사로 이관 약속이 되었다'라고 전달을 받았었습니다.

STCOM이 기존 제품 AS 불가 (O)

기존 제품은 어떤 식으로든 AS 불가(X)

다만 그때 제가 '다른 데로 이관이 됩니다'라고 말하지 않고,

'고객들 그래픽카드 허공에 날리지 않기 위해 뛰는 사람들이 있다'라고 중립기어 박아달라 말씀드렸던 건,

서류상으로 완벽하게 끝나야 그게 끝나는 거라고 담당자님이 부탁하셨습니다.

예전에 엑슬 비전코리아가 xfx랑 구두상으로 약속받았다가 뒤집어져서 속상했던 경험이 있어서 서류 작업 끝나는 대로 알려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통화했던 카페 담당자분과 센터장님 모두 (회사는 망했지만 배 째라 하지 않고) 나름대로 마지막까지 할 수 있는 건 하시려고 노력하시는 게 느껴졌고요, 날짜는 지나는데 확정된 건 아직 없고, 사람들은 당연히 답답해하고 불안해하고 어찌 되느냐 성토하고,

그래서 그동안 '죄송하다, 기다려달라'는 말만 할 수밖에 없어서 힘드셨습니다.

아무튼 이렇게라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그동안 참아주셨던 회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안내] XFX, HIS 관련 엑슬비전코리아에 대한 안내말씀드립니다. (updated 20210322)

XFX, HIS 관련 엑슬비전코리아에 대한 안내말씀드립니다. [안내문 1] 엑슬비전의 AS평은... 지금까지 좋았습니다. 저도 잘 써왔던 브랜드구요. 개인적으로 XFX...

cafe.naver.com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