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3

3년전 건축 가설재 영업직 ㅈ소기업 3개월 다닌 썰 푼다

 

당시 나이 31. 현재는 괜찮은 직장 다니고있는데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간단한 썰을품

 

 

1. 출근 7:30 까지 출근 퇴근 6시 지만 6시 부터 최소 8~9시까지 교육 및 회의(15시간 근무임 ㅅㅂ). 등 눈치 등 할 일 없으면 6시 이후로 건축가설 공부하라고 시킴

(대학 졸업 후에 처음 공부해봤음)

 

2. 일단 사장새끼가 7:30 분되면 회사 한 가운데서 쇼파에서 담배를 뻐끔 뻐끔 핌 . 사내 회사가 신 건축물이라 건물 자체는 좋았음 자체 식당에서 밥먹는데 회장 밥은 위에 팀장 사원 대리 새끼들이 밥 타다주고 딴새끼가 옆에서 밥을 먹든 말든 밥다 처먹고 그자리에서 담배핌. 존나 충격은 우리엄마뻘 나이되는 청소 아줌마 밥먹고있는데 바로 옆자리에서 담배를핌 미친놈임.

 

3. 가설재 영업직이다보니 공사현장을 존나 이래저래 다님. 회사 차량이 있는데 차량마다 gps 달아서 몇km 운전했는지 시동걸렸는지 어딘지. 항시 조사함. 내가 다닐때 여름이였는데 더워서 점심시간에 에어컨 틀고 차에 있었는데 왜 점심시간에 안움직이고 차 시동걸고있냐고 전화왔음.

 

 

4. 회식썰인대 이런걸 못버티던 38살 신입사원 ( 2주차 ) 팀장에게 회사가 존나 군대같고 나이대접도 안해주고 이래저래 좃같다고 대듬 (40 중반) 팀장이랑 험하게 말싸움 함 그러니깐 사원(3개월차) 가 말림 그러자 팀장이 3개월차 사원 귀쌰대기를 갈굼. 나는 나 때려줘라 돈받게 이생각도 들음. ( 나중에 얘기들으니깐 3개월차 사원 나 퇴사하고 한달뒤 퇴사했다고함 )

 

5. 그리고 신입사원 뽑으면 의자에 앉혀놓고 왠만하면 하루종일 아무도 말안검. 그냥 a4용지 건설관련 인쇄물 던져주고 보라고함.

 

6. 이건 내 개인적인 ㄹㅈㄷ 인데 친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평일 2일을 쉬게됬음. 우리 영업팀 3명이 조문을옴. 다행임 10만원 봉투함.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커짐.

신입사원 원래 1달동안 . 토요일 격주 출근임. 나는 한달이 지났음 그런데 팀장새끼가 나 할아버지 돌아가셔서 2일 쉬었다고 토요일 출근하라고함 ^^여기서부터 이제

맛이가기 시작함 그래도 참음.

 

7. 개새끼 키우는데 일요일날 개밥줘야된다고 한명씩 돌아가면서 출근하라고함. 근데 그러면 회사 그만두겠다고 하는사람들때매 이 사건은 마무리됨.

 

 

8. 이제 월급날이 되었음. 근데 내가 한달반 일한 금액이랑. 한달 신입사원 월급이 똑같음 여기서 그만둠. 그래서 팀장한테 나는 계약직이고 저사람은 정직원 채용했냐고

존나 따짐 그러니깐 이사한테 전화옴 . 아니 내가 실수했는데 그런거가지고 왜 전화를해서 일을 크게 만드냐. 여기서 이제 맛이감. 회사들어와서 사원즘 개집에 던지고

퇴사했음.

 

9. 아 그리고 입사 일주일만에 사내 회식 ( 회사 안에서회식함) 함. 그런데 한명씩 돌아가면서 노래부르라고 시킴 (포캣몬스터불름) ㅈ같은 흑역사가 생각이나네 .

