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7

스페인 소비자 권리 단체, iOS 14.5 및 14.6으로 인한 iPhone 속도 저하에 대해 Apple에 고객 보상 요구

 

스페인 소비자 및 사용자 기구(OCU)는 지난주 iPhone 12 , iPhone 11 , iPhone 8 및 iPhone XS를 포함한 최신 iPhone 모델 과 관련된 "보고된 노후화 관행"에 대해 Apple이 고객에게 보상할 것을 요구 하는 서한 ( iPhoneros 를 통해 )을 보냈습니다.

OCU에 따르면 Apple의 iOS 14.5, iOS 14.5.1 및 iOS 14.6 업데이트는 "프로세서 속도를 극적으로 떨어뜨리고" 배터리 수명을 줄여 "소비자 기기에 심각한 손상을 입혔습니다." 증거로 OCU는 "많은 언론 매체"를 인용합니다.

 

OCU는 최근 iOS 업데이트 이후 앞서 언급한 iPhone 모델의 '성능 부족' 에 대한 정당성을 애플에 요청했으며, '최상의 소비자 보상 방법을 찾기 위해 애플과 대화를 시작하기 위한' 편지라고 밝혔다. "

 

OCU는 Apple이 업데이트 후 iPhone에 대해 "과도하게 빠른 마모"를 보이는 것은 소비자에게 불공정하고 환경에 해를 끼친다고 말합니다.

 

애플이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을 경우 OCU는 소비자 권리를 행사하는 소송 등 다른 조치도 검토할 계획이다.

 

Apple은 주로 장치 종료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키는 구형 iPhone의 성능을 조절하는 기능이 포함된 iOS 10.2.1 의 2017 릴리스 와 관련하여 과거 에 계획된 노후화 에 대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

 

Apple은 시스템 종료를 완화하려면 기기 성능이 저하되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 화가 났고 Apple이 오늘날 계속 처리하고 있는 일련의 소송이 발생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Apple 은 칠레에서 소송 을 해결 하기 위해 340만 달러를 지출 했으며 미국, 벨기에,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에서도 소송 에 직면 했습니다.

 

iOS 14.5, 14.5.1 및 14.6의 경우 실제로 과도한 배터리 소모 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특히 iOS 14.5 는 새로운 재보정 프로세스 로 iPhone 11 배터리 소모 문제 를 수정했습니다 . 또한 iOS 14.5.1 업데이트로 인한 스로틀링 에 대한 일부 산발적인 보고가 있었지만 영향을 받는 사용자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 문제 는 iOS 14.6에서 해결 되었습니다.

 

Apple 은 Apple 제품의 수명을 의도적으로 단축하거나 고객의 업그레이드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Consumer Rights Group in Spain Demands Apple Compensate Customers for iPhone Slowdowns Caused by iOS 14.5 and 14.6

Spain's Organization of Consumers and Users (OCU) last week sent a letter (via iPhoneros) demanding that Apple compensate customers for...

www.macrumors.com

 

그냥 업데이트를 개판으로 했나? 아님 예전처럼 고의?

 

이전 아이폰 4~6 사용하던 시절에도 갈수록 최적화 별로란 말은 항상 있엇지만 그땐 정식버전에서 버그 느낄일이 많지 않았는데 지금 12프로 사용하면서 느낀건 기능은 훨신 많아졌는데 그만큼 나사 하나씩 풀린 느낌이에요... 

저 버전들은 사파리 발열 호소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 버전들이 개판인 얘들이라..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