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바빴지만, 마침내 GPU가 아닌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짧은 창이 생겼다. 오늘은 최근에 본 다른 사례들처럼 쿨러 마스터의 H500에서 보다 많은 영감을 시각적으로 가져가는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내부적으로는 "P400A 킬러"라는 별명을 가진 리안 리의 Lancool 215를 검토하고 있다. 우리는 지난 3월 롄 리의 본사를 방문했을 때 처음 본 이후 이 디자인에 많은 관심을 가졌는데, 그때 그들은 우리와 함께 일하는 공장 몇 곳을 안내했다.
디자인은 7 월에 공개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이해할 수 있는) 생산 지연으로 인해 지금까지 시장에 출시되지 못했으며 현재 선주문은 10 월 12 일 출시일로 열려 있습니다. 이 별명은 215의 공기 흐름 중심 디자인에서 유래했으며 목표 가격은 70 달러로 현재 Amazon 및 Newegg에서 71 달러 인 2 팬 P400A와 직접 경쟁합니다. 작년에 우리가 높은 평가를 받은 4 팬 P400A Digital, 실제로 재고가 있는 상점에서 현재 $ 80- $ 90 범위가 더 많습니다. Lancool 215에는 주소 지정이 가능한 RGB LED와 3 개의 스톡 팬이 있으며, 그중 2개는 전면 패널의 전체 표면을 덮는 200MM 흡기 팬이므로 잠재적으로 Phanteks 제품에 대한 매우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이미 보고했듯이 Lian Li는 215를 사내에서 만드는 대신 케이스 생산을 계약함으로써 가격을 낮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더 비싼 알루미늄 케이스의 경우처럼).
모델 | LANCOOL 215 |
치수 | (깊이) 462mm x (W) 215mm x (H) 482mm |
마더 보드 | E-ATX (폭 : 280mm 이하) / ATX / M-ATX / ITX |
PSU | 210mm |
색깔 | 검정 |
기재 | 0.75mm SGCC (MB 트레이 및 대부분의 내부) 4.0mm 강화 유리 (양면) |
팬 포함 | 2 x 200MM 3 핀 800 RPM ARGB 팬 (전면) 1 X 120MM 3 핀 1100 RPM 팬 (후면) |
팬 지원 | 전면 : 2 x 140mm 또는 3 x 120mm 상단 : 2 x 120mm 또는 2 x 140mm PSU 챔버 상단 : 2 x 120mm |
라디에이터 | 전면 : 1 x 280 / 360mm [ "최대 두께 70MM"] 상단 : 1 x 240 / 280mm [ "최대 두께 55MM 포함"] |
VGA 길이 | 370mm |
CPU 여유 공간 | 166mm |
드라이브 | MB 트레이 뒤 : 2.5 인치 SSD 2 개 하드 드라이브 케이지 : 3.5 인치 HDD 2 개 또는 2.5 인치 SSD 1 개 |
슬롯 | 7 |
I / O 포트 | 전원 버튼 리셋 버튼 조명 모드 제어를위한 LED 버튼 1 x HD 오디오 USB 3.0 2 개 |
먼지 필터 | 1 x 상단 (자기), 1 x 하단 (트레이) |
빌드
우리 샘플의 전면 패널은 매우 어려운 구식 디자인 중 하나이지만, 리안 리는 이 문제를 다루기 위해 제작 버전이 수정될 것이라고 장담했는데, 우리는 이 소식을 듣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몇 년 전에 같은 이유로 Dremel 도구를 Noctis 450에 가져갔는데, 우리는 그것을 다시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패널을 잡으려는 의도된 지점은 하단의 손잡이로, 예산 사례에서 자주 문제가 된다. 제조업체는 케이스 전면에 필터를 설치한 다음 하단의 손잡이로 넓게 열린 여과되지 않은 컷아웃을 남긴다. 