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29

국왕이 날로 먹는 정책들 모음

 

 

페널티가 없거나 적어서 국왕 입장에서 부담없이 채택할만한 정책들을 모아보았다.

 

정책 활성화 방법은 국가 탭 위에 Policies 클릭 -> 왼쪽 목록에서 정책 선택 -> 화면 아래에 Propose 버튼 클릭 -> 찬성 클릭으로 영향력을 소비해서 활성화.

 

정책 설명에서 말하는 영지, 정착지 등의 단어들이 도시, 성, 마을 중 어디까지를 포함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Royal Guard [국왕 파티 병력 제한+80, 국왕 클랜 영향력 매일+1, 그 외 클랜들 영향력 매일-0.2]

:페널티가 조금 있긴 하나 크지 않고 뭣보다도 파티 병력을 80이나 더해주는 꿀정책.

아래에 Noble Retinues과 함께 활성화하면 파티 병력 제한을 무려 130이나 늘릴 수 있음

 

Senate [티어3 이상의 클랜들 영향력 매일+1]

:페널티 없어 채택 안할이유 없음

 

 

Lords' Privy Council [티어5 이상의 클랜들 영향력 매일+1]

:페널티 없어 채택 안할이유 없음

 

Feudal Inheritance [아군 클랜들에게서 영지를 빼앗아올때 비용이 2배가 됨, 영지를 가진 클랜들 영향력 매일 +0.2]

:영지 줬다 뺏는 경우는 드무니 채택

 

Noble Retinues [티어4 이상의 클랜들 영향력 매일+1, 티어4 이상의 클랜들 파티 병력 제한+50]

:위의 Royal Guard와 함께 필수 정책

 

Castle Charters [성 업그레이드 비용 -20%, 성들의 영향력 생산 매일+1]

:페널티 없어 채택 안할이유 없음

 

Hunting Rights [성,마을들의 식량 생산량 +2, 마을들의 충성도 -0.2]

:충성도 페널티가 있으나 전시에는 식량 생산량이 더 중요하므로 채택

 

Council of the Commons [각 영지의 인물 1인당 영향력 생산 매일+1, 각 영지의 인물 1인당 민병대 생산량 +1]

:페널티 없어 채택 안할이유 없음

 

 

Charter of Liberties [민병대 양 +10%, 민병대 중 10% 고티어로 업그레이드, 수익-5%]

:돈에 쪼들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채택

 

Forgiveness of Debts [정착지들의 충성도 매일+2, 정착지들의 생산량 -5%]

:돈에 쪼들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채택

 

Tribunes of the People [마을들의 세금-5%, 마을들의 충성도 매일+1]

:돈에 쪼들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채택

 

Grazing Rights [정착지들의 충성도 매일+1, 민병대 생산량 매일+1]

:페널티 없어 채택 안할이유 없음

 

Land Grants for Veterans [민병대 질+10%, 마을 세금-5%]

:돈에 쪼들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채택

 

Cantons [민병대 생산량 매일+1, 신병 보충속도+30%, 정착지들의 세금-10%]

:돈에 쪼들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채택

 

 

이거 영지랑 티어에 따라 영향력 퍼주는게 많은데 이거 다 하면 거대 귀족들 영향력이 엄청 많아져서 개들이 막 내 성 내 놓으라고 난리침. 어차피 내가 결정하는거니까 안주면 그만이긴한데, 아직은 게임이 만들어져서 귀족들 말 씹어도 괜찮겠지만 나중가면 섭섭한 귀족들이 나라 떠나면서 내전도 걸고 그럴듯

그런것도 있었냐. 난 아직 안겪어봐서. 영주들 영향력 높으면 알아서 군대 소집 잘 하니까 무조건 좋은줄

 

마을 충성도랑 관계도랑 상관있음?

충성도는 번영도랑 상관있음

 

내가 국왕이면 국왕영향력은 높히고 가신꺼는 떨어뜨리는게 좋음.

처음 국왕됬을땐 영향력 펌핑해서 정책찍어주는게 좋으니까 council of the commons 하고 sacred majesty 만찍어줘도 하루에 영향력 20넘게 벌림.

 

국가를 세우면 Council of the Commons를 최우선 추천함 나도 설득한 클랜들도 영향력이 바닥이라 군대소집도 제대로 못하니까 빠르게 영향력부터 펌핑.

