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6

안양천 숭어떼

바다에 사는 대형 바닷물고기인 50cm~1미터 정도 되는 숭어가 역류로 인해 수만마리 올라옴

물반 고기반 수준

 

 

스포닝풀인줄 알았네

숭어 얼마에요?

물이 더러워서 저거 숭어에 피부병도 많다며

예로부터 민물 올라온 숭어는 잡아먹는거 아니라고 했음 온갖 기생충 물고기병의 집합체임

저거 매년 연례행사처럼 있는 일임 ㅋㅋ 안양천 뿐 아니고 반포 인공섬이랑 탄천 합수부까지 득실거린다 ㅋㅋ 접때 보니까 ㅈㅅㅈ들 저거 낚아서 먹기도 하던데

안양천 개더러운데 저걸 잡아먹는다고? ㅋㅋㅋㅋ

안양천 더러우니까 주워다 먹을 생각 마라...

안양천인데 못본 놈들은 중상류살아서 그럼 저 숭어새끼들은 한강합류지점 근처에서 많이보인다

ㅇㅇ 한강 만나는부분에 보 있는데 숭어 그냥 주워도 될 정도 그런데 물이 더러워보여서 안 잡는거지 거품 드글드글하고

물고기 뒤진 건줄

집 5분 거리에 안양천인데 가까이 가면 진짜 시궁창냄새 심하게 나던데 신기하게 새들이 물고기 먹나 자주 보임

혹시 지진이나 해일 징조냐

찾아보니까 산란기에 매년 저렇게 올라오네 아

내일저녁은 숭어회구먼

저거 잡아먹어도 됨???

무슨 올챙이 같네

숭어 원래 기수구역에 왔다갔다 하면서 삶. 부산도 그 온천천 하류 수영강 쪽 내려가면 이미 숭어쉑들 자전거 도로 옆 까지 올라와서 튀어다니고 있음. 오죽했으면 3년전 쯤에 홍수났을때 아파트 4층에서 낚시 했더니 숭어 잡혔더라는 글도 올라옴. 다만 신기한 볼거리라 해도 먹는건 안추천합니다.

ㅋㅋㅋㅋㅋ아파트 4층에서 숭어를 잡네 ㅋㅋ

안양천이 왤케 넓지 하류 쪽이라서 그런가

아니 소금물이 아닌데 저기 어떻게 살아?

숭어 만원어치 배달됩니까? 가서 잡아먹어

훌치기 마렵네

베토벤

 

물좀 정화시켜라 시발 지구의 바이러스 인간

20년전에 안양천 청소운동있기전에는 물안에 흰색 빨강색 실같은 기생충무리만 가득했음 그때에비하면 지금 ㅈㄴ깨끗한거임

자전거라도 탈라고 가보면 똥내 존나났는데 ㄹㅇ ㅋㅋ

매년 여름만 되면 저렇게 나옴

숭어 회로 먹는 어종아닌가용?

전국 낚시꾼 몰려오겠네

저거 맛있냐? ㅈㄹ 맛없게 생겼는데?

물반고기반 바이럴

바글바글해서 징그럽네

인방사 근무했는데 숭어 존니 더러운물에삼 저거 횟감 가격도 7000원으로 가격 개싼데 왜 쳐먹는지모르겠음

숭어는 아무리 싸도 먹는거 아님ㅋㅋㅋ 대가리 빈 새끼들이나 좋다고 자연산 숭어 회 썰어먹지

저눔들 저저 당체

숭어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 쳐먹으면 회충 오지게 나온다

냄새좆된다

보기 참 숭어구만

본인 고척동 사는데 집앞이라 가끔 직접 잡아서 회로 떠먹음 ㄹㅇ싱싱하고 가성비갑임 ㅋㅋ

큰일 나 ㅋㅋㅋ

줘도 안 먹는게 숭어다

그물로 다 잡아버리고싶네

ㅅㅂ 존나 많으니까 징그럽네

숭어회 배달 됩니까?