패널 하단이 상당히 잘 밀폐되어 있고 200mm 흡기 팬이 섀시 전면에서 메쉬에 가까운 곳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전면 패널의 메쉬 표면 뒤에 별도의 필터가 없다는 것은 전면 패널을 청소하기 위해 분리할 필요가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200mm의 흡입 팬은 케이스의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없고, Lancool 215를 구매한 후 이를 정의하는 200mm 팬을 제거하고자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기 때문에 아예 제거해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이러한 팬은 케이스의 라디에이터 호환성을 간접적으로 제한한다. 라디에이터는 크기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상대적으로 높은 정압 팬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 200mm 라디에이터는 드물고, 심지어 존재하는 라디에이터도 이 경우에는 맞지 않을 것이다. 120mm 또는 140mm 폭의 라디에이터를 냉각하는 데 이 팬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Lian Li의 제품 페이지에는 푸시/풀 구성에서 두 개의 200mm 팬과 세 개의 120mm 팬 사이에 360mm 라디에이터가 끼워져 있지만, 200mm 팬은 중복되어 이 배열에서 소음만 더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그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또한 그들이 그 사진에 사용한 튜브 업 라디에이터 방향을 권장하지도 않는다. 이로써 140mm 팬 2개 또는 120mm 팬 2개를 나란히 놓을 수 있는 공간인 케이스 상단이 최대 280mm의 라디에이터가 지원된다. 후면 배기 슬롯은 케이스의 발자국이 좁아 120mm 팬만 지지하지만 후면 팬은 3cm 위아래로 조절할 수 있다. 케이스의 윗부분은 마더보드 상단 가장자리 위 6cm로 라디에이터와 팬 두께 결합의 유효 한계인 리안 리의 사양 시트는 보수적인 55mm라고 주장한다. 120mm 폭의 라디에이터는 보드에서 상쇄될 수 있기 때문에 약간 더 흔들릴 수 있다.
또한 광고 이미지에는 수직 GPU 마운트가 그려져 있다. 케이스에 포함된 수직형 마운트는 없지만 Phanteks과 마찬가지로 리안 리는 수평형 마운트를 대체하는 애드온 키트를 판매한다. 우리는 특별히 수직으로 탑재된 공랭식 GPU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스타일의 애드온 마운트는 GPU 쿨러를 측면 패널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기 때문에 가능한 한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고, 최근 P400A에 수직으로 탑재된 3080 FE와 2080 Ti Strix를 사용한 테스트에서 그것을 확인했다. 수직으로 장착되고 공랭식으로 냉각된 GPU와 함께 쉬라우드 탑 팬을 사진처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단, 이러한 팬은 차가운 공기에 대한 접근성이 제한적이고 도움이 거의 되지 않으며 일부 디자인은 뜨거운 배기가스가 GPU 쿨러로 다시 밀려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흡열 팬의 효능은 나중에 열 구간에서 다루겠지만, 선풍기의 크기는 장식적이다. 직경이 200mm일 수도 있지만 120/140mm 팬용으로 제작된 섀시 전면에 장착해 각 팬 표면의 3분의 1이 강철로 쉽게 막힌다. 그것들은 여전히 잘 작동하지만, 실수하지 마십시오--이것들이 140mm가 아니라 200mm 팬인 이유는 기능적이지 않고 미적인 반면 140mm 팬은 더 나은 압력을 유지할 것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케이스의 뒤쪽은 케이스의 상단 가장자리에서 PSU 쉬라우드 표면까지 직격탄을 날리는 통풍이 유달리 잘 된다. 이것을 통해 CPU 냉각기 주위의 뜨거운 공기 풀링 없이 정면 대 후면 공기 흐름 패턴이 바로 허용되길 바라지만, 다시 한번 열 섹션에서 테스트해 볼 것이다.
LED와 리셋 버튼 외에 조명 전원 버튼과 USB 3.0 포트 2개, 마이크/헤드폰 잭 결합 등이 있다.그것은 절대적으로 미미하지만, 이것은 예산에 관한 사건이다.
