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07

AMD FSR이 예상보다 훨씬 빨리?

 

과거에 AMD 콘텐츠를 유출한 유튜버 Coreteks에 따르면 AMD FSR 기술은 이미 개발자의 손에 있으며 곧 출시될 것입니다.

 

Coreteks는 AMD FSR이 이미 게임 개발자에게 배포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 정보는 작은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최소한 몇 명의 개발자를 통해 YouTube 사용자가 확인했습니다. 게임 개발자에게 배포되는 버전 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AMD가 FSR의 최종 버전을 구현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Coreteks는 기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능 향상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AMD FidelityFX 초 고해상도 (FSR) 주장, 출처: Coreteks

 

그래픽 파이프라인의 맨 끝에 사용되는 NVIDIA DLSS와 달리 AMD FSR은 훨씬 더 빨리 실행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기술은 게임 개발자의 작업량을 줄이고 AI 러닝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기술의 도입과 구현 속도를 크게 높일 것입니다.

 

비디오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AMD FSR이 6 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이 주장을 확인하는 어떤 것도 듣지 못했지만 확실히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지난 3월, Scott Herkelman (AMD Radeon의 CVP 겸 GM)은 AMD가 더 정확한 출시 날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없이 올해 FSR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AMD는 기술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추정도 할 수 없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AMD FSR은 공식적으로 FidelityFX 툴킷의 일부이므로 AMD GPU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Coreteks는 FSR이 NVIDIA GPU와 호환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현재 상태에서 작동할 수 있지만 AMD가 NVIDIA GPU가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결국 제조업체는 경쟁사의 GPU 성능을 높일 이유가 없습니다.

 

AMD의 업스케일링 기술인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이 6월쯤 공개될 예정

이미 개발자들에게 개발 툴이 배포됐음

GAN 머신 러닝 기반으로 작동하지 않고 최소한의 오버헤드로 머신 러닝슈퍼샘플링 업스케일링을 구현(DirectML)

엔비디아 GPU에도 호환 가능

DLSS와 비교했을 때 성능 차이는 알 수 없음

 

COMMENT
 

인기 글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