 

이거말고도 ㅈㄴ 많은대 당장 이거만 생각이나네 ㅆ ㅣ부랄 그리고 인터넷쳐보니깐 입사자 보내 퇴사자가 많음 ( 입사 18명 퇴사 20명 ) 아주 훌륭한 인생의 경험이였음.

 

또 생각나면 추가로 글올림.

 

 

울회사는 ㅈ소인데 복지도 괜찮고 탄력적 근무 적용해서 일 없으면 걍 다 집에 감. 난 지잡출신 비전공자인데도 5년 근속해서 연봉 5천 찍음. 머기업 연봉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네 직무가 뭔데 5년차에 5천이지? 당연 세전에 상여 포함?

당연히 세전 5천이고 급여 통장에 꽂히는건 369만원임. 출장비 휴일수당 야근수당 별도로 나오고 성과금은 명절때만 월급 100~120% 해서 별도로 나옴.

ㅈ소 상위 2퍼 아니냐

그건 ㅈ소가 아니라 강소기업 아니냐 ㅋㅋ

 

ㅈ소도 괜춘한데는 괜춘함 예를들면 상신브레이크 같은데는 여건이 대기업 못지 않음

상신이 무슨 ㅈ소고

상신정도면 중견중에서도 탑티어다 국내 자동차 브레이크쪽은 거의 꽉 잡고 있는 존나 국밥기업임

 

건설 단종 ㅈ소 다닌거 같은데. 이정도면 쏘쏘임. 진짜 어메이징한 미친ㅅㄲ들 많음. 현장에서 ㄸ친 ㅅㄲ 잡은 얘기를 여직원들 앞에서 하고 아니 애초에 ㄸ은 왜친거야 미친ㅅㄲ가. 여직원셋이 기술자들보다 자기들 월급이 왜 적냐고 안올려주면 퇴사한다고 무단퇴사했다가 진짜 퇴사된거도 있고. 백기들고 투항한 두년은 복귀함.

마음이 힘들다고 ㅈㅅ할거 같다고 두달 무급휴직 갔는데 복귀했는데 얼굴이 다 고쳐져서 옴. 이야 마음따라 얼굴도 변하는군요 드립쳤더니 야이 ㅅㅄㄲ야 라고함 개같은ㄴ이.

대리ㅅㄲ 온몸에 문신 ㅅㅂ 태어나서 이새끼보다 문신 많은ㅅㄲ는 마오리족 이후 본적이 없음. 입사하자마자 옥상으로 끌고가서 문신 보여줌.

미친ㄴ이 사채 끌어쓰고 이자 밀리고 해외여행가서 회사로 사채업자가 ㅇㅇㅇ씨 있냐고 전화와서 내가 실수로 어 걔 해외 나갔는데 했다가 그ㄴ 목숨 사라질 뻔한 적도 있지

또 뭐있지 아 입사하자마자 300 가불해달라던 미친ㄴ. 마이깡이냐고 뭐하는년이냐고 사장이 안된다했는데. 갑자기 아버지가 쓰러졌다고 300 가불해달라했는데 구라였던ㄴ

아 30대초반ㅅㄲ가 노임 부풀려서 현장에서 가라로 사람 올려서 삥땅치다 걸린거. 5700만원 횡령해서 bmw 삼. 얘네 엄마 울고불고 잘못했다고 찾아오고 돈갚으면 없던일로 해준다했는데 난 퇴사해서 어케 정리됐는지 모름

회사가 맞긴 하냐 그런 데가 ㅋㅋㅋㅋㅋㅋ 뭔 ㅅㅂ 노가다 크루만도 못 하네 ㅋㅋㅋㅋㅋㅋ

아니 노가다회사 라니까ㅋㅋ 방수회사야

아 ㅅㅂㄴ이 퇴사하면서 회사 엿먹인다고 공유걸어놓은 파일 싹 지우고 튄거. 다행히 나스인지 뭐시기에 그 랜섬웨어 방지때문에 백업본 오래된거 있어서 살림