양 측면 패널은 동일한 부착 방법을 공유하며, 후면에는 캡티브 나비나사 2개, 섀시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가는 전면에는 스탬프 처리된 강철 러그 2개가 있다.간단한 시스템이고, 잘 작동한다.강철 측면 패널은 두꺼운 롤오버 가장자리로 보강되어 있으며, 유리 측면 패널은 상단 가장자리의 폼 스트립과 접혀 있어 완충이 되고 하단에는 스틸 스트립이 있어 가장자리가 벗겨지지 않도록 보호된다.우리가 볼 수 있는 작은 문제는 두 가지뿐인데, 사용자는 강철 사이드 패널이 앞쪽과 뒤쪽의 케이스에만 부착되고 유리 패널에는 손잡이가 없기 때문에 구부러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뒷쪽 가장자리(철판 위의 손잡이처럼)를 따라 손잡이가 당겨지기 쉽도록 보고 싶다.
200mm 팬의 나사는 특별히 단단하지는 않았지만 상대적으로 취약한 팬의 모서리가 거의 모두 휘어져있어 케이스를 조립 한 사람보다 팬의 디자인에 더 많은 결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팬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사용자는 팬을 제거하거나 교체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리안 리는 우리에게 최종 제작 사례에 대한 팬 허브 스티커는 더 작아질 것이라고 말해왔지만,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팬들에 대한 유일한 디자인 변경이기 때문에, 우리의 리뷰 샘플에 있는 팬들은 최종 버전과 기계적으로 동일해야 한다.
하드 드라이브 베이는 흥미롭고 구성에 사용되는 재료의 한계에 가깝습니다. 요즘 미드 타워의 표준처럼 여전히 2 개의 3.5 인치 드라이브를 수용할 수 있지만 케이스 하단에 삽입되는 단일 베이 일뿐입니다. 하나의 드라이브는 내부에 장착할 수 있고 하나는 상단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설치하려면 나사가 필요하지만 (여기에는 도구가 필요 없는 슬 레드가 없음) 베이 자체를 슈라우드 아래 제자리에 삽입하는 것은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전체 길이 하단 필터가 케이스 바닥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베이는 전원 공급 장치 또는 전면 팬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앞뒤로 두 위치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하단 필터는 PSU 덮개가 있는 케이스의 경우 비정상적으로 크며 케이스 바닥 전체를 약 40cm x 16cm로 덮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긍정적이지만 다른 사례에서 이미 해결 한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리어 이젝트 필터이므로 청소를 위해 꺼내려면 케이스를 적어도 40cm 떨어진 곳에서 꺼내야 합니다. 그 뒤에. 둘째, 필터 레일은 부피가 크고 케이스 전체 길이로 확장됩니다. 의도 한 목적에 맞게 잘 작동하지만 케이스 가장자리에 스커트를 형성하여 공기 흐름을 제한합니다. 케이스 다리는 이미 2cm 이하로 뭉툭하고 플라스틱 레일은 그 공간을 반으로 잘라서 케이스 하단 가장자리에 1cm 미만의 공기 간격이 있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PSU 슈라우드는 완전히 환기되고 상단에 두 개의 120mm 팬 마운트가 있으며 (이 중 하나는 전원 공급 장치로 인해 사용할 수 없지만 여전히) 케이스 바닥은 완전히 환기되며 HDD 베이도 표면에 구멍이 있습니다. 여기서 의도는 분명히 바닥 흡입을 허용하는 것이었지만 실행은 원하는 것을 남겨 둡니다. PSU 슈라우드 표면에 팬을 설치하려는 사용자의 경우 케이스 다리를 높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Lian Li의 자체 Lancool II Mesh는 슈라우드 상단에 팬 마운트를 사용하여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하지 만 케이스 아래에 공기 흐름을 위한 공간이 더 많고 슈라우드 한쪽을 따라 충분한 환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의도는 분명히 바닥 흡입을 허용하는 것이었지만 실행은 원하는 것을 남겨 둡니다. PSU 슈라우드 표면에 팬을 설치하려는 사용자의 경우 케이스 다리를 높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Lian Li의 자체 Lancool II Mesh는 슈라우드 상단에 팬 마운트를 사용하여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하지 만 케이스 아래에 공기 흐름을 위한 공간이 더 많고 슈라우드 한쪽을 따라 충분한 환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의도는 분명히 바닥 흡입을 허용하는 것이었지만 실행은 원하는 것을 남겨 둡니다. PSU 슈라우드 표면에 팬을 설치하려는 사용자의 경우 케이스 다리를 높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Lian Li의 자체 Lancool II Mesh는 슈라우드 상단에 팬 마운트를 사용하여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하지 만 케이스 아래에 공기 흐름을 위한 공간이 더 많고 슈라우드 한쪽을 따라 충분한 환기가 가능합니다.
