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0

삼성횽들 밖에서 도는 소문들 실화야?

 

 

1. 38세 이전에 대부분 퇴직한다.

2. 타기업 보다 고과압박 심하다.

뭐 다른 기업도 비슷하겠지만 유독 삼성은 철저하다고 들은거 같아서

편견이라면 깨고 싶어

 

 

못해서 고과 안 좋은게 아니라 고과권자에게 알랑방귀 안뀌면 안주는 놈년들이 많아서 문제...나 전에 잇던 부서도 고과권자 지는 수석달라고 같은 책임급들이 수석시켜주자고 고과 자기들꺼 포기한단식으로 말하고 그러면서 15명 안되엇나햇는데 하위는 3~4개로 거의 25퍼이상 가져와서 매년 지랑 안친한애들에게 꼬박꼬박 주고.. 3년간 하위를 친한놈 빼고 나머지 돌려막기로 계속주고 지는 결국 수석달고 ㅋㅋㅋ. 그러면서 본인들은 제일 정치적이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본인들이 말함 저런데가 근데 졸라 많다는거.

 

 

고과안좋아서 삼십대중반에 나가야했던 후배를 보며 (미혼 스카이석사출신 남자) 씁쓸했는데. 몇년뒤 또 고과로 압박받아 창창한 나이에 나가는 후배를 보니 남의 일이 아님

 

완전근거없는 38에 퇴직...어디서그런말 있어? ㅎㅎ

45정 38선이러던데..

아직 어려서 2는 모르는데 1은 전혀아님 참고로 연구직

36인데 파트막내여

ㅋㅋㅋㅋㅋㅋ

참 편견이라는게 쉽게 없어지긴 힘들겠지.. 내 경험상 특별히 고과가 나쁘거나 진급누락이 있는경우 아니면 40후반까지는 명퇴압박은 없던데

ㅋㅋㅋㅋ진짜 편견이란게 무섭구나 우리파트오면 깜짝 놀라겠다

압박은 심함

 

 

 

각 회사 고과 얘기 좀 해보자

 

삼성 임직원은 다안다. 얼마나 불합리한 고과 시스템인지,

삼성은 각고과별로 무조건 각인원 배당한다.

예를들면, 10% A / 30% B / 50% C / 10% D

그래서 부서장들은 항상 골머리싸맨다. 누굴 D줘야되나?

참고로 D는 연봉동결이다.

일은 고만고만한데, D는 줘야겠고, D주는순간 분위기 서막해지고 근무의욕저하될텐데, 이러면서 결국 어쩔수없이 D한명 줄수밖에 없다.

 

뭐 예외가 없으니, 단순 보안위반, 심지어 흡연걸린거, 병가냈다고 하위고과받는일도 허다하다. 내가들었던 제일 황당한 건 사내 축구장에서 축구하다가 다리부러졌는데, 하위고과받았다. 명목은 환경안전위반ㅋㅋㅋ

물론 받을만해서 받는경우도 있지만 실제로 드물다. 진급하면 그해 하위고과받는경우도 많다.

 

이의제기시스템있는데, 이것도 웃기다. 올해만 보고 안볼 사람이면 눈딱감고 이의제기하겠건만 얼마나 오래볼지도 모르는데 괜히 찍힐일있냐?하면서 꾹참는게 현실이다.

 

다들 쉬쉬하는데 불만은 많지만 결국 꾹참는다.이게 부서장만의 문제가 아닌게 회사인사규정이 그런데 부서장도 별수있나?

내가 주변친구들한테 물어보니까 진짜 이런 허접스런 고과체계주는게 삼성뿐이더라...

다른 회사 고과 체계어떰??

 

 

다각도 평가인가? 그런거 없어??

한국GM : 우린 차장까지 호봉제라..

현대모비스 : 그래도 거긴 d받아도 연봉 동결인가 보네. 우린 깎이는데.

현대엔지니어링 : D연봉 동결이면 개꿀 아님? 우리 이제 D 맞으면 본부 성과급 평균의 절반 받음

한국산업은행 : 우리도 고과 말 안해줌...