아 현장에 인부 숙소 잡아줬는데 인부한명이 본사 직원인척 보증금 빼서 달아난거 부동산에서 연락줘서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잡았던거 있다 ㅅㅂㄴ

아 그리고 현장으로 형사들 찾아와서 인부 잡아감 무슨 현조건조물 방화죄? 그건데 ㅁㅊㅅㄲ가 자전거 타고가다가 슥 내리더니 천막에 불을 붙이더니 타는거 보고 다시 가는게 cctv에 찍혔다고함. 심지어 방화 전과만 4개

소설 아니고 진짜 나는 ㅈ소기업 썰보면 다 존나 비웃음 나옴. 진짜 레알을 보고 싶으면 건설 하청업체 ㅈ소를 들어가라. 진짜어메이징하다

아 맞다 이게 빠질수 없지 경리ㄴ이 엘리베이터 앞에서 어깨 운동한다고 휙휙 돌리다가 뒤에 서있던 내 ㅈ지 정통으로 때렸는데. 경리ㄴ들끼리 모여서 "어때? 커? 커?" 하니까 만진ㄴ이 엄지랑 검지 모아서 그모양 만들고 지들끼리 킥킥댐. 진짜실화야 내 앞에서 했다고.

나 이런거 한 50개 쓸수 있음 진짜 레알 과장없이. 아 탕비실에서 나이많은경리가 설거지하다가 숟가락 던지면서 씨바알 씨바알 씨바알 하고 소리질러서 뭔일이냐고 물어보니까 자기 숟가락을 다른사람이 썼다고함 단지 그 이유임

아참 우리는 회사에서 다같이 밥해먹었음 아침에 출근하면 쌀 씻어서 얹혀놓고 국 끓이고 반찬은 각자 집에서 두가지 종류 가져오고

예전같으면 안믿었겠는데 광주 건물붕괴 사건때매 진짜일거같다

마음따라 얼굴변했단 드립은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사장 꼴이 이상하고, 다른 직원들도 이상한데, 안 나가고 버텼다는 건, 그만큼 그 사람들도 이상하다는 뜻이다. 미안한 말인데 너도 몇 달 동안 버텼다는 건, 솔직한 말로, 학교생활이나 그외 생활에서 모범적으로 행동했다고 짐작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은데. 이야기해 봐라 익명이잖아.

아니 나 병신 맞는데. 그래서 이런데 다니는거고 딱히 부끄럽진 않음. 그래도 이새끼들보단 쪼금 내가 더 낫다 이정도지 뭐. 아 내가 사고친거도 있어 아니다 내썰은 풀면안되겠다 내가 누군지 알수도

난 니가 겪은거에 10분의 1수준의 부조리 겪고도 이미 눈깔 돌아가서 개지랄하고 퇴사했는데. 읽기만해도 어질어질하다

 

저걸 중소기업이라 할 수 있냐 ㅋㅋ ㅆㄺ 회사는 실력없는 개를 팀장으로 앉혀놓고 인재를 갈궈서 내보내는 회사지.

사장이 그 수준이니까 거기서 비슷한 인간들이 유유상종 하는 거지

데 은근히 사장이 존1나 능력잇어서 일따오는거 하나로 버티는회사들 많음. 중간직은 ㅆㄹㄱ있어도 자기말만 잘들으면 데리고 있음

우리나라 국민 75%가 소상공인 아니면 중소기업 다닌다 다른 곳에 재능이 없다면 공부라도 열심해라

저러면서 "중소기업은 항상 일할 사람이 없다. 젊은 놈들 눈높이를 낮춰야" 하고 우는 소리함. ㅆㅅㄲ지

싸대기때린거 걍 경찰신고해서 합의금이나 씨게뜯고 관두지 ㄲㅂ

 

 

본인아니라자늠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