전원 공급 장치 덮개 아래의 여유 공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케이스 검토를 위해 평범한 8.5cm 높이의 ATX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며, 이 경우 전원 공급 장치의 표면이 슈라우드와 거의 같은 높이였습니다. 자동으로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케이스는 PSU와 겹치는 케이블 컷 아웃이 있을 정도로 좁고 거의 완전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팬 케이블을 연결하려면 전원 공급 장치를 설치하기 전에 커넥터를 당겨야 합니다. Lancool 215는 테스트에 자주 사용하는 22cm 길이의 EVGA 1600 T2와 같은 대형 전원 공급 장치에 맞을 수 있다는 점에서 P400A보다 장점이 있지만 전원 공급 장치가 길수록 케이블 컷 아웃이 더 적습니다.
대형 구성 요소를 장착하는 경우 215는 평면 마더 보드 트레이와 내부가 아닌 섀시 외부에 설치된 스톡 흡기 팬을 사용하여 기술적으로 최대 SSI-EEB 마더 보드에 맞출 수 있습니다. SSI-CEB (12 인치 x 10.5 인치) 보다 큰 보드는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0.5 인치보다 넓은 보드는 케이스 전면의 케이블 컷 아웃을 덮고 케이블 라우팅을 위한 다른 옵션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Lian Li는 "최대 너비가 280MM"인 EATX 보드에 대한 지원을 나열합니다. 이는 실제 폼 팩터에 해당하지 않고 모든 케이블 컷 아웃을 덮을 수 있는 정확한 너비입니다. 일반 ATX 보드를 설치한 상태에서 보드의 앞면과 상단 가장자리의 컷 아웃이 넉넉한 크기임을 확인했습니다.
마더 보드 트레이 뒤의 케이블 관리실은 약 2.4cm 높이에 있지만 Lian Li는 전면 I / O의 케이블이 포함된 벨크로 스트랩과 일직선이 되도록 잘했습니다. 케이스에 볼트로 고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전면과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케이스에 내장된 스트랩을 위한 나란한 루프가 있어 케이블을 매우 쉽게 묶을 수 있습니다. 마더 보드 트레이 뒤의 제한된 공간을 감안할 때 PSU 슈라우드 아래에 필연적으로 약간의 혼란이 있을 수 있지만 HDD 베이의 컴팩트 한 디자인은 케이블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완전히 제거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Lian Li가이 케이스를 제조하기 위해 다른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흥미로운 점은 일반 기성품 케이스를 구입하는 대신이 케이스를 나머지 Lancool 라인에 맞추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선반. 전면 패널의 모양, 슈라우드 상단 팬 마운트 및 전면 패널의 조명은 Lian Li가 Lancool 제품군의 일부로 이 케이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 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팬과 LED 배열은 기본이므로 대부분 성 가시지 않습니다. 전면 RGB 팬에는 LED 및 팬 제어를 위한 별도의 헤더가 있으며, 이는 Lian Li가 최근 사례에서 만든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내장 팬 허브에는 6 개의 3 핀 팬 헤더 (모든 기본 팬이 3 핀임)가 있으며 속도 제어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팬을 마더 보드에 직접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기본 200mm 전면 팬은 상당히 조용하므로 팬 허브를 통해 항상 100 %로 구동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허브에는 4 개의 ARGB 헤더가 있으며 (그중 3개는 기본 제공됨) 내장된 조명 프로필을 통해 순환하거나 마더 보드 헤더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전면 I / O에는 재설정 버튼의 용도를 변경하는 대신 별도의 LED 제어 버튼이 있어 저렴한 케이스에 적합합니다. 두 개의 전면 팬과 전면 패널 하단의 Lian-Li 로고에는 모두 LED가 있습니다. 로고는 섀시에 들어있는 3 개의 LED 스트립에서 비춰지며, 전선으로 섀시에 연결하지 않고 저렴하게 전면 패널에 조명을 비추는 영리한 방법입니다. 그것도 잘 작동합니다. 시스템에 약점이 있는 경우 LED와 로고 사이에 성형된 플라스틱 덕트가 있습니다. 샘플에서 약간 기형이 있고 작은 조각이 부서진 것입니다.