미라콤아이앤씨 : 전자형 우린시험으로매겨ㅎ

현대E&T : 저희는 d는 상여금 0원이에요ㅜ

LG디스플레이 : 우리 회사인줄

신한금융투자 : 우리도그래 승진하면 무조건 최하야ㅎㅎ

 

 

 

삼성은 고과 제도가 어떻길래 그래??

 

사촌이 삼전인데 퇴사생각하는거 같더라고
고과잘받으려 경쟁해야하는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고
근데 솔직히 핑계아니야?? 고과좀 못받는다고 해봐야

급여좀줄고 승진늦어지는정도라고 생각하는데 아냐??

비합리적일정도로 상대평가여서, 능력있는데 to가 정해져있어 고과못받고 그럴일은 없을거아냐....??

고과못받는다고 짜르거나 하는거 드라마에서나 나오는소리아닌가.....
삼전님들 답좀요 대체 고과제도가 어떻길래... 전공 공부도해야해??

 

 

하위고과 10프로 정도되는데 이건 어느회사나 비슷한 경우 아닌가? 일반적으론 2년연속 하위고과 받는경우는 없어. 나도 평범한 사람인데, 지금껏 연속하위 받은적 한번도 없어..잘받을려면 쫌더 열심히 직장생활하면 돼. 비빌일은 없어

ㅋㅋㅋ 하위 연속받는사람 많아요. 감정때문이 아니라도

하위고과 일부러 주는 새키 감정적으로 주는 새키 보복으로 주는 새키 아직 안겪어봤구나

위에 님 좋은 곳에 계시는 군요.. 부럽습니다.

일잘하는 사람이나 실력있는 사람은 대부분이 다른데 가고 일못하는데 정치질 잘하는넘들이 대부분 살아남아 관리자를 하고있어서 문제

 

근데 쓴이는 사촌의 힘듬에 대해 공감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본인의 주장의 근거를 찾으려는 목적으로 글을 쓴거같은데 사촌이 힘들다고하면 사촌이랑 얘기를 더 해보고 공감해주길. 여기서 남들 대답 중 듣고 싶은 말만 듣고 본인 주장이 견고해지는 듯한 착각은 하지말길 바래

 

연봉차이 많이나요. 성과금이 연봉의퍼센트로 받으니까 차이가 날수밖이없어요. 그리고 돌려막기라하고 담에 잘줄게 했다가 부서 바뀌면? 고과권자 바뀌면? 다음에도 못받아요. 이런일이 많아여. 실력만좋다고 고과 잘받는게 아니에여. 고과별로 커트라인이 있어요. 모든 사람들이 다 잘한다고 해도. 그안에 a는 몇프로 b는 몇프로 이런식으로 줘야해요. 영어 실력 좋고 s직군의 경우엔 알고리즘 자격 높으면 좋아요. 공부 끝없이 해야죠. 그리고 고과 계속 하위과과 받아서 권고사직 들어온 경우도 봤어요. 저는 퇴사하는거 반대는 안하는데 오히려 자신이 원하고 좋은곳가면 좋은거 아닐가 싶어요. 삼전이뭐라고 ㅋㅋㅋ PS 못받으면 다른회사가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핑계라니 ㅋㅋㅋ 일정 자체를 완전 타이트하게 잡고 그것 마저도 계속 땡기는데

와서 한번 겪어보던가. 이미 답을 정해놓고 뭘 물어보냐.

 

 

 

삼성생명 : 삼성 모든 계열사 여러분! 고과 궁금해요

 

저희계열사는 하위고과 NI 받으면 내년 연봉이 깎입니다.

다른계열사들도 그런가해서요.

얼핏듣기론 다른계열사는 NI받으면 안깎이고 UN 받아야 깎인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삼성바이오로직스 : UN부터 깎인듯 NI 동결

스테코: EX VG GD NI UN이었던가~~ 저흰 UN이면 깎이는걸로 알고 있어요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 : 우린 NI부터 깎이는걸로 아는데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