조만간 큰 재앙이 오려나

물 존나 더럽네

물 좀 깨끗하게 갈아주면 안되냐? 숭어들이 저기서 밥먹고 똥싸고 다하는데

그물망 하나 던지면 존나잡히겠네 ㅋㅋㅋㅋ

매운탕 마렵구려 ㅋㅋ

 

안양천 범람할때 좀 웃기던데

눈이 이상한데 숭어맞냐?

조의영역 ㅅㅂ

저런곳은 낚시할맛나겠다

안양천 물 레전드인데 먹을생각하는새낀 없을듯 ㅇㅇ

있더라 손질한 찌꺼기 천변에 널림; 미개한 놈들

안양천 씹똥물인데 저기서도 고기가 사네

영등포 /양천, 금천/구로 관악 경계가 안양천이다

목동까지도 흐르는게 안양천인데

똥물인데도 아재들 들어가서 고기 줍고 있더라 ㅋㅋㅋㅋ

저기 뛰어들면 사정없이 물어뜯겨서 죽냐?

좋아졌다고 하더니만 물을 보면 그냥 똥물인데

먹을수잇음?

민물 들어온 숭어는 예로부터 먹지 말라 했음

왜?

기생충

민물 닿은 건 뭐든 날거로 먹으면 안됨

민물은 양식

바다에사는게아니라 담수에서도산다 기수역에서도 살고

숭어랴~ 다희 엄마 끓여줘야지 머~

원래 숭어는 민물짠물 오가면서 ...

와 치어마냥 많네

와 씨 낚시 대박이겠네

숭사리들 시험공부 안하고 단체로 저기 가있었네ㅋㅋ

어릴 때 숭어회 진짜 자주 먹었는데

다혜엄마 줘야쓰겄어 ~

 

뜰채로 잡아야 안걸림 ㄹㅇ

슈베르트

저기 있던게 숭어였어? 10년 전 안양천 살때 허벅지만한 물고기 존나 많길래 뭔가싶었는데

눈깔 노란거 보니 가숭어인가?

숭어랴~ 다희엄마 끓여줘야지

안양천 좆더러운데 그거잡아먹는 아재들 많더라

설마 저거 잡아서 회 떠먹는건 아니겠지? 간디스토마가 득실거릴 것 같은데.

놀랍게도 저거 즉석에서 회떠먹는 인간들이 있다

회충약을 먼저 먹고 다먹고나서도 회충약을 먹는다 ㅋㅋㅋㅋ

물반 고기반이 가능한거였구나

상어 병신아 상어 색깔만 봐도 알겠구만 샥스핀 안보이냐?

'잉'글랜드피쉬잖아 줄여서 잉피쉬 번역하면 잉어

어차피 저거 흙내나서 먹기 힘듬. 사람들 맛있게 먹는 숭어는 거진 다 양식임.

숭어를 양식을해? 존나 싼데 남는거있나?... 키우기가 쉽나

가숭어랑 햇갈린거 아녀?

그건 붕어 잉어고 숭어는 크게 공 들이지 않아도 존맛임

어차피 저기서 잡으면 벌금임

회 쳐먹는다고 또 지랄 엠병 하겠네

저게 지금 햇수로만 3년째 저러고있음 이슈안되는건 이유가있는거임

슈베르트 바이럴이네

송어 ㅅ발아

저거 지진 전조증상인가?? 숭어가 왜 강으로 올라오는거지? 그것도 한두마리가 아니고 떼로?? 목숨이 위험하니까 올라온걸텐데 황해바다에 무슨일이 생기려나?

존나 희한하네 뭘까

흐르는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숭어들의 도저히알수 없는 그들만의신비한 인생처럼

원래 숭어 기수역에 사는 애들이라 한강 하구에서는 자주 보임 안양천은 좀 심하긴 하네

지구멸망의 징조다

안양천어디임? 한강이랑 만나는데인가?