 

 

최고의 배너로드 정책

 

Mount & Blade II: Bannerlord에서 마침내 싸워서 자신만의 왕국으로 가는 길을 계획했다면 다음 과제는 영토의 질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때까지 당신은 당신을 계속 책임질 전시 및 외교 전략에 대해 확고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나 정책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각각은 귀중한 특전과 겉보기에는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여느 통치자와 마찬가지로 당신의 결정에 불만을 품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따라서 어떤 유형의 통치자가 되고 싶은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다양한 목적을 위한 Bannerlord의 최상의 정책을 다루므로 어느 것이 왕 또는 여왕의 역할 연기 성격에 맞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정복을 위한 최고의 정책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 왕국 정책

여기서 '정복'이라는 단어는 만인과 어울리기보다 세상을 정복하려는 통치자의 유형을 가리킨다. 이러한 정책은 당신이 철권으로 통치하고 당신의 말이 법임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성한 폐하 Sacred Majesty – 지배 클랜(귀하의 클랜)에 하루에 3개의 영향력을 제공 하고 비 통치자 클랜에는 하루에 0.5 영향력을 페널티합니다. 폭군에게 부하들에 대한 타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일 영향력 부스트가 실제로 추가되어 더 큰 군대와 결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Royal Guard – 통치자 클랜이 80 명의 추가 병력 을 배치할 수 있게 하고 지배 클랜에 대해 하루에 +1 영향력을 제공합니다. 지배자가 아닌 모든 클랜에 0.2 영향이 가해지면 실제로 당신의 통치가 강화되기 때문에 이것은 지배적인 통치자에게는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왕실 특권 – 이 정책은 왕국 결정을 재정의하는 영향력 비용을 20%만큼 낮춥니다. 헌장에 내재된 단점이 없습니다. 그러나 인기 있는 결정을 무시하는 관계의 영향을 여전히 고려해야 합니다.

 

 

Bannerlord의 최고의 외교 정책

 

이 정책은 부를 퍼뜨리고 가신들 사이에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는 외교 통치자를 위한 것입니다.

 

원로원 – 이 정책은 3등급 이상의 클랜에 0.5의 영향력을 부여하며, 본질적으로 특정 힘을 가진 왕국의 영주에게 호의를 나타냅니다. 하위 계층의 클랜을 군대에 초대하면 10%의 패널티가 발생하지만, 어쨌든 계층 2 클랜과 전쟁을 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봉건 상속 – 왕국에 봉건 제도를 확립하는 이 정책은 클랜에서 봉건을 철회하는 비용을 두 배로 늘리고 소유한 봉건당 매일 0.1 영향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당신의 영주와 숙녀들이 얻은 것을 빼앗는 것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어 그들의 충성에 대해 보상합니다.

 

 

명성을 위한 최고의 정책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 왕국 정책

배너로드 의 명성을 위한 최고의 정책입니다 .

여기서 '명성'은 영주들의 인정이 아니라 백성들의 사랑을 의미합니다. 서민들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싶다면 정치적 희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안판사 – 이 정책은 모든 마을의 보안을 하루에 1씩 증가시키지만 세수에서 5%를 희생합니다. 둘 다 사람들이 당신을 더 사랑하게 만들지 만, 후자는 지갑이 매일 큰 타격을 입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배심원 재판 – 이 정책 은 왕국 전체에서 정착 충성도 를 하루에 0.5씩 증가시킵니다. 정착지의 보안(일당 -0.2)과 클랜 영향력(일당 -1)을 대가로 합니다. 이것은 너무 많은 손실처럼 보일 수 있지만 충성스러운 정착지가 스스로를 더 잘 생산하고 방어하며 반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훨씬 적다는 점을 고려할 때 왕국 초기에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농노 - 이것은 0.2의 통치하에있는 모든 마을에서 매일 영향력 향상을 제공하여 왕국이 커질수록 합산됩니다. 마을은 스스로를 경찰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어 하루에 1개의 보안 포인트를 얻지만 동일한 비율로 1개의 민병대 유닛과 1개의 번영 포인트를 잃습니다.

 

 

돈을 위한 최고의 정책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 왕국 정책

이러한 정책은 Bannerlord에서 수익을 창출 하기 위한 최상의 정책입니다 . 왕국의 번영을 향상시키는 것보다 개인 계정을 위해 가능한 한 많은 돈을 버는 것에 관한 모든 것. 물론, 그 돈을 확장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말함으로써 탐욕을 정당화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당신과 당신의 내부 서클 사이에 있습니다.

 

통화 가치 하락 – 가장 극단적인 위험/보상 정책 중 하나에서 이 헌장은 왕국의 각 마을에 하루 100디나르를 제공하는 동시에 정착지 충성도를 하루 1씩 낮춥니다. 그것은 충성도 패널티를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확장을 강요한다는 점에서 정복 플레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토지세 – 통치자에 대한 마을 소득의 5%를 가져오고 각 씨족에서 공제합니다. 이것은 더 많은 디나르가 당신의 개인 금고로 흘러 들어가지만, 당신의 통치 아래 있는 봉신에게는 더 적은 돈이 남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게임의 장점은 이러한 정책이 자신의 목적에 맞게 혼합되고 일치될 수 있으며 최고의 통치자를 만들기 위한 정해진 공식이 없다는 것입니다. 왕 또는 여왕으로서 당신은 어떤 희생이 가치가 있고 어떤 보너스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지를 결정합니다. 이 목록은 훌륭한 리더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정책을 의제로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었습니다.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