소음 및 열
이미 언급했듯이 케이스 내에서 200mm 팬을 재배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교체가 합당한 시나리오를 상상하기 어렵습니다.따라서 우리는 대부분 표준 테스트 세트로 제한하고 120mm ID-COOLING 팬을 사용한 두 가지 추가 테스트를 약 1200 RPM으로 낮췄습니다.먼저 상단 필터를 제거하고 팬을 가장 뒤쪽 슬롯의 상단 배기 장치로 배치했습니다.두 번째로 가장 앞쪽 슬롯의 PSU 덮개 상단에 흡입구로 배치했습니다.케이스 후면을 향한 슈라우드 상단 마운트는 GPU 다이를 직접 냉각하는 데 더 적합하지만이 마운트는 전원 공급 장치 표면과 거의 같은 높이이므로 쓸모가 없습니다.
CPU 고문
고문 테스트에서 일부Lian Li사례에서 시작된 CPU 온도는 스톡 팬 배열로 주변보다 평균 섭씨 45도였다. 이는 전면 패널이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44도까지 약간만 떨어졌을 뿐이며, 이는 리안 리가 대형 흡기구 팬을 후면 섀시가 제거하기는 하지만 이를 제한하지 않는 전면 패널과 페어링 하는 작업을 잘 수행했음을 보여준다. 여분의 상단 배기 팬은 CPU 델타를 기준 온도 델타인 45도 아래로 크게 떨어뜨리지 않은 반면, PSU 장막 상단에 흡기 팬을 추가하면 타워 쿨러 쪽으로의 경우 뜨거운 GPU 배기가 위로 이동하도록 권장되었기 때문에 이를 약간 47도로 예열했다. Lancool II Mesh는 주위보다 45도 높은 곳에서 이 시험에서 215와 결합되어 있는 반면, 원래의 Lancool II는 물론 56도로 훨씬 따뜻하다.
비교적으로, 이 경우는 평균 CPU 온도 위치의 주변보다 45도 높다.P400A 디지털의 평균 48도보다 몇 도 낮은 수준이다.Lancool 215 (및 Lancool II)는 CPU 배기 팬을 갖음으로써 이득을 얻는다-- P400A는 그것 없이도 잘 어울리지만, 타워 냉각기 뒤에 있는 배기 팬이 도움을 준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P400A 킬러"는 지나치게 야심적일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Lancool 215는 고성능 대안으로, 쿨러 마스터 H500M 메쉬나 조용해! 500DX와 같이 차트의 이 끝에서 공간을 공유하는 대부분의 경우보다 비용이 적게 든다.
GPU 고문
같은 시험에서 GPU는 주위보다 평균 52℃ 높았다. CPU 온도와 마찬가지로 전면 패널을 제거하면 평균 49도까지 개선되지만, 전면 패널 디자인이 양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만큼 작은 차이가 있다. 추가로 탑 배기팬을 설치한 것도 도움이 돼 평균을 50도로 낮췄지만 쉬라우드 탑 팬은 큰 효과가 없었다. 우리는 아직도 Lancool 케이스에 모두 참여했듯 쉬라우드 탑 팬에 대한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지만, 이것은 효과적인 구현이 아니다. 사용자는 팬 이외의 물건을 부착하기 위해 장착 지점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공기 접근성이 부족하여 흡기구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없다. Lancool II Mesh는 이 곳에서 평균 섭씨 49도로 그 가치를 증명하는 반면 원래의 Lancool II는 다시 평균 55도로 훨씬 따뜻하다. 팬텍은 물론 자신과의 경쟁에도 위험할 정도로 근접해 있기 때문에 랜쿨2 메쉬가 더 비싼 것이 리안 리에게 다행이다. Lancool II Mesh에는 우리의 전체 리뷰에서 다룬 몇 가지 삶의 질 이점이 있다.