목동

저거덕분인가 안양천 학의천에 황새랑 오리 같은거 엄청 많아짐 그리고 모기도 줄어든거 같고

바보냐? 오리랑 모기랑 뭔 상관 ㅋㅋㅋ 오리는 물고기를 잡아먹는거지

오리가 장구벌레 다 먹음

오리는 못먹는게 없음. 크든 작든 일단 목구멍에 넣고 보는 진정한 잡식성

머야너 목동사냐

목동 근처 살긴 해 ㅋㅋ

회유성이라 저기서 새끼 존나게 풀었나보네

아니 할거면 가을에 하던가 ㅋㅋ 여름에 이뭔..

숭어횟값 싸지겠네

어짜피 제철아니라 노맛

바다물고기가 강도 아니고 천까지 역주행을 했다고?

저기 낚시 가능함?

안양천 수질이 얼마나 씹창났는데 투망마렵다든가 낚시이지랄 하는건 대가리 깨진거냐.

목동에 안살거나 그냥 생각없이 장난으로하는 말인듯

매운탕 낚으러 가라

숭어회 존맛인데

숭어가 살빨간생선맞지? 존맛탱임

붉은살은 송어고 숭어는 흰살아닌가 빨간부분이 조금섞여있긴하지만

겨울이 제철임 지금노맛

저거 회로 먹으면 ㄹㅇ 뒤진다 디스토마 걸리고 뒤져

4월에도 숭어떼 많음

저기 낚시 허가 지역이냐? 허가 지역이면 저 날 낚시꾼들 손맛 오지게 좋겠네 ㄹㅇ

저기 낚시금지구역임 숭어 올라온지 몇년됨

숭어회 가격도 만만치않던데 낚시마렵노

어디 동네길래 숭어횟값을 비싸게 받나 제일 싼게 숭어 아님?

ㅋㅋㄹㅇ 가숭어 참숭어 ㅇㅈㄹ하면서 눈탱이맞는거 아닌이상 겨울에 만만한게 숭언데

제일싼건 밀치(가숭어)고 밀치는 걍 사시사철제철아님?

숭어 봄에 올라오는거 아님?

공포의물고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이게 숭어구나 한 두달 전쯤에 우리동네 학의천에서도 존나큰물고기 보이길래 저게뭔가했는데 여기서 거꾸로올라온것들이였네

저렇게 많으면 먹을게 있긴 함? 다 굶어뒤질텐데

그래서 음식물 쓰레기 방류 해주면 잘먹음

숭어가 뛰면 망둥이도 뛰지 않냐?ㅋㅋㅋㅋㅋ

바닷고기가 민물에서도 살수 잇어?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의 온대·열대 해역에 분포하며 한반도에서는 모든 해역의 연근해에 주로 서식하나 강 하구 등 민물과 섞이는 지역에도 들어올 때가 많다. 서울 한강 하류에서 산책을 하다 보면 오후 늦게 밀물이 빠르게 밀려들면서 한강 물살이 역류함이 보이는데, 이때 숭어도 같이 한강으로 역류한다. 바닷물고기인데 역류해도 살아남을 수 있나봐. 연어처럼 잦은 역류로 인해 민물에도 적응한 물고기인 듯

김포대교 하단에 수중보 하나 있긴 한데 바다나 기수역에 사는 어류도 가끔 여의도까지 올라오기도 하더라

 

저기 안양천 어디냐 지금 자전거 타고 간다

여름숭어는 개도안먹음

투망이다 투망

여름이라 봐줬다 노맛

입맛이싹

저건 아니지만 보리숭어는 맛있지 않나

밀치

스포닝풀이네

슈베르트가 부릅니다 '숭어'

송어야 병신아

담백하네요

Die forelle ㅎㄷㄷㅁ

송어를 숭어로 잘못한거야 병신아

여름숭어는 뻘냄새가 심해서 못먹는다고 함 우리가 맛있게 먹는 숭어는 바다에서 양식하는거라더라

어디냐 목동쪽임?

ㅇㅇ 바로 우리집앞임

지금 숭어 회뜨면 비올때 나는 흙냄새맛 나는데

숭어가 싸고 맛있음

저기 뭐 없을 텐데, 먹을 것도..

멋있네

숭어회 잔치네

역류기 성능 지리네ㄷㄷ

 

 

양식장에서 탈출했나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