나머지 스택과 비교하여 평균 GPU 온도의 경우 주변보다 52도 높은 것은 괜찮지만 CPU 온도만큼 인상적이지는 않다.쿨러 마스터 H500P 메쉬와 동점이고 더 조용해! 500DX이지만 P400A의 49도 평균과 TD500 메쉬의 50도 평균에 눌려 패한다.Lancool II Mesh와 같은 것 옆에 있는 215의 단점 중 일부는 케이스의 상대적 협소함일 수 있다. 우리가 케이스 테스트에 사용하는 GPU의 냉각기는 매우 넓고 측면으로 공기를 배출하기 때문에 유리 사이드 패널과 GPU 사이의 L2M의 여유 공간 센티미터가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3DMARK
3DMARK 스트레스 테스트는 GPU 고문 결과를 확인하고 CPU 배기가스의 간섭 없이 GPU 온도가 개선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다.이곳의 평균 GPU 온도는 주변보다 섭씨 51도로 반올림하지만, 기준 평균의 1도 이내다.Lancool II Mesh는 주위보다 평균 47도 높은 이 시험에서 간격을 넓혔다.215는 지금까지 전반적으로 강력한 사례임이 입증되었으며, 이러한 GPU 온도는 CPU 온도에 비할 때에만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70달러짜리 케이스라면, 이것은 좋다.
블렌더
블렌더 테스트의 경우, 우리는 동일한 렌더를 두 번 실행하는데, 한 번은 CPU에서만, 한 번은 GPU에서 한 번은 GPU에서 한 번 실행했다. 첫 번째 테스트의 경우 CPU는 주위보다 평균 섭씨 38도, 놀랍게도 여기서 경쟁이 훨씬 더 치열하고 약간의 차이가 d를 만들 수 있지만, 고문 결과보다 차트의 중간을 향해 훨씬 더 많이 움직였다. 차트에서 눈에 띄게 큰 차이주식 NR600과 동점이 되어, 랜쿨 II 메쉬의 평균 35.3도보다 몇 도 더 따뜻하다.
GPU 렌더로 평균 GPU 온도는 주변보다 섭씨 23.4도로 고문과 파이어 스트라이크 벤치에서 보았던 것보다 나머지 차트에 비해 약간 더 유리한 평균이었다.P400A는 오차범위 내에서 23.2도로 비겼고, 랭쿨 II 메쉬는 인상적인 평균 20.8도로 챔피언 자리를 지켰다.
표준화된 팬
여기서 표준화된 팬 테스트는 통상적인 목적을 넘어, 우리에게 "표준" 크기의 140mm 흡기구로 열선이 어떤 경우인지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우리는 표준 미드 타워에 200mm 팬을 사용하기로 한 리안리의 결정이 그들을 돕는지 또는 방해했는지 알 수 있다.이 테스트에서 CPU 평균 온도는 주변보다 43도 높았는데, 이는 45도 기준치보다 높았고 전면 패널이 제거된 44도 평균치보다 낫다.작은 팬은 여기서 더 잘하지만, 이것들은 1400~1500 RPM 녹투아 팬이고 CPU 온도를 2도만 향상시켰을 뿐인데, 우리는 리안리의 주식 팬들에게 좋은 점수를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표준화된 팬으로 시험한 나머지 사례에 대해서는, 215는 여기에서 Lancool II Mesh와 결합되어 있는데, 이는 타당하다. 전면 패널 메쉬 밀도와 메쉬 밀도는 동일하지는 않지만 유사하다.이는 215도를 P400A와 P500A Digitals보다 1도 더 시원하게 만들며, 다시 CPU 온도 차트의 맨 위에 있다.케이스의 상면과 후면에 충분한 환기가 가능한 CPU 에어쿨러에 유리한 케이스 디자인이다.
이 테스트의 평균 GPU 온도는 섭씨 54도로 기준 평균인 52도보다 따뜻했다.비록 215가 GPU 냉각 부문에서 차트 1위를 차지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분명히 그것의 스톡 팬들의 잘못이 아니다.
노이즈 & 노이즈 정규화
모든 케이스 팬이 100%인 스톡 소음 수준은 38.8 dBA로 소음 표준화 시험에 사용하는 36 dBA 임계값에 비해 거의 들리지 않았다.소음을 임계치로 줄이기 위해서는 BIOS에서 케이스 팬 속도를 75%까지 줄여야 했지만, 실제로는 200mm 대형 흡기 팬의 경우 약 100 RPM을 줄이는 것으로 해석되어 약 700~600 RPM으로 감소했다.초대형 팬의 한 가지 큰 장점은 침묵이기 때문에 215는 강력한 범주로, 이를 방해하는 흡입 팬 뒤에 강철 덩어리가 없다면 여전히 더 강할 수 있다.
따라서 평균 온도의 증가는 상당히 작았고, CPU 델타는 섭씨 45도에서 47도로 증가했다.다른 소음 정규화 결과와 비교했을 때 215는 CPU 온도에서 매우 강하여 이전에 랜쿨 II 메쉬가 획득한 가장 낮은 평균인 50도를 능가한다.이 테스트는 아직 비교적 새로운 테스트여서 이 차트에 쿨러 마스터의 H500 메쉬만큼 오래된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 차트에서 잘 될 것으로 예상한다.자동 CPU 공기 냉각 측면에서 215는 P400A와 P500A의 디지털 변형을 제치고 이 차트에서 가장 좋은 사례다.
GPU 삼각주의 상승폭은 52도에서 53도로 더 작았다.이는 P400A의 평균 섭씨 52도보다 그리 따뜻하지는 않지만, Lancool II Mesh는 평균 섭씨 51도로 조금 더 앞서 나간다.다시 말해, 215년도의 공랭식 CPU 온도는 예외적인 반면, GPU 온도는 평균의 좋은 편이다.
결론
Lancool 215는 공기 냉각을 위한 좋은 예산 사례다. 280mm 라디에이터보다 크면 전면 팬을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심각한 액체 냉각 설정에는 이 케이스를 권장하지 않을 것이며, 전면 팬은 우리가 반복적으로 권해 온 100달러 미만의 메시 전면 케이스, 특히 P400A 디지털 케이스와 이 케이스를 차별화하는 주요 기능이다. 200mm 선풍기 뒤에 라디에이터를 끼우려고 하지 마십시오. Lian Li는 이것을 Lancool II 메쉬와 같은 다른 Lancool 사례의 예산 버전으로 잘 만들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지만 30달러 정도를 더 지출할 의향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사례에 대한 우리의 커버리지를 확인해 볼 것을 강력히 권하고 싶다. 리안 리는 빠듯한 예산으로 공랭식 시스템, 즉 단일 CLC를 갖춘 시스템을 위해 P400A에 대한 훌륭한 대안을 만드는 임무를 완수했다.
'정보 Tips > IT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가성비 cpu 쿨러 추천 golden field cooler (0) | 2021.04.12 |
---|---|
rtx 3060 7way 성공 및 채굴 방법 eth mining (0) | 2021.04.12 |
채굴용 라이저 케이블 Riser Cable ali express coin (0) | 2021.04.12 |
그래픽카드 지지대 간섭 해결 방법 (0) | 2021.04.12 |
듀얼 vs 풀뱅 램 성능 비교 (0) | 2021.04.11 |
Counter Rotating Fan (0) | 2021.04.10 |
amd 라데온 6800xt 잘만든 레퍼 베이퍼 챔버( Vapor Chamber) (0) | 2021.04.10 |
엔비디아 지포스 cpu 오버헤드 문제 nvidia GeForce cpu overhead (0) | 2021.